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참아왔던 말을 했을 때

in #kr6 years ago

사랑하는 엄마에게 참고 참아왔던 말을 던졌다.

나를 사랑해서 한 행동들인지 알지만 그래도 함께 살기 위해서 서로간에 배려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고민 끝에 던졌다.

엄마가 실망하고 절망하면 어떻게 할까 걱정했는데 의외로 차분했다.

엄마의 내면은 어떤지 모르지만 적어도 겉으로는 차분했다.

사람마다 사랑을 행하는 방식은 다 다르다.

엄마가 행하는 사랑의 방식과 나의 방식도 다르다.

품안에 자식이 아닌 지금, 나도 누군가의 엄마가 된 지금.

엄마의 희생이 반갑지만은 않았다.

엄청 고마웠음에도 반갑지만은 않았다.

그 어떤 단어로도 설명할 수 없는 이 감정.

차분한 엄마. 하지만 나의 말을 들은 그 내면은 무너져 있을지도 모른다.

한쪽을 바라보아도 사랑이고 다른쪽을 보아도 사랑이고 움직여도 사랑이고 멈추어 이어도 사랑이다.

우리는 사랑하고 있다.

행복한 엄마와 그 엄마의 엄마가 되길 바라며..

Sort:  

자식은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부모 눈에는 늘 어려 보이나 봅니다.
그래도 나이가 되면 거리를 두는게 더 좋을 거 같아요.
지금은 섭섭해 하셔도 이해하실 거에요.
어머님과 illailla 님 두 분의 행복을 빕니다.

아 섹스하고싶다

@kr-anony you're on the @abusereports naughty list!

Bad Steemian! Bad!

한쪽을 바라보아도 사랑이고 다른쪽을 보아도 사랑이고 움직여도 사랑이고 멈추어 이어도 사랑이다.

우리는 사랑하고 있다.


이 문구가 가슴에 콕 박혀오네요.

사랑하기때문에 더 어려운 관계가 부모와 자식인것 같습니다. 더 행복하기 위해, 더 깊이 사랑하기 위해 잠시 지나가는 과정이겠지요^^

아 섹스하고싶다

@kr-anony you're on the @abusereports naughty list!

Bad Steemian! Bad!

사람의 생김새는 다 각각이지요.
사랑에 대한 표현 방식도 다 다릅니다.
전하는 사랑이 받는 사랑으로
오롯이 전달 되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서로 다른 빛깔의 사랑이
다른 그릇에 담겨야 하기에

그래도 사랑이었음을 알고 계시겠지요.

아 섹스하고싶다

@kr-anony you're on the @abusereports naughty list!

Bad Steemian! Bad!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동일인물설이 올라왔네요, 빠르게 해명하셔야 악영향이 없습니다.
빨리 팩트로 반격해주세요 ㅡ 일라일라님.
https://steemit.com/kr/@lekang/2iptva-3

페이아웃 다가오는 글은 못보실수도 있다는 말을 하실까봐 다시 남깁니다
현재 다중계정으로 의심받고 계십니다
증거들이 제3자들이 보기에 꽤나 의심스러워서 해명이 필요해보이네요
페이아웃 다가오는 글 12시간전까지는 부탁드립니다
2일정도 남았겠군요 자주 들어오시니 가능하실거라고 봅니다

Congratulations @illaill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Are you a DrugWars early adopter? Benvenuto in famiglia!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illailla!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Steem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아 섹스하고싶다

@kr-anony you're on the @abusereports naughty list!

Bad Steemian! Bad!

아 섹스하고싶다

@kr-anony you're on the @abusereports naughty list!

Bad Steemian!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