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형 남편 요리에 빠지다[부제:남편의 식탁]No.11

in #kr6 years ago (edited)

2B0E19CC-901D-423F-9F27-39588866E60D.jpeg

안녕하세요~~~
폭염에 이어 폭격이 시작되서 이 여름 정말이지 너덜너덜 이네요ㅡ.ㅡ
아침에 챠트 보기 무서워서 이제 당분간 챠트 안보려 합니다.
다들 너무 힘드시죠? 이 정도 까지 되돌릴줄은 .....
그래도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 오르겠죠!!
오늘이라도 행복하게 보내야 겠읍니다!!!

    오늘의 메뉴..........모듬 튀김 과 간장 국수( 소바를 하려고 했는데
               물 끓이고 보니 소바가 없어서 급 국수로 대체 했어요)

    재료: 단호박, 고구마, 새우, 오징어 먹다남은 다리부분, 탄산수
              튀김가루 , 국수나 모밀소바, 쯔유 , 무간것, 잔파,마른김

이틀을 비가 오더니 뉴욕은 많이 시원해 졌어요..
오늘도 흐린날이라 산책하기 딱 좋은 날이 더라구요.
가볍게 산책 다녀와 저녁 메뉴 고민하다 모듬 튀김으로 정하고
바쁘게 움직여 봅니다.

  • 단호박은 렌지에 3분 정도 돌려서 튀김할 정도의 두께로 잘라주세요
  • 새우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 고구마도 얇게 잘라서 렌지에 살짝만 돌려주세요
  • 마른 오징어는 뜨거운 물에 잘 불려서 물기를 제거 해 줍니다

2AE56921-CB5F-4DB1-80BC-23CF99F5A786.jpeg

  • 지퍼 백에 튀김가루를 넣어서 재료들을 넣고 튀김가루를 살짝
    입혀 줍니다

3568A0D5-4751-4C40-B745-5A5D95D5F4A6.jpeg

*튀김 재료들이 튀김가루 옷을 입었습니다 (좀 두껍게 입혀졌는데 가볍게~~~)

330685E1-34D1-4601-8FC6-CA9B06A0164B.jpeg

  • 튀김가루에 차가운 탄산수를 넣어서 적당히 묽게 튀김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31DAA475-608D-4004-8A8B-9AEE8C4E8CEA.jpeg

  • 튀김가루 묻힌 재료들을 반죽에 한번 더 빠뜨려 반죽옷을 입혀 줍니다
  • 살짝 깊은 냄비에 튀겨 주시면 됩니다
    ( 두 번 튀겨요! 첫번은 적당히 익게 튀기고 두번째는 빠르게 튀겨 줍니다)

DA7406B0-8F55-40A9-9308-5BDFC9E32FE1.jpeg

  • 튀김에는 차가운 면 이 어울리더라구요!
    소바나 간장국수 랑 잘 맞어요
    저희는 차가운 면을 먹을때 무를 강판에 갈아서 물기를 쫙 빼고 동그랗게
    만들어 쯔유에 넣어서 먹어요 좀 귀찮긴 한데 맛이 달라집니다.
  • 소바나 간장 국수에는 무간거와 잘게 썬 파 그리고 잘게 자른 마른김을
    넣어 줍니다.
  • 쯔유와 물을 1:1비율로 섞어서 미리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 줍니다

42D565EC-86F6-47A1-A291-53B9C76FDC78.jpeg

8DAB3CDB-41A2-4F34-B205-BE7E2BFA999B.jpeg

반죽옷을 만들때 탄산수를 넣는게 중요 포인트 이고
두 번을 튀겨줘야 더 바삭한 맛을 볼수 있습니다.
완전 바삭하게 튀겨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박👍
아주 흡족한 한끼 였읍니다 ^^

오늘의 서비스

BB396A34-763F-4F0D-B9C7-0E15113B816C.jpeg

며칠전에 삼겹살 구워 먹었는데 포스팅 할 예정이 없어서
사진은 안 남겼는데 마지막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찍어 봤어요 ~~~

