스팀잇 영업 방법! 다단계 아니라고!!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운동을 담당하지만 정작 저는 그닥 열심히 하지 않는 @hongyeol 입니다!!


다들 스팀잇 영업 해본적 있으신가요?

스티미언이라면 모두 한번씩은 해봤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설명해봤자 돌아오는 대답은 너 다단계하냐? 사기아냐? 가상화폐를 번다고? 그거 다 망해! 뭐 이런 대답들입니다. 맞나요?! 정말 흥이죠. 이 좋은걸 알려주는데!!

그래서 오늘은 스팀잇 영업 방법 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는 실제로 말주변도 없고, 다른 영업은 1도 못하는 부끄럼쟁이입니다. 그래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상대했던 타겟은 주로 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입니다. 타겟이 다르면 그들의 욕구가 달라 안먹힐 수도 있습니다만 비슷할겁니다^^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 하는 사람이면 훨씬 쉽습니다. 어느정도 스팀의 가치를 알기 때문이죠. 스팀잇을 통해 정보도 봤을테고!

그냥 대충 제가 스팀잇 영업하는 법을 풀어써도 되지만 좀 전문적인 척 을 하기 위해 제가 온라인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파소나 법칙(PASONA 법칙) 을 적용해 설명하겠습니다.

파소나 법칙이란?

P(problem) 문제 제기 : 구매자가 처한 문제, 욕구를 알려줌
A(affinity) 친근감 표시 : 구매자와 같은 욕구, 아픔을 묘사
S(solution) 해결책 제시 : 문제 해결이나 욕구 실현 방법 알림
O(offer) 제안 : 구체적인 제안 가격, 샘플 등
N(narrowing down) 제한 : 어떻게 해야한다는 것을 명시
A(action) 행동 : 긴급해야하는 이유, 행동 촉구

이게 바로 파소나 법칙입니다. 이거에 맞춰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 기가 막히는데, 실제 영업에서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제가 적용해봤습니다!! 지금부터 주목!!


위 사진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설득력이 있을거에요(아마?)

문제 : 돈이 없음, 돈을 더 벌고싶음, 가상화폐 하고싶은데 잘 모름

요즘 누구나 아는화제. 비트코인하냐? 로 관심을 끕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나는 거래는 안하고, 글써서 채굴한다는 얘기를 꺼냅니다. 뭔 멍멍이소리?? 이럴테지만 이미 상대는 관심이 생긴 상태입니다. 돈은 누구에게나 항상 문제고, 더 벌고 싶기에!! 그러고 한마디 꺼냅니다. "너도 벌 수 있어!"

친근감 : 투자금 없이 벌 수 있다

돈 있으면 투자도 할 수 있긴 한데, 없어도 돼!! 이건 초기자본이 빵이야 빵!! 나도 하나도 없이 시작했어!!

이러면 완전히 상대의 경계벽이 무너집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스팀잇 지갑을 보여줍니다! 뭐 대충 이 기간동안 얼마 벌었어~ (근데 저는 스팀, 스달 만원인척 합니다... 지금은 너무 떨어졌기에ㅠㅠ)

해결책 : 본격적으로 스팀잇 보여주기

kr 트렌딩 글을 보여줍니다. 영어글은 겁을 먹기 때문에... 저 사람들이 글 하나로 얼마를 벌었다는 것을 대충 계산해서 알려줍니다. 입이 쩍 벌어집니다. 이미 거의 80% 넘어간 수준. 추가로 kr-join 트렌딩 글에 들어갑니다. 몇몇은 엄청난 글이 아님에도(모두 정성가득한 글이지만..표현의 오해는 말아주세요ㅠ) 높은 보상이 찍힌게 보여질 것입니다. 너도 이정도는 쓸 수 있지 않냐? 물었을 때, 이미 머리속으로 자기소개 글을 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안 : 기본 개념 알려주기

이제 본격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기본 개념을 알려줍니다.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저자보상은 뭐고, 큐레이션 보상은 신경쓰지 말고~ 등등 최대한 쉽게쉽게 알려줘야 됩니다. 어려워보이지만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며,
결론은 글만 쓰면 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블록체인 그런 용어는 노놉!

제한 : 페이스북하는 정도만 해봐

어렵지 않은 제한을 합니다. 적은 시간 투자. 적당한 글 작성. 적당한 소통만 하면 너도 벌 수 있다!!! 그리고 글을 못써도 너의 정성을 알아봐 줄 것이다! 사실 잘쓰고 열심히 해야되긴 하지만...

행동 : 빨리 해야된다.

