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이름짓는게 고민인 친구.. 곧 나의 미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효리@hyoree입니다.

어제 태어난지 20일정도 된 신생아를 키우는 친구에게서 톡이 왔어요
저에게 여자 아이 이름을 10개정도 보여주더니
제일 이쁜 이름을 골라달라고 하네요

이름은 이쁜데, 성이랑 붙이니 이상한 이름도 있고
이름 자체는 이쁜데 발음하기가 어려운 이름도 있고
친구 말로는 오행을 고려하여 만든 이름이라고 하는데

후보가 여러개 있으니 더 고르기 어렵더라구요

다들 아기 이름 지으실때 어떻게 지으셨나요?
작명소 가서 지으셨는지?
아니면 부모들이 짓고 싶은 이름에 좋은 한자를 붙여서 지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예비맘의 예습 ㅋㅋㅋㅋㅋㅋㅋ

Sort:  

저는 제 아이들 셋 이름을 다 아내랑 같이 지었는데요.
우선 몇가지 이름들을 계속 불러봅니다.
부르기도 좋고 입에도 딱 붙고 하는 것들을 두어개 선택후 그 후에 좋은 인명 한자를 찾아서 지었어요~^^

오~ 저도 그게 좋은것같아요! 부를때 발음하기 편한것도 고려해서..^^

글로벌 시대에
글로벌하게 지으세요 ㅋ

영어이름??!! 전 좋아요 ㅋㅋㅋㅋ 근데 남편이 그건 절대 싫다며..... 특히 성경에 나오는 이름은 싫다며 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직 지어본 경험이 없어서...ㅎㅎ
아가야~ 어떤 이름이 좋으니? 물어 볼수도 없으니...
엄마 아빠 마음에 들면 그만이죠!! ㅎㅎ

애기한테 고르라고 하고싶네요 속편하게 ㅋㅋㅋㅋㅋㅋㅋ 우선 제 맘에 드는 이름을 고르겠죠? 여자여자한 이름으로..ㅋㅋㅋㅋ

주변에 보면 작명소 많이 가더라구요, 아직까지는~

네~ 주변에 보면 친구들도 시댁에서 작명소가셔서 이름 많이 지어오시고, 그 중에 고르라고 하시더라구요 ㅎ

사주와 작명을 믿으시려면 끝까지 믿으시고, 아니면 끝까지 믿지 마세요.
엄마 아빠가 그냥 이름 지었으면 절대로 나중에 확인해보면 안 됩니다 ㅎㅎ

그런 인생의 지혜가..!!! 네 ㅎㅎㅎ 명심할께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