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제습모드는 냉방비가 더 적게 든다?! 노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yoree입니다.

어제가 초복이었죠?
요즘 진짜 아침부터 너무 덥습니다.

아침에 사무실로 얼른 달려가고 싶은 기분이네요
에어컨 빵빵한 사무실이 요즘은 최고인것 같아요

칼퇴하고 집에 가도
집도 후끈후끈~
에어컨을 켜지만, 냉방비 걱정에 켰다가 다시 껐다가.. 다시 켰다가...

에어컨 제습모드는 냉방비가 더 적게 든다?

얼마전 인터넷에서 에어컨 수리 기사?님의 글이 화제가 된 적이 있어요
에어컨 냉방모드로 해놓는것보다 제습모드로 해 놓는게 냉방비가 훨씬 절감되고
하루종일 제습모드로 틀어놓으면 전기세 월 1만5천원 나온다

.
.
그래서 jtbc뉴스에서 취재를 해본 결과??????!!!!!
그거슨 그짓말ㅋㅋㅋㅋㅋ

냉방 vs 제습, 결론은!

둘다 온도 낮추는 효과도 비슷하고 (냉방이 약간 더 빨리 낮춤)
둘다 전기세도 비슷하게 나온다고 하네요

괜히 전기세 줄으려고, 제습 모드로 할 필요가 없었어요
저도 제습모드가 전기세 더 조금 나오는 줄 알고 제습 모드를 애용했거든요

요즘같은 더위에는 에어컨이라는 신문물이 너무 고맙게 느껴집니다
에어컨 없는 여름 상상할 수가 없네요 ㅠㅠ
얼른 이 더위가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어요^^

*사진은 지난 주말 찍은 성당과 하늘 사진입니다❤️
51C55ED6-B51A-4E35-82E3-60B0A3468490.jpeg

Sort:  

정말 아침부터 더워요ㅎㅎ

제습모드 하지말아야겠네요~
정말 엄청난 더위에요 ㅠㅠ
오늘도 아침부터 헥헥

저흰 제습모드만 했었는데 ㅎㅎㅎ 필요 앖는거였군요 ㅋㅋ감사합니다

역시 jtbc군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효리님!~
이제 제습모드 사용할 필요가 없군요!!!~ ^^
하늘이 너무 이뻐요!!~ 행복한 하루 보내셔요!!!~

역시 jtbc뉴스~~ ㅎㅎ
적당히 시원하게 하고 살아야죠!!
하늘 참 맑고 좋네요^^

아이는 잘크고 있는거죠~~~
체온이 많이 올라가실텐데.. 건강 잘 챙기세요 ^^

안 그래도 엄니가 궁금해 하셨는데, 비슷하군요.
근데 저희집은 제습이 더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이라 제습 이용하고 있어요~

저도 티비를 보고 배신감을 느꼇었져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