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의 7080

in #kr6 years ago

■ 오늘 동부창고 광장에서하는 MOON NIGFT행사의 달고나 만들기행사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추억의 달고나.jpg
▲ 국자에 설탕을 넣고 렌지위에서 약한불로 설탕을 천천히 녹여가면서 나무젖가락으로 저어 주며서 식소다를 아주 조금씩 넣어주어 저어주다 보면 풀어 오릅니다. 그때 밑판에서 탁 떨어 냅니다. ㅎㅎ
식힌후 달고나가 완전히 궅기전에 누름판을 살짝 눌러주었다 누름판을 떼어냄과 동시에 모양틀를 대고 눌러주면 모양완성. 바늘로 모양을 그대로 오래내면 달고나 한판더~~~~~ ㅋㅋ

추억의 달고나 잼 났어요~~~

■ 추억의 교실
추억의교실.jpg
▲ 난로에 양은 도시락을 데워 먹던 그시절의 교실풍경 그대로~~~~ 예전 책상과 타자기 , 주판이 보이더라고요. 지금은 주판을 하지 않고 전자계산기로 대신 하지만 예전에는 주판으로 모든계산을 했죠. 예전에는 한반에 60명정도가 한교실에서 공부를 했다는~~~

■ 다방
예전다방.jpg
▲ 지금은 사라져 가는 다방. 예전 어렸을때 삼촌을 따라가본 경험이 있네요... 그때는 디제이가 LP판으로 신청곡을 받아서 사연과 함께 신청곡을 들려주고 공부하는 사람도 보이고 대화하는 사람도 많았었는데... 대학생들의 커뮤니티 공간이 되던 그때의 추억을 담고 있네요.~~~

옛 추억으로의 여행을 해봤습니다.

Sort:  

정말 추억돋는 장면들이 많이 보이네요.
즐거운 시간이였겠어요. ^^

네. 행사장 둘러보면서 옛 향수가~~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보는 추억여행이군요^^

네. 좋은경험이였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우앙 보기만해도 재밌을 것 같네요 ㅎ 다양한 체험들이 한가득!

모모꼬님 항상 잊지않고 찾아주어 감사합니다.~~~

나눔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갈게요~!

감사합니다.

어렸을때 생각나네요...놀이터 옆에서 달고나 엄청 만들어 먹고...ㅎㅎ
별 만들겠다고 테두리 핥아 먹던거 생각나요!

그때 그시절 즐거운 추억 인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kohand!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