지금 언론사에 기사가 매일 같이 뜨고있고, 방송에도 나오려고 한다. 지금 가입자가 폭주해서, 가입 승인까지 하루 걸리던게 7일이 걸린다. 그리고 이런 플랫폼 초기 진입자는 다 돈을 벌고 떠난다! 나중에 들어오면 못 벌어~

근데 가입하려고 들어가면 막 영어가 써있을거야. 그니깐 나 있을 때 미리 도와줄게 가입하자. 이렇게 바로 가입을 시킵니다^^

그리고 마지막 정점!

제 스팀달러 인출 과정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스팀잇 지갑 > 거래소 > 통장 과정 대공개!!
그리고 그 돈으로 치킨을 사줍니다!!! 그럼 영업 100% 대성공~~~~~~ㅋㅋㅋㅋㅋㅋ

사실... 마지막 인출만 보여줘도 성공할수도...

그럼 이제 영업하러 가보실까여???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다단계 일수도 있지만
투자금 0원에 스마트폰으로
글쓰는 다단계라면 할만하죠 ㅎㅎㅎ

팔로우 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

그렇네요 이런 다단계면 할만하죠!!ㅋㅋ
팔로우, 보팅 감사합니다!!

넵 ㅎㅎㅎ

영업하시고 다니는군요 ㅎㅎ 저도 영업은 하는데 중간에 하락하고 거기다가 보팅이 적으니 흥미를 잃은거 같아서 꾸준히만 해보라고 하고 강요는 안하고 있어요 ㅜㅜ

요즘 가격이 떨어져서...영업하는데 어려움이 있긴하겠어요.. 예전 스달 2만원일때는 진짜 대박이었는데ㅠㅠ

생각보다 다단계로 의심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들으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구조인것 같아요ㅋㅋ
이 좋은 플랫폼을ㅠㅠ

확실히 가상화폐라면 거부감 갖는 분들이 좀 있더라고요 ㅋㅋㅋ

그게 제일 힘든 부분인것 같아요..

ㅎㅎ 글 잘읽고 갑니다. 홍열님! 운동 프로젝트 오늘도 하나요?^^

참가하신거 봤습니다!!ㅎㅎ
감사해요~

영업해서 딱 한친구 넘어오더라구요.

이제 저보다.더 열심히 한답니다 ㅋ

그런데 다른친구들 반응은 대부분 귀찮다고만 생각하더라구요.ㅜㅡㅜ씁쓸...

저도 소개시켜줬더니 저보다 열심히 하는 분이 있었습니다ㅎㅎ
소개해줘도 안하는 친구는 어쩔 수 없죠! 좋은 기회인데!!

저도 딱 이 반응이었어요 ㅎㅎ
그래? 괜찮네! 까지는 하는데 귀찮아 하더라고요 에잇
그래도 이 글 보니 더 영업하고 싶은 마음은 생깁니다 ㅋㅋ

제 주변에는 가상화폐 다들 관심 없는줄 알았더니 몇명 친구들이 하고 있었나봐여..근데 고점에 큰 금액이 물린 친구가 있어서 코인 얘기만 나와도 부들부들+.+ 그래서 스팀잇 얘기는 못꺼내봤네요 허허 좀 상황이 나아지면 알려주고싶네여 글도 위트있게 잘쓰는 친구거든요 ㅜㅜ

글을 잘쓰는 친구는 진짜 섭외해야되는데!!ㅎㅎ
아 아니다..이런분들이 올수록 제 입지는 줄으니 오면 안되나요ㅠㅠㅠ
고점 물리신 분...ㅠㅠㅠ금방 돌아오겠지요...

ㅎㅎㅎㅎ홍열님~ 스달이 거래소를 통해 통장으로 들어오는 장면!
역시나 숫자가 찍히는 장면을 직접 보여주는 것만큼 좋은 홍보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ㅎㅎ

역시 진짜 들어오는 걸 봐야 이해하더라구요!ㅋㅋ

가상화폐부분에서 많이 꺼리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ㅠㅠ
한번 겪어보게하기까지가 어렵지요..

막상 접하면 아무것도 아닌데 말이죠...ㅎㅎ
아무것도 아닌건 아니지만.. !

저도 몇몇 사람 끌어들였지만 처음에 돈이 들지 않는다가 매력적인거 같아요 다른 무엇보다도

무자본으로 최고죠!!ㅎㅎ

마지막에 치킨사주는게 포인트인것같네요 ㅋㅋㅋㅋ 화룡정점!!!

