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이번 하드포크 0.22.5에 대한 외부의 반응- 매우 흥미롭습니다.

in #kr4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이번 스팀의 하드포크로 인해 증인들이 밀려나면서 외부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암호화폐 매체는 아직은 다루지 않고 있으나, 곧 시작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더리움의 비탈릭이 트위터에 스팀 관련 사태를 언급하면서 이것은 최초로 bribe (뒷돈을 통한 매수) 어택 에 의한 블록체인 점거라고 트위터를 통해 약 5시간전에 언급을 합니다.

image.png

이에 스팀잇의 주요 해외 유저들은 현재 실제로 거래소의 유동스팀을 파워업해서 투표를 통해 하드포크를 했다고 언급들을 합니다. (실제로 발생한 일입니다.)

트위터에 나열된 계정들을 보면 스팀에서도 익숙한 계정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전 탑증인도 있고, 유저들도 많이 보입니다.

사실상 비탈릭이 하고자 하는 것은 간단하긴 합니다.

"와, 이거봐 문제있다. 우리가 더 잘할 수 있어!" 입니다.

image.png

이에 바아낸스의 대표인 CZ도 트위터에서 응답을 합니다.

image.png

하드포크전에 정보를 받아서 자기는 승인을 했다. 관련하여 저스틴에게 메세지를 보냈는데 아직 회신이 없다. 곧 응대할 것이라고 본다. 라고 대답을 하고 그 이후에 또 스팀의 유저들의 열띤 반응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2시간 전에는 트윗으로 바이낸스는 아마도 스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팅을 철회할 것이라고 본다고 합니다. 여러 곳에 있는 사람들이 연관되어 있어서 시간이 걸릴 수는 있다고 하면서.

아마도 바이낸스의 CZ는 이번 스팀 투표가 정치적으로 어떤 의미인지를 깨닫기 시작한 것 같기도 합니다.

이후 추가로 트윗을 하나 날리면서 비탈릭과 저스틴이 신나게 싸우고 있으면 Dan Hedl이라는 사람이 이 스팀 fiasco (Fiasco라는 단어를 쓴것으로 보아 투표 철회는 거의 확실한듯)에 잘못해서 껴들었다고 하네요.

막상 당사자인 저스틴은 8시간 전에 마지막 바이낸스의 CZ의 트윗에 응답을 하면서 더 이상 활동을 안하 것으로 보아 현재 트위터 활동을 하지 못하거나 안하는 시간인것으로 추정됩니다.

앞으로 트위터에서도 나름대로 전쟁을 잘 치루는 저스틴이 어떤 식으로 반응하고 이 사태를 해결해나갈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우선 바이낸스가 투표를 빼버리게 될 경우 3천만 스파가 한순간에 빠지면서 절대 우위를 더이상 유지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증인들이 그 이후 0.22.9로 하드포크해서 바이낸스, 후오비와 폴로니엑스 계정까지도 투표권을 빼버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익사이팅한 하루의 시작입니다.

아.. 그런데 탈중앙 그렇게 좋아하시는 분들이 치고 박고 싸우는 것은 중앙화된 트위터에서 하시네요.. 스팀에 넘어와서 하시지.. ^^ 계정만들어드릴 수 있는데 ㅋ


하기 링크는 바이낸스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한 추천인 가입 코드입니다.

Sort:  

일단 최소 노이즈 마케팅에 성공했네요^^ 스팀에는 노이즈 마케팅이라도 필요한 것이 웃픈 현실이니.

바이낸스가 3천만 스파를 뺀 후 증인들이 다시 스팀 재단을 공격 -> 저스틴이 3천만 스파를 거래소에서 매입!!! 베스트 시나리오입니다 ㅋㅋㅋ

불안불안하네요 ㅎㅎ;;

ㅎㅎ 뭐 능력이 안되는 저는 구경만 해야것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