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여행] 스쿠버다이빙 라우라우 비치

in #kr7 years ago (edited)

이번이 첫 스쿠버 다이빙이었고, 따로 펀 다이빙 없이 오픈워터와 어드벤스드 오픈워터 교육으로만 일정이 채워졌기 때문에 많은 포인트를 가보지는 못했다.

그 중 가장 자주 갔던 곳이 라우라우 비치였다.

오픈워터 자격증을 이수하는 동안은 라우라우 포인트만 갔고, 어드벤스드를 이수하는 동안은 1회 가서
총 라우라우에서 5회 다이빙을 했다.

사이판은 연중 따뜻하지만 여행을 갔던 7월은 너무나도 더워서
대기온도 30도에 수면온도를 무려 35도를 찍었던 적도 있었다. 물이 정말 너무나도 따뜻하다 ㅎ..

내가 다이빙을 할 동안 라우라우 포인트의 가시거리는 10~15m 사이를 왔다갔다 했다.
평균적으로도 이런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처음 하강하는 부분에서 특히 아래에 해조류가 엄청 깔려있어서 부유물도 많이 떠다니고 조금 지저분한 느낌이 드는데 더 깊이 내려가면 어느정도 시야가 확보되면서 이쁘다.

산호군락이 있는 곳에 갔을 때, 내가 스쿠버 다이빙을 처음 하는 것이라 더 감동적이었겠지만
분위기에 압도당했다.

마치 고대의 버려진 왕국을 흔적을 발견한 느낌이랄까. 지형과 산호가 너무 멋있었다.

5번이나 다이빙을 했기 때문에 교육이라는 제한적인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볼 수 있는 것들은 대부분 봤던 것 같다.

아쉬웠던 것은 이글레이를 제대로 못 봤다는거.. 새끼 이글레이를 나오는 길에 마주쳤는데 아래에서 보니 돼지코같은 얼굴이 진짜 웃기게 생겼다. 보통 서너마리 무리지어 다니는 걸 본다고 하는데 그 모습은 못봤다.

그리고 그레이트 바라쿠다를 보긴했는데, 너무 멀리서 히끄무레하게 봐서 아쉬웠다. 그래도 멀리서 봐도 굉장히 단단한 느낌으로 생겼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초심자의 행운이었는지 다이빙 첫 날부터 전갱이 떼를 만났는데, 처음에 아키마루 쌤이 저기 멀리 거대한 것이 있다고 말하는데 나는 도저히 보이지 않았다. 쌤이 따라오라고 해서 다가가니 엄청 거대한 그림자가 생기면서 전갱이 떼가 나타났다.
다음에도 전갱이 떼를 한 번 더 만났는데 그 때는 트레발리가 전갱이 떼를 사냥하는 장면까지 구경했다.

거북이도 여러번 만났는데 한 번은 쌤이 피딩하는걸 구경시켜줘서 아주 자세히 관찰했다. 만져보고 싶었지만 꾹 참았다 ㅎㅎ.

오픈워터 교육을 받으면서 나오는 길에 바다뱀을 본 적도 있었다. 줄을 잡고 나가는데 앞에 가던 노찌가 뱀을 가르켰는데 우리 방향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었다. 원래는 쌤이 앞뒤로 가이드를 해주고 있었는데 같이 교육받는 다른 아이들을 케어하느라 우리가 쌤들 뒤에서 따라가고 있던 상황이었다.

사실 그다지 위험한 상황은 아니었고 뱀은 우리에게 관심도 없이 그냥 우리 옆을 지나쳐서 가는 길이었는데 우리는 깜짝 놀라서 줄을 놓고 바로 킥을 해서 위로 솟아 올랐다. ㅋㅋㅋㅋㅋㅋ

친구는 금새 다시 가라앉았는데 나는 급격하게 상승하고나서 다시 내려가지지가 않았다 ㅋㅋ.
내려가려고 발버둥 치는데 쌤이 위에 둥실둥실 떠있는 나를 보고는 BCD 에서 공기를 빼라고 해서 겨우 다시 내려와서 줄을 잡았던 기억도 있다.

p.s.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링크를 여기에 바로 첨부하고 싶은데 계속 하이퍼 링크로 주소만 뜨고 바로 볼 수 있도록 올려지지가 않네요 ㅠㅠ 어떻게 하는걸까요...

Sort:  

스쿠버다이빙 너무 멋져요! 저도 이번 여행에 처음으로 해봤는데 ㅎㅎ
그래봤자 체험다이빙이었지만 ㅠㅠ 너무 멋져서 넋놓고 있었어요

거북이를 여러번 보셨다니 너무 부럽네요...
저도 꼭 거북이 보러 깊은 곳으로 다이빙 해보고싶어요 ㅎㅎ

헉 왜 링크가 안 올려질까요 ㅠㅠ
스팀은 마크다운 형식으로 올려야해서

대괄호[ 제목 ] 괄호( 링크 )

형식으로 올려야 하더라구요.

@kim5005님 포스팅

이런식으로 올라가요! 미흡한 설명 죄송합니다...
마크다운 사용법 많은 분들이 올려주셨던데
제가 참고했던 링크 공유해드릴게요!

Steemit Markdown Basic 링크

팔로우하고갈게요 :)

Congratulations @kim5005!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