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샌드위치 사먹으면 돈이 아까울걸? 파는 것 보다 더 맛있는 < 베이글샌드위치 만들기 >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입니다.


무더위에 지쳐 입맛은 없는데 배는 고프고 ~
이럴 때 무엇을 먹을지 참 고민되시죠?

그래서 오늘은 현정이가 그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
불을 크게 쓸 필요도 없고, 기분까지 낼 수 있는 현정이표 샌드위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

저와 함께 쉽고 빠르게 뚝딱 만들어보시죠 ! (๑'ᴗ'๑)





현정이는 샌드위치 2개를 만들 거니까요, 하나만 만드실 분들은 1/2만 준비해주셔용 ^^

< 재료 >

베이글2, 계란2, 닭가슴살1, 양상추, 파프리카, 마요네즈, 머스타드

베이글이 없으시다면 당연히 식빵을 사용해도 되구요,
개인적으로 머스타드는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했을 때 더 맛있었습니다. 톡톡 씹히기도 하고, 강한 머스타드 향이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마요네즈를 중화시켜준다 랄까요.

(머스타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희 아빠는 허니머스타드를 선호하시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아부지의 의견을 수렴.. T^T )

양상추와 파프리카 씻는 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jpg

4.jpg

먼저 소스부터 만들어 놓을 거예요.

마요네즈 2, 머스타드2.5 큰 술을 짜 휙휙 섞어줍니다.

5.jpg

파프리카는 너무 두껍지 않게 총총 썰어주시구요,

이때 닭가슴살을 미리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시간단축에 도움이 되어용 !
(냉동상태의 닭가슴살이니 2분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6.jpg

닭가슴살은 약간 비스듬하게 썰어 널찍하게 준비합니다.

7.jpg

계란을 구우실 때는 바싹 익히기보다는 노른자가 살짝 덜 익었을 때 즈음 빼주세요.
(흰자가 바삭해질 때 까지 구우면 식감이 별로더라구요.)

8.jpg

이렇게 베이글까지 반으로 갈라 토스트기에 구워주시면
모든 재료 준비 끝 ~~!

이제 본격적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까요 ? ღ ˘◡˘ღ

9.jpg

10.jpg

이렇게 베이글 한쪽 면에 아까 만들어놓은 소스를 한 숟가락 듬뿍 발라줍니다.

11.jpg

그 위로 양상추를 여러 겹 쌓아줍니다.
이때 팁은 양쪽 균형이 잘 맞도록 고르게 올려주세요.
(한쪽으로 쏠리면 나중에 잘랐을 때 쓰러질 위험이 있어요.)

12.jpg

파프리카도 살포시 올려주세요 ~

13.jpg

닭가슴살도 가지런히 빈틈없이 올려주세요 (고기는 많이많이. 크크)

14.jpg

마지막으로 계란까지 턱 ! 올려주시고~

15.jpg

16.jpg

베이글 뚜껑에 다시 한 번 소스 한 숟가락을 듬뿍 발라서 덮어주시면 끝 ~~

17.jpg

으악 ! 너무너무 맛있어 보이는 풍성한 베이글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

18.jpg

이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해주시면 요로케 두 개가 되는 마법이 ~ 키키

이제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를건데요.

위에서 손으로 살짝 누르면서 칼로 조심스럽게 그러나 힘있게 잘라주세요. (빵칼이면 더 좋아요)
최대한 적은 움직임? 횟수로 잘라주셔야 흐트러지지 않는답니다.

19.jpg

21.jpg

쨘 ~~ 모두 이렇게 완성 되었죠 ?

유명 브런치집에 가서 시켜도 이정도 비주얼을 못 따라올 것 입니다. (우하하! 자화자찬)

22.jpg

아까 계란을 구울때 조금 덜 익히라는 말이 바로 이건데요, 보기에 훨씬 좋죠 ?
재료를 아까지않고 듬뿍 넣으니 이렇게 두툼한 자태를 뽐냅니다. 이게 바로 샌드위치죠. 하핫

23.jpg

24.jpg

입을 크게 벌리시고요 ! 와앙 ! 하고 한입 크게 베어 무세요 !!

으항항항 너무 맛있다 (❁´▽`❁)

다들 그렇게 먹다보면 곧 빈 접시를 보게 될 겝니다..

어때요? 우리 스티미언님들 간단하게 한끼 식사가 해결되었죠 ? ^^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나를 위해 요리사가 되어보세요 !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이었습니다.

