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소통의 가치-다중이 욕쟁이 새댁을 소개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순간 제목의 욕쟁이 새댁 보고 설마 럭키님이 욕을 개시...?하고 들어왔는데...ㅎㅎ

찡님의 무지막지한 팔로우 수도 참 간만에 눈여겨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글의 가치를 자로 재어서 나눈다면 대부분 보상은 더 줄어들 수 있으리라는 점에 동감을 합니다. 현실이라 어쩔 수 없죠.

간혹 가다가 괜찮은 퀄리티의 글을 쓰시지만 아무데도 가지 않고 그냥 글만 올리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보상을 바라지 않는다면 그렇게 해도 무방하지요. 하지만 그렇게 활동하시고 보상에 대해 불만을 가지시는 경우를 보면, 안타깝더라구요.

Sort: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기만 해주면 소통 안해도 보상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소통하는 분 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겠죠ㅎㅎ
근데 스팀잇이 노력대비 보상 받는 텀이 제일 짧지 않나 싶은데
이거도 힘들고 불공평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커뮤니티도 안 해보고
컨텐츠 생산이라는 활동도 전혀 하지 않은 분들이겠죠...
저 같은 경우는 저 두가지 경우에 다 해당해서 스팀잇이 정말 좋은데ㅎㅎ

시간이 걸리지만 가능은 하죠. 하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할 것은...오래 걸리다 보니깐, 계속해서 낮은 보상에 본인이 지쳐 관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심지어 어떤 경우는 큐레이터 한두 명이 알아봐줘도 충분치 않기도 하고요. 지금도 생각나는 분들이 꽤 있죠.

그러고 보니깐 글보다는 소통으로 기본보상이 자리잡는 경우도 많네요. 결국 영업력을 무시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