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주🍎담그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과일주에 대한책을사고나서 빨리 담궈보고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최근에 담그기로 맘먹고 마트에 갔다왔습니다

레몬, 포도, 멜론, 석류, 딸기, 귤, 자몽,파인애플...
책에서 본 과일주를 담글수있는 과일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저는 고민끝에 사과를 골랐습니다

사과주가 나중에 가장무난하게 마실수있는 술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사과주 담그기🍎>

제가 예전에 다이소에서 조금 큰 병을 사왔습니다

IMG_6576.JPG

이날을 위해 준비한 병이죠!! 열탕소독을 합니다

유리는 온도에 민감하기때문에 찬물일때부터 병을 같이넣고 끊입니다
끓으면 약불로 하고 10분동안 끓이는데 사진처럼 물이 병 안쪽 전체에 안 닿을때에는 돌려가면서 소독합니다

IMG_6587.JPG

마른타올을 깔고 완전히 말립니다

IMG_6581.JPG

사과를 베이킹 파우더와 식초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IMG_6582.JPG
IMG_6588.JPG

4등분하여 중심부분을 자릅니다

IMG_6615.JPG

병에 사과와 성탕을 겹겹이넣어 하루둡니다

IMG_6684.JPG

하루 지난후에 담금용소주를 넣어 보관하는 모습입니다
한달정도 이렇게 둔다음에 사과는 갈변이 심해서 걸러낸다음 , 세달숙성을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마실수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사과주 담근지 4일째입니다

4개월후가 너무 기대됩니다^^

Sort:  

4개월후가 기대 되네요...
달달 하겠네요~ ^^

저도 기대됩니다!


완전 전문가 수준인대요?
열탕 까지 하고...
4개월 후에 찾아가야 겠어요 ㅎㅎㅎㅎ

감사합니다!ㅎㅎ

4개월이나 기다려야하나요? 저는 중간에 병따구 마셔버릴것같네요 ㅎㅎ 맛이기대되는데요 ?

저도 그래서 사과주 담근거 잠깐 잊어버려야할거같아요ㅎㅎ

^^ 즐거운 스티밋!!!

https://steemit.com/kr/@ullalla98/coffee-roasting6-nicaragua-shg-ep-los-papales-test-2

좋은글 소개합니다
읽어보세요
도움 될거예요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 jsj1212님 소개로 왔습니다. 커피하시는데 제 포스팅이 조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많은 정보 나누었으면 좋겠어요!!~

네! 감사합니다! 자주 방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