이틀 뒤에 다시 뵈어요. 안녕 ~~♥


Sort:  

이틀에 한번 오는 포스팅 ㅋㅋ! 오늘은 이쁜 샌드위치네요! 다이어터로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은 ^^ 잘보고 갑니다! 2일 뒤에 뵈요^^

맞아요 사실 다이어터에게 이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 하핫 ..^^

와 손재주가 좋으시네요...맛있어보입니다 ㅎㅎㅎㅎ

누구나 만들 수 있을거에요 ! @gichan 님두요 ㅎㅎ

베이글 샌드위치 짱~^^ 맛있게 읽고갑니다~^^

이 시간이 되니 또 배가 고파졌습니다 .. 흑흑 ㅠ

볼륨감이 어마어마 하네요!!
요리하시랴 사진찍으시랴 분주하셨겠당.
너무 맛있어보여요

으히히 감사합니다. 사실 그냥 요리만 하는 것 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더라구요 ㅠ @s292153s 님은 아시는군요 ! 그래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나니 뿌듯합니다.

와~ 정말 맛있어보여요!!!
금손이십니다!!^^

에이 감사하지만 금손은 절대 아니랍니다 허허.. @greengreen 님도 한번 만들어보셔용 ! 생각보다 쉽답니다 ㅎㅎ

와 건강해보이고 정성이 가득해보이는 샌드위치네요 ^^
저런 메뉴로 도시락을 받아보면 감동일 거 같네요ㅎㅎ

그쵸 ? 봄 겨울로 피크닉 갈 때 도시락 단골 메뉴랍니다 ㅋㅋ 맛도 좋고 보기도 좋고 ~

전 재료준비가 뚝딱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벌써 포기모드..
참으로 풍성한 샌드위치네요^^

맞아요 샌드위치는 실질적으로 재료손질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것 같아요 ㅜ 그래도 양상추랑 파프리카만 좀 씻어서 통에 담아 놓으면 그걸로 며칠동안 샐러드 해먹었다, 샌드위치 해먹었다 편한 것 같아요 ! ㅎㅎㅎ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이 문구가 굉장히 위트있어보이네요 ㅎㅎㅎ 다음 포스팅도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이틀 뒤 포스팅도 재미나게 봐주세요 ~

훈제가슴살은 어디꺼로 드시나요?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코스트코 갈 때 마다 수지스 닭가슴살을 사다 먹는 답니다. ㅎㅎ 한번은 그릴드, 한번은 페퍼콘 번갈아가면서요 ! 이 포스팅에서는 페퍼콘 닭가슴살을 사용했습니다. ^^

예전에 미국에 있을때는 아침마다 베이글을 먹으면서 행복했는데, 베이글을 안먹어본지 너무 오래됬네요. 이번 주말에는 브런치로 베이글을 먹어야겠어요!

좋은 생각이십니다 ! 주말에 베이글 드셨는지요 ~ ㅎㅎ

아뇨 ㅠㅠ 사실 못먹었어요. 이번주말엔 꼭 먹을겁니다. 진짜로요. ㅋㅋ 진짜!

홈메이드 베이글 샌드위치라니! 참 맛있어 보여요 ㅎㅎ
그나저나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컨셉이 너무 귀엽고 앙증맞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이송이님의 그림도 너무 사랑스러워요 ~ ㅎㅎ
이 밤에 또 뭐가 먹고싶네요 ㅠㅠ

오 엄청맛있어보여요!! ㅎㅎ 현정님은 카페가실 필요없겠어요 ^^

그래도 집에서는 먹기 힘든 카라멜소스 듬뿍 뿌려진 허니브레드를 위해..! 하핫 ㅎㅎ

저 재료들이 함께라면 맛이 없을수가 없어요~~ ㅎㅎ
맛있겠어요 ^^

그쵸?~ 이 밤에 또 생각나네요.. 내일 아침에 또 샤샥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와~~ 돈주고도 못먹을.. 정말 웰빙 유기농..^^ 맞죠?ㅋㅋㅋ
대박 금손이세요~

유기농.. 인지는 모르겠지만 ! ㅋㅋ 생각보다 간단해서 한번 해보면 그 뒤로는 자주 만들어 드실걸요 ? 선생님도 한번 도전해보셔용 ! ㅎㅎ

베이글마니아 남편에게 한번해주어야겠어요.. 영양적으로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엄지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