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모니터 27MP68HM 구매 후기!

in #kr7 years ago

모니터를 고르며 모니터 고를 때 알아야 할 점에대해 글을 남겼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kimgaram/tip

잘모르지만 여차여차 해서 모니터를 고르게 되었네요.ㅎㅎ 나름 뿌듯하게 잘 구한거 같아요.

우선 저는 27인치를 생각했고, 가격은 20만원부터 20만원 후반까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패널은 IPS패널로 선택하였고, 해상도는 FHD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필수사항인 제 노트북과 연결할 HDMI가 호환되는 모니터였습니다.

모니터 후보를 정한 모델은 알파스캔 AOC 2777 IPS MHL+DP 무결점, 알파스캔 27NB77PR IPS 시력보호 무결점. 이었습니다.
매력을 느낀 점은 일단 평이 좋은 as와 각 모델들과 맞는 모니터 받침대였습니다.
두 모델이 다른점은 명암비와 MHL지원 같은부분에서 조금씩 AOC 2777이 사양이 더 좋았고 가격도 조금 더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사실 명암비는 차이가 난다 해도 일반 사용자들은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고 하고, 다른점들은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해 27NB77PR 모델로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고른 모니터!!! 주문을 하였는데! 그 날은 바로.. 블랙프라이데이!! 생각지 못한 LG 27MP68HM 모델이 세일을 하는게 눈에 딱 보였네요...!!!! 가격은 20만원 초반대로 구매하였습니다.
집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있는 LG서비스 센터와, 27NB77PR모델과 사양차이도 안나고 베젤도 얇아 바로 마음이 돌아서버렸네요ㅎㅎ

그래서 구매하게 된!!! LG 27MP68HM!!! 배송은 길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금요일 밤에 주문한 모니터가 월요일에 도착했습니당당당ㅎㅎㅎㅎㅎ퇴근 길이 너무 행복한것..

IMG_3275.JPG

집에 도착한 모니터! 인터넷 주문이라 택배 파손때문에 좀 걱정되었는데 꼼꼼하게 잘 포장해주셨더라구요!!

IMG_3283.JPG

단지왈 "내가 뜯어줄게!!!!!"

IMG_3287.jpg

단지를 내려보내고 조심히 뜯어 나온 박스입니다.
박스 앞에 박스가 개봉되면 환불이나 교환? 이 안된다고 모델명이랑 잘 확인하라고 되어있더라구요. 다시한 번 확인하고
박스 개봉했습니다.

IMG_3288.jpg

IMG_3289.jpg

박스 전체 개봉후 함께 온 구성품들 사진입니다.

IMG_3290.jpg

모서리 부분을 찍은 건데 베젤이 정말 얇더라구요. 제가 모니터 고를때 베젤 얇은것도 기준으로 삼고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IMG_3291.jpg

IMG_3292.jpg

모니터 앞 뒤는 이렇게 생겼고, 아직도 포장 스티커를 떼지못했네요. 모니터 거치대를 따로 샀는데 그것도 오고 거치대 설치하면서 뗄거 같습니다.ㅎ

IMG_3293.jpg

IMG_3296.JPG

이렇게 모니터 배치는 끝났습니다. 오른쪽은 15인치 노트북입니다. 크기 비교해보시면 될거같아요.!!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http://www.monitor.co.kr/
무결점 테스트 하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불량화소체크, 명암비점검, 가독성점검, 색상별조절, 응답속도측정, 감마점검 이렇게 있습니다.

IMG_3297.JPG

IMG_3299.JPG

따로 결점도 없고 명암비도 따로 문제가 없는 이상 없는 모니터가 왔네요ㅎㅎㅎ 빛샘은 조금 있는 듯 싶었지만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기분 좋습니다.
모니터 거치대는 카멜마운트 gma-1로 구매하였습니다. 설치 후에 또 후기 남기러 올게요~

Sort:  

와 거의 티비같은데요? ㅎㅎㅎ 강아지 너무귀엽네요 ㅎㅎ
저는 오늘 200팔로워 달성한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앞으로 좋은글 많이 교류하고 함께 가치를 키워나가요
팔로우하고 갈게요 소통합시다 반가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