원파인님이 그렇게 들어오셨다죠?ㅎㅎ

저도 지인에 의해 시작하게 되었는데~ 영업이라 하니 ㅎㅎ 뭔가 영업당한거 같은 느낌이지만~!!
지금은 정말 잘 한것 같네요 ^^
아직 뉴비라 파워도 없고 글도 인기가 없지만~ 언젠가는 저도 파워가 생기고 팔로워가 많아지겠죠??
전 조금더 힘을 키워 영업하러 가야겠네요 ^^
시간되시면 저희 딸 사진 구경오셔요 !!

영업당하셨나봐요ㅋㅋㅋ 그래도 좋은 친구분 덕분에 스팀잇 하고 계시네요!!
지금처럼 소통하면 금방 고래가 되시겠는데요?ㅎㅎ
같이 화이팅!!!

스팀잇 코인에 부정적인 분들한테 상당히 거부감이 강한게 사실이더라구요...그런데 이걸로 이렇게 돈 들어온다? 이것만 보여줘도 호기심 자극은 충분했던..1인 ㅎㅎㅎ

돈 들어오는거 보여주면 역시 끝인가봅니다ㅋㅋㅋ
코인 부정적이신 분은 힘들더라구요 진짜ㅠ

영업성공 가즈아!ㅎㅎ
저는 두명 영입시켰는데 활동을 잘 안하네요ㅎ

영입 성공은 쉬운데.. 그 이후 꾸준히가 훨씬 어려운것 같네요ㅎㅎ

오늘도 다단계 아니냐고 물어보는 사람 있더라고요.^^

역시나...ㅎㅎ
나중에 땅을 치며 후회하겠죠! 그때 할걸!!

ㅎㅎ주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줘야겟어요.ㅎ

다 끌여들여주세요!!ㅋㅋㅋ

그 동안 영입실패한 이유가 파소나 법칙을 몰라서 그랬던거네요.
그래도 한명은 영입 성공했습니다. 근데 아직 가입이 안되서 걱정했는데 현재 7일이나 걸린다고 하다니 . . . .
다음 영입 시도할때는 꼭 응용 해봐야겠습니다. 지금 상상으로는 거의 100% 성공할 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아직 부족해서 지갑은 다른분꺼 보여줘야겠네요 ㅎㅎ

근데 건강한 스티미언을 만들어주시는 분이 .. 운동을?.. 반전이네요

파소나 법칙은...카피에서 통하는 거긴한데 실제에도 맞는지는 모르겠어요ㅎㅎ
제 친구 7일 좀 못걸린 것 같네요!! 5일 정도? 친구분이 꾸준히 했으면 좋겠네요! 제 친구도..

다음번에 100% 화이팅입니다! 운동..! 잘하고있어요^^ 좀 더 저를 혼내기위해..ㅋㅋ

사실 대빼고 치킨만 먹여도!!

치느님이면 모든게 해결되는 세상..ㅋㅋ

'다단계' 자체는 나쁜 게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폰지사기'와 혼동되어 쓰여서 유독 인식이 나쁜 거 같더라구요..

그렇군여.. 그 부분은 몰랐습니다

??? : 친구야 난 왜 보팅파워가 0.0이야?

보팅파워를 늘리려면 스팀을 사야되

???: 다단계 맞네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걸렸다....

순식간에 넘어왔습니다.
근데 저는 치킨만 사줘도 ㅎㅎㅎ
센스 넘치시는 글 보팅하고 갑니다^^

노센스인 저에게 센스넘친다니..
제일 기분 좋은 댓글이네요ㅋㅋ

제 친구들은 귀찮아서 안한다더라구요 ㅋㅋ 배가 불렀죠

전주 친구들인가요..?!!ㅎㅎ
잡으러 갑니다 같이 영업 뛰시죠!!!!

군부대에 있어서 여간 쉽지가않네요 ㅋㅋ

오...저도 지금 굉장한 거물을 영업하고있는데 써먹어보겠습니다

오...거물!!! 기대됩니다!!ㅎㅎ

ㅎㅎㅎ 이런 영업의 법칙도 있었군요.
미리 알고 있었으면 조금더 성공 확률이 높았을텐데 아쉽네요ㅠ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영광인건가요?ㅋ

영업 법칙인지는 모르겠어요!ㅎㅎ 원래 마케팅 카피 법칙인데..그냥 적용해보니 얼추 비슷하더라구요?
지금이라도 시도를..??ㅎㅎ 근데 @jaytop 님 정도면 쉽게 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슬슬 영업해볼까햇는데
치킨이 포인트군요 ㅋㅋ

치킨치킨 치킨이 답입니다ㅋㅋ

ㅋㅋㅋ 친구가 어리둥절하겠습니다.
영업이라....다단계라....재미납니다^^

이 좋은 플랫폼인데!!ㅎㅎ
다들 어리둥절하지만.. 태도가 바뀌더라구요ㅋㅋ

아니! 스팀잇이 그렇게 부정적인가요? 아무에게 해도 안주고 이득만 주는데...