9743C163-88F5-404C-8CDC-A9423D5BF1EB.jpeg

집에서 만들어 먹는 삼겹살 볶음밥! 훌륭합니다!!!! ㅋㅋ

이웃 여러분 ~~ 다들 미래를 그리고 있는 시각이 다르겠지만
저는 장기적 우상향을 믿고 있어요..
지금 좀 힘든 시간이지만 살아 날 놈들은 결국 살아날 것이라 믿습니다🙏

Sort:  

당장 뉴욕으로 달려가고 싶네요.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캔스타님 오시면 특석 모십니다! 오세요 ㅎㅎ

우와! 오늘은 튀김이네요~~ (완벽한 술안주...?!)
삼겹살..... (또한 완벽한 술안주?!)
크크크킄킄 장기 관점에서 보고 있는 코인들이 박살나니 제 정신도 살짝 해까닥 해가는 것 같네요...

ㅎㅎ 매일밤 술안주에요! 예리하당!
해까닥은 아직 일러요~~~^^

튀김은 진리죠.
거기에 삼겹살 볶음밥까지~~ 배가 고파질라고 하네요.
근데 볶음밥의 쌀이 색깔이 좀 검으네요. 흑미인가요?

네 흑미에요 얼려 놓은게 흑미밖에 없어서 ㅎㅎ
저흰 아침에만 밥을 먹어서 저녁에 바을 먹을땐 냉동 해놓은거 막게 되요~~
볶음엔 쌀밥이 더 맛있죠~~튀김이 너무 잘되서 깜놀했어오^^

오마갓
마지막 볶음밥................................................

맛있었으~~~~| 요즘은 집에서 못해 먹는게 없음 ㅋㅋㅋ

우앗 ㅋㅋㅋ

어맛! ㅎㅎㅎ ^^

고칼로리 음식 +_+

몸 말고 마음에 살이 찔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저흰 별로 칼로리 안따지고 먹어요 ㅋ
먹고나서 움직이고 살 찌려면 찌라지 뭐~~~
폰지판다님은 절제가 가능하신 분 같네요...마음으로만 살이찌게 슈슝~~~~뿅!

두번튀긴 튀김 너무 맛있겠어요

그게 더 바삭거리는 비결이더라구요
저흰 좀 많이 만들어 져서 먹을만큼 두번 튀기고 나머지는 한번 튀긴거 바로 냉동실에
보관 했어요 다음에 먹을때 한번 더 튀겨 먹으려고요
가끔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 꺼내 먹습니다!

오호 한번튀긴다음에 냉동실보관 좋겠는데요
다음번 조리할땐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두번튀긴효과까지!!

오늘 아침 스팀 가격보고 저도 깜놀했답니다.
지난 52주간의 최저 가격을 갈아치워버리더라구요..ㄷ ㄷ ㄷ

전 스팀 가격은 눈에 보이지도 않아요...들고 있는게 95%가 다른거라서 ㅠㅠ
기다려야죠... 화이팅!

우와!!! 완벽한 비쥬얼이네요!! 감기는 괜찮아 지셨어요? 몸도 비트도 다 건강해지는 시기가 왔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제시님 오랜만 이시네요!
감기는 다 나았어요 코인들이 독감에 헤매고 있네요...
얼른 나아지기를 기대 하는데 잠시 코인은 잊고 살아야 겠습니다!
제시님도 남은 여름 건강 잘 챙기세요~~~

튀김 요리는 뒷정리가 보통이 아닌데^^

제가 치우는 담당 이에요 그까이꺼~~~ 일도 아니죠! ㅎㅎ

탄산수가 중요하군요. 메모해 두겠습니다.
그런데 튀김음식은 한번 하면 전쟁이 휩쓸고간 듯
주방이 난리가 나서 잘 안해먹게 되더라구요.
특히 여름엔...^^

