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투자자, 주식 투자자, 일반 리더들이여!! 당신은 행복 한가?

in #kr7 years ago (edited)

행복이란 무엇인가?
몇몇 철학자들 예술가의 말을 빌려서 한번 적어보겠다.

  1. 삶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지금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톨스토이)
  2. 적당한 외모, 한사람은 이기고 둘에겐 질 정도의 체력, 먹고 입고 살기에는 약간 부족한 재산,
    내 생각보다 절반 정도 인정 받는 명예와 말솜씨가 행복 조건 (플라톤)
  3. 좋은 글 읽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기, 좋은 벗과 술 한잔이 군자 삼락(추사)
  4. 객관적인 삶의 방식에 자유의 정신과 사랑, 다양한 관심 과 열의를 가진이가 행복한 사람 (러셀)
  5. 필요한 것 이상의 부는 우리의 행복감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오히려 많은 재산 유지에 쓸데 없는 걱정으로 행복 감이 방해 받는다(쇼펜 하우어)

    자 어떤 생각이 드는가???

물론 행복의 조건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다. 지금 주식을 하고, 가상화폐를 하던....
다들 고민이 있고, 짜증내고 가끔 행복해 한다..
그런데, 행복해 하는 것은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 아닌가? 그리고, 평생의 과제이다..

그럼, 각 격언에 맞추어서 한번 나만의 생각을 정리 해 보겠다.

  1. 삶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지금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톨스토이)
    --> 주식 올랐다고 좋아가고, 내렸다고 짜증내지 말자... 옆에 있는 사람은 나의 가족이고.. 영원한 내편인데..
    주식이 뭐라고 화낼것인가??? 행복하게 투자하자..

  2. 적당한 외모, 한사람은 이기고 둘에겐 질 정도의 체력, 먹고 입고 살기에는 약간 부족한 재산,
    내 생각보다 절반 정도 인정 받는 명예와 말솜씨가 행복 조건 (플라톤)
    ---> 나 행복한 사람 맞지??? ^^

  3. 좋은 글 읽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기, 좋은 벗과 술 한잔이 군자 삼락(추사)
    ---> 너무 차트만 보지말고 가끔은 책도 읽고, 연애도 하고... 친구들과 술 한잔을 즐기면서.. 세상의 풍유를 즐겨보자
    세상의 풍유 뭐 별거 있나??

  4. 객관적인 삶의 방식에 자유의 정신과 사랑, 다양한 관심 과 열의를 가진이가 행복한 사람 (러셀)
    --> 그래, 가상화폐까지 관심사를 뻗힌 내 자신... 정말 자유를 가지고 열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 아닌가?
    늙어도 젊은이들과 같은 생각과 공유를 할수 있다는게 즐겁다 ㅎㅎ

  5. 필요한 것 이상의 부는 우리의 행복감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오히려 많은 재산 유지에 쓸데 없는 걱정으로 행복 감이 방해 받는다(쇼펜 하우어)
    --> 그래... ㅎㅎㅎ 없으니깐 행복하다... 이 한마디로 정리 되네여~ ㅎㅎㅎ

그럼,, 이제 당신에게 묻겠습니다..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 라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 하겠는가?
#kr #steemit #life #blog

Sort:  

행복에 대한 글들을 많이 요즘 읽게 되네요 ㅋㅋ 제가 요즘 그닥 안행복하다고 느끼는건지, 아니면 행복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되서인지 모르겠는데ㅎㅎㅎ 스팀잇에서 처음보네요 보통 스팀잇관련된 글들이 많은데 ㅎㅎㅎ
뉴비인데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맞팔 부탁드려요 팔로잉 보팅 눌렀습니다 ㅎㅎ
만나서 반갑고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글 잘봤습니다.

네에.. 전 여기 목적이 제가 기억하고 싶은것, 그리고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적는 장으로 활용 하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넵, 자주 소통 해요 ^^ 맞팔 팔로잉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