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자격증 도전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전에 드론 자격증에 도전 한다고 간다히 적었는데

과정도 요청하셔서 다시 왔습니다.

일단 드론 자격증은 국토부에서 인정하는 국가 자격증입니다.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통과 해야하고 실기 시험을 보기 위해선

비행 경력 증명서가 있어야 해요.

20시간 이상 12kg이상 되는 드론을 비행한 로그북이죠.

드론 자격증을 발급 받게 되면 12kg이상 150kg이하 무인 멀티콥터를

조종할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젤첨에 그냥 완구용 드론 혹은 DJI사의 팬텀 정도만 생각하던 전 12kg이상 150kg이하라는

말에 깜짝 놀랐었는데 비행 연습을 하다보니 점점 더 큰 기체에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기체가 커지면 커질수록 가격도 올라간다는 건 함정. ㅠ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으면 필기 시험은 자체 평가로 대체 되는데

교관님들 께서 꼼꼼하게 교육 시켜주시기 때문에 필기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꿀입니다.

자체 평가는 예고 없이 학과 중 갑자기 보기 때문에 항상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어야 해요.

자체 필기 평가는 학과과정과 시뮬레이션 비행이 끝나고 실기체로 비행하다가 기상 상황이

안 좋을때 볼 확률이 높답니다.

4지 선다형과 주관식이 나오는데 70점이상이면 통과입니다.

전 4개 틀려서 통과 했어요~!!!!
KakaoTalk_20180420_232451898.jpg

다음이야기는 다음 이시간에-----v

Sort:  

한참 유망한 직종이라 관심을 갖고있어요
부럽네요^^

유망한 직종이라 관심갖고 뛰어 들었는데 막상 시작해보니 먼저 시작하신 분들도 많고
기술발전이 너무 빨라서 사람이 많이는 안 필요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했어요.

매빅 에어 보유자로써 존경스럽습니다!ㅎㅎ

매빅에어!! 저도 탐나는 녀석입니다. 아무래도 저 덩치는 휴대가 불편할 것 같아서 ㅎㅎㅎ

저도 관심있는 분야라 요청드렸는디 너무 상세하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입문드론은 어떤거 사용하셨어요??

저는 개인용 드론은 아직 없어요 예전에 작은 소형 드론 (수평센서도 없는거 )사용한적있는데 그때 뭣도 모르고 드론조종이 엄청 어렵구나 생각했던적은 있어요. 첨단기술 발전의 맛을 그땐 못봤었죠
시험 붙고 나면 산업용 드론으로 혹은 커스텀 드론 생각해 보고있어요.^^

👨 실기도 통과 하시길! 근데 정말 크네요 ㅎㅎ

저건 배터리포함 중량 14kg이고 6kg까지 추가해서 날릴수있어요~

도전이라는것은 아름답죠 드론자격증 저도 궁금하네요 ㅎ
앞으로 자주보기위해 팔로우 하고갑니다. ㅎ

반갑습니다~ 공부 많이 해서 올려야 겠네요 ㅎㅎ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해야 외국인의 어뷰징을 막을 수 있을 지 고민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