정말 이득만 주는데!! 그걸 몰라봅니다..

마지막이 팩트에요 밥한끼 딱! 사주면서 이게 뭔줄알아?! 스팀잇이라는걸로 다 벌었는거여!!! ㅋㅋㅋㅋ

그게 진리죠!!ㅎㅎ이게 스팀잇으로 먹는거다~~
다음에는 니가 벌어서 사줘랏!!ㅎㅎ

하하 저도 지인들한테 소개 하는데 다들 가입까진 하던데 첫 글을 쓰는게 어렵나 봅니다.
와이프도 가입해서 아이디 만들었는데 아직 자기소개 조차 못쓰고 있더군요.
이 글을 보여줘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글부터가 진짜 고빈가봐요ㅎㅎ
와이프분 끌어들여서 부부채굴하시나요!!!ㅎㅎ
저도...끌어들이고 싶네요....어딨니

하하하 그런데 와이프는 너무 바빠서 가입인사도 못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곧 롤오프 할 예정이라 3월부터 쉰다는데 쉬는동안 스팀잇 해본다면서 관심을 많이 가지더군요.
그럼 정말 부부채굴단 될지도 모르겠군요.

오오오! 기대됩니다!! ㅎㅎ
쉬는 동안 스팀잇이라니 최고의 휴식겸 부업? 이 되겠네요ㅋㅋ

스팀잇 한다고 회사다닐때보다 더 바빠지는건 아닐지 걱정이군요 ㅎㅎ

ㅋㅋㅋㅋㅋ마지막이 핵심이네요
인출과정보여주고 치킨사주면 끝!!!ㅋㅋㅋㅋ
사실 현물을 봐야 사람들이.혹하기 가장 쉬운것 같습니다 ㅋㅋㅋ 더군다나 치킨이면 더더욱~~!ㅋㅋ

치킨이 짱인가봅니다ㅎㅎ

저랑 똑같으시군요 ㅋㅋㅋ
근데 가입까지는 끌고와도 그 이후로 글을 꾸준히 쓰는 친구들은 아직까지 없답니당 ㅠㅠㅠㅠ

진짜 영업은 그때부터 시작인가봅니다.
그럼 스달로 치킨을 한마리 더...

홍열님 스팀잇에서 맡고 있는 분야가 다양하시네요?ㅎㅎ
운동부터 영업까지 안하시는게 뭐에요 ㅋㅋ

사랑을 안하고 있습니다
인블리님 다운보팅하러가야겠다

제주변 친구들도 스팀잇은 고사하고 비트코인 투자도
"야 그거하면 나중에 쪽박찬다!"
이런 친구들이 대부분이라 아직 스팀잇영업은 안해봤네요!~ㅋ
좋은 기회에 영업할수 있는 날이오겠죠?!^^
요즘 운동은 매일하는데 사진찍는걸 매번 깜빡하네요!! 이벤트 참여해야 하는데 ㅋ 내일은 꼭!!

가상화폐라는게 제일 큰 벽인것 같아요!!ㅎㅎ
나중에는 서로 달라붙을 수도 있겠죠??
운동운동!! 내일 기다릴게요!! 멋진 몸 보고싶어요!!

치킨까지 사주면....100% 성공 아닙니까..
PASONA 법칙으로 영입을 하면 조금 더 쉬워지겠군요.
저는 막연히 이런이런 것이다. 다단계 아니고 주식나눠주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 안해도 된다. 함께 키워나가는 셀트리온 커뮤니티라고 생각해라 이렇게 설명했었는데. 지갑으로 인출하는 과정을 보여주면 아주.....효과적이겠습니다!!!

저게 영업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충 맞는거 같더라구요?ㅎㅎ
오홍..주식을 나눠준다! 그런 개념으로 설명하셨군여! 셀트리온 커뮤니티ㅋㅋㅋ 역시 인조이님 다운 설명이십니다!
역시 직접 보여주는게 짱인 것 같아요

스팀잇 참 좋은데.. 요즘 스팀, 스달이 내려가서 아쉽긴 하지만 말이죠.

그러게요...
금방 오르겠죠 뭐~??(속마음은 이게 아닙니다..언제오르니)

저도 주변 지인들한테 영업하고있는데.. 글 쓰는걸 귀찮아하는 사람들이 많네요..;;ㅎㅎ

글쓰는걸 귀찮아하는 사람...공감합니다ㅎㅎ
글쓰는걸 제일 부담으로 느끼더라구요!

