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장미빛의 '문재인 케어' 우려할 점은 없는가

in #kr6 years ago

의료는 건강에 직결되어있는 문제다보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꼭 필요한 분야인것같네요. 전폭적인 정부적차원의 지원으로 의료서비스의 가격은 싸질겁니다. 그런데 글에서 말씀하시는것같이 질은 안좋아질수밖에없습니다. 의사들이나 다른 의료인들 입장에서는 더 노력하고 열심히해봤자 수입이 똑같다면 과연 몇명의 의사들이 양심있게 진료할까요..
가격이 싸지는대신 의료서비스의 질이 떨어진다면 그건 사람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돈아끼고자 제 건강을 베팅하고싶지도않네요. 확실히 관심을 가져야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저는 미국에사는데 미국사람들은 현재의 한국 의료시스템을 극찬하고 부러워하고있습니다. (저는 발목삐었다가 엑스레이로 40만원내봤습니다) 한국은 확실히 건강에 관심이많네요.
아무튼 문재인케어는 환자의 입장뿐만아니라 실제 의사들의 현실, 문재인케어가 추후에 의료서비스질에 끼칠 영향등을 충분히 고려하면좋겠네요. 그리고 사람들도 변화에서 가격적인 이득뿐만아니라 의료 환경의 시스템적인 측면도 관심을 가진다면 좋겠습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