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색한 사람과 친해지는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Corp_20170725163747.jpg

어느날 당신은 옆집에 사는 사람과 엘리베이터

에서 마주친다

이웃: "안녕하세요?"

나: "어...어, 안녕하세요?"

그리고는 휴대폰을 만진다

왜냐하면

대화가 이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어.색. 해 !

새 학기 새 교실, 새로 입사한 회사, 스터디 등...

둘러보면 주위엔 모르는 사람이 많고

인맥을 넓힐 수 있는 기회지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몰라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이 때, 힘을 발하는 것은 말을 잘 하는 것과는

별개로 상대와 거리를 좁히는 분위기를 띄우는

잡담이 필요하다

당신이 지닌 본래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보이기

위해 잡담이 필요하고

그것이 주위 사람에게 신뢰감과 안도감을 주어

다음에도 만날 기회를 부여 한다

스팀잇 또한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다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몰라 힘들 때도 있고

지칠 때도 있다

머리를 싸메며 고민도 하게 된다

관대하지 않은 시선들도 많다

조금씩 천천히 거리를 좁혀가며 잡담하 듯

소통을 한다

아주 사소한 일이더라도 가리지 않는다

그러면 어느새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Sort:  

좋은 글이에요 ㅎㅎ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 맺어요^^

친해지는 방법 공감이 됩니다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노력해야 되겠네요

넵~~같이 노력 해 보아요^^
방문 감사드려요~
팔로우 맺어용~^^*

그 잡담이 너무 힘든거 같아요. 뭔가 가벼운 주제로 말을 걸려고 해도... 머리속이 하얘 지더라구요,.

맞아요~~100% 공감이요^^ㅋ
글두 힘내자구용~화이팅!!!
행복한 밤 되세요^^*😪

옳소!!!ㅋㅋㅋ
그리고 상대방에게 너무 무거운 사람이 되기보단, 약간의 빈틈을 주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ㅎㅎㅎ

빙고~~~!!!ㅋㅋ
부담스럽지 않고 거리감 없이 편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행복한 밤 되셔요^^*😴😪

인간관계에서는 누구를 대하더라도 오늘 먹은 음식,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과 같이 사소한 내용에서부터 시작하여 상대방과 '벽을 허무는'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맞아요~~그런데 그 작업이 그리 쉽지만은
않다는 게 문제죠ㅠㅋ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행복한 밤 되세요^^*

정말 조금씩 조금씩 이야기를 소소하게 나누다보면 어느새 편안한 사이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

조급한 맘이 더 앞서서 그런 거 아닐까
생각도 해 봐요;;;
이제 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편안한 사이가 될 때 까지 노력 해야죠^^*

네네,
한번이 두번되고, 세번 네번 소통하다보면. .
친해지겠지요♥

넵~~친해질 수 있도록 해야죠~
밤이 깊었네요;;;
굿밤 되세요^^*

잘 보았어요
조금씩 자주 소통해요^^

넵~~제일 편한 분들 중 한 분이셔요^^
늘 감사하게 생가한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