제가 sevendaybnwchallenge의 다음주자로 hongyeol님을 지목했습니다. 저도 어제 지목되면서 함 시작해봤습니다. 다단계 느낌이 나는 이벤트이긴 한데 ㅋㅋ 그냥 소소히 즐길만도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앗 저는 이미...2달전에 해버렸어요ㅠㅠ

영업해서 몇명 성공시켰지만, 페이스북 하는 마음으로 해서는 못살아남더라구요 ㅠㅠㅠ 하나의 모임에 참여한다는 그런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하는 거같아요 ㅎㅎ

페북감성과는 좀 많이 다르죠ㅠㅠ
매일 하는 모임인가요?ㅎㅎ

스팀잇은 어떤 단체(모임)에 들어가서 첫 인사하고 다들 친해져야하는 분위기라서 ㅠㅠ 좀더 조심스럽고 그런 느낌이있는 거 같습니다. 죄송한데 마지막에 매일하는 모임인가요?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ㅋㅋ마지막에 빨리 해야 된다 가 효과가 좋아보여요 ㅋㅋ 조급함이 생기면 순간 판단력이 흐려질 (?) 수 있으니까요 ㅎㅎ

키포인트입니다!!ㅋㅋ사람은 급해지면 판단력이 흐려지죠!!

최근에 관심 보이던 제 친구도 흥미가 조금 식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스팀잇이 좋아요 :D

가상화폐라는 벽, 매일 글쓰는 벽...이걸 이겨내면 쉬울텐데요ㅎㅎ
저도 스팀잇 좋습니다^^

내일부터 발빠르게 뛰어다녀야겠습니다.ㅎㅎ

발빠르게 뛰면 운동프로젝트도 참여할 수 있겠네요?ㅎㅎ

저도 2명 영입성공했습니다 ㅎㅎㅎ
그 중 한명은 안하고 있네요. 오늘 그를 만나 이야기하는데..
"형 100만원투자한게 27만원 됐어요."라는 말이 깊이 남네요.
흥미를 잃은 듯합니다. ^^;

영업해도 꾸준히 하는게 더 문제인 것 같아요...
아..100이 27 흑흑ㅠㅠㅠㅠ
슬프네요ㅎㅎ

오늘 저는 한분 성공했어용!
근데 정말, 안믿는 사람들이 여러명 있더라구요!
그럴 때는 홍렬님이 하신 것처럼!!!

그냥 보여줍니다 ^^
그리고 한마디 툭 던지죠.
빨리 시작해라잉 :D

역시 보여주는게 최고인가봐요ㅋㅋ

상당히 설득력 있네요. 한번 써먹어봐야 겠어요. 특히 마지막의 스팀달러 인출과정을 보여주는게 정말 좋아보이네요. 실제로 현금화과정을 보여주고 그 돈으로 치킨을 한마리 얻어먹게 되면 스팀잇에서 수익이 나는 구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서라도 시작을 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가입승인 기간동안 계속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들을 눈팅하다가 스팀잇의 매력에 빠지겠죠 :)

정말 수익이 실제로 난다는걸 느껴야 와닿는거 같아요ㅎㅎ
오!! 승인기간 눈팅!! 맞는것 같아요

아니 솔직히 다단계라는 생각이 안 드는데... 페이스북처럼 sns 하는데 돈을 버는 개념이죠 ..ㅋㅋㅋㅋㅋ

그러게요ㅠㅠ저희는 하나도 다단계같지 않은데.. 일반 사람? 들은 그렇게 느끼더라구요ㅠ

처음 뵙겠습니당ㅋㅋ 저도 오늘 좋아하는 후배 영업에 성공했어요! 심지어 후배 아내까지 ㅋㅋ 이 글을 보기 전이었지만 비슷한 흐름으로 소개해줬더니 매력을 느꼈는지 어제 집에서 한참 찾아보고 잤다고 하네요 ㅋㅋ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뵈어요 :D

축하드립니다!! 한번에 두명!!!ㅎㅎ
정말 매력적인 스팀잇이죠!! 곧 뵐 수 있겠네요

Thanks,

감사합니다^^

오늘 2명성공~~

대단하십니다!!ㅋㅋ

끌여다줄순ㅇ 있지만 ㅠㅠ 스팀잇에서는 영향력이 작기 때문에 끌어다줘도 이끌 수 없는거같아서 전 패스 .ㅠ.

그러게요...와도 재미를 보며 꾸준히 해야하는데ㅠㅠ
그게 어려운것 같아요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