항상 얼음물로 했는데 탄산수가 다르더라구요!
저흰 제가 야채 준비해주면 남편이 요리하는 동안 제가 뒷정리를 해요
그래서 만들어 지면 바로 먹을수 있더라구요 ㅎㅎ
설거지는 세척기가 한다는건 안비밀 ㅋㅋ
한번 해 보세요 ! 맛은 대박입니다 사먹는거 보다 훨얼씬 맛있었어요👍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무더위야 물럿거라! 짱짱맨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기름이 많이 들어서 집에서 튀김을 잘 안하게
되는데 푸짐하게 튀겨내신걸 보니 너무 먹고 싶어요^^
집에서 갓 튀겨낸 튀김은 새기름으로 너무
깨끗한 맛이지요~!! 볶음밥 스케일을 보니
역시 드실 줄 아시는군요^^

기름을 조금만 넣어서 튀겨요 저희도 한번 쓰고 버리는게 좀 아깝기도 하고 해서 재료 담길정도만 넣고 ..
아무래도 번잡하긴 해요 튀김이 그래도 파는것 보다 낫이 나더라구요 ㅎㅎ
요즘은 시간이 많다보니 웬만한건 짖에서 해버리자! 하게 되요

( ゚д゚) 우왓 ~ 진정 먹고싶습니다~ ㅎㅎ

애런님은 잘하시니까 애런님 튀김 기대할게요!

아, 튀김옷 입힐 때 지퍼백 사용하면
간편하겠네요. ㅎㅎ 튀김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거 같아요. ^^ 삼겹살 볶음밥,
군침이 도는 비주얼이에요. >.<

저희도 요리 사이트에서 컨닝했어요 ㅎㅎ전 단호박 튀김 좋아하는데 일식집 아니면
단호박 튀김 나오는 곳이 없어서 ... 집에서 해먹으면 먹고 싶은 만큼 만큼 먹을수 있어서 좋아요!

삼겹살볶음밥이 살아있듯이 우려하는 그것도 우상향으로 살아남을것입니당.

네 그러길 바라는데 .... 보아하니 시간이 좀 걸릴듯 하네요
지금은 인내가 필요한 시간입니다...

삼겹살볶음밥 정말 훌륭해 보입니다 ^^ 한국보다 더 한식인것을요... ㅎ
오래오래 하다보면 반드시 좋아지는 때가 있으리라고 믿습니다 ^^ 지금은 줍줍하기 좋은 타이밍인 것이죠. ㅎㅎ

트워님 요즘 포스팅 안올라 오네욤
바쁘신가 봐요~~~ 전 이미 몰빵이라 ㅋㅋ 더 내리 꽂을까 아찔함을 즐기고 있어요
근데 한번 더 내리 꽂을거 같죠? 무사히 안털고 버틸겁니다!! ㅋㅋ 화이팅 이에요!

와ㅎ메뉴나 플레이팅이나 너무 센스넘쳐요ㅎ
팔로우하고,자주구경올게요~

안녕하세요 밀키스님~~~ 칭찬도 감사하고 팔로우도 감사드려요^^
저도 놀러갈게요~~~

타고난 음식솜씨가 있으신것 같아요.

흠.... 타고난건 아닌거 같은데 ㅎㅎ
먹는걸 좋아하다 보니 후천적으로;;; 감사하죠~~~

와 대박ㅎㅎA형 남편님께서 하신거 맞죠?? 요리실력의 끝이 어디실지 모르겠네요 진짜 실력이 좋으세요 :)

전 끝이 안보였음 좋겠어요! 80이 넘도록 요리의 세계에서 빠져나오지 말기를 바라옵니다 ㅎㅎ

올....
한끼를 드셔도 제대로 분위기있게
여러가지로 드시네요...

전 챙피하네요
마른반찬에
그냥 메인메뉴 만들어서 맨날 애들이고 남편이구 줬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