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록콜록 감기조심! 생강청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 날이 완전 추워졌어요. 목이 칼칼하니 감기올까 무서워지더라고요. 저 벌써 하루종일 콜록콜록 기침감기가 오려나봐요.ㅜ 스티미안님들 콜록콜록하지 않게 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은 추석전에 감기예방차원으로 만든 생강청 올려봅니다. 늘 생강 갈아서 꿀에 절여 생강차로 마셨는데, 올해는 생강즙 내어 유기농설탕 넣어 조려봤어요. 이렇게 생강청으로 만드니 커피나 차로 마시기에도 좋고, 요리에 넣어도 좋더라고요.

img1.daumcdn.jpg

간단하게 드롭백 커피 위에 두유 거품내고 생강청 한 티스픈 넣으니 꽤 고급지게 맛있더라고요. 소이진저라떼가 되나요. ^^;;

img1.daumcdn-5.jpg

생강청 만들기 간단하게 적어볼게요. 생강 2kg 사서 껍질까고 녹즙기에서 즙만 뽑아냈습니다. 생강즙은 한시간 정도 가라앉혀 전분을 제거해주는 게 좋아요.

img1.daumcdn-6.jpg

생강 특유의 날카롭고 알싸한 맛은 배 2개 갈아서 넣는 걸로 해결했어요.

img1.daumcdn-7.jpg

유기농설탕과 계피를 넣고, 간 배도 넣어 끓여줍니다. 반으로 줄어들면 생강청 완성 입니다. 전 1시간 이상 중약불로 조렸어요.

img1.daumcdn-8.jpg

생강 2kg 생강청으로 만드니 작은 유리병으로 6개 나왔습니다. 손이 참 많이 가는 과정이지만, 명절선물로 대박인기 있었지요.

img1.daumcdn-9.jpg

요즘 환절기라 오후가 되면 나른하니 체력이 많이 달려요. 진저라떼 한 잔과 카스테라 한쪽으로 기운을 보충합니다.

img1.daumcdn.jpg

따뜻하게 한 잔 마시고 나면 속도 따뜻해지고, 기운이 좀 돌아옵니다. ^^ 생강청 만들기 손이 좀 많이 가는 편이에요. 힘들게 껍질은 꼭 까야되나? 전분은 왜 빼라는거지? 배는 꼭 넣어야 하나? 계피 없는데? 이런 궁금증 있으시죠. 제가 다 쓰지 못한 이런 이야기와 몇가지 팁은 제 블로그 오시면 자세히 더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4월의라라 환절기 생강청 만들기 >> 클릭
.
.
.
.
.
오늘도 3일된 뉴비인 저는 여기저기 기웃기웃 하며 돌아다녔어요.
이곳도 몇 달 전에는 화려했던 시절이 있었던 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지금은 조용한(?)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같은 시기 가입한 친구는 저처럼 환영받지 못해서 살짝 속상해 하는 눈치에요.
앞선 선배님들 우리 뉴비들 좀더 품어주시와요. 추버요. 흐흐흐 ^^;;
오늘은 말도 안되는 땡깡 부리고 급 마무리 합니다.
스티미안님들 즐거운 주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D 맛있겠어요! 포스트가 절 힐링하는 느낌이네요 :)
라라님의 스팀잇을 응원합니다!
혹시 친구 분 아이디는 어떻게 되는지 귀뜸해주시겠어요?

맛있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친구에게 공개해도 되나고 물었더니 째려 보네요. 헐~ ㅜㅜ

이벤트 하실때 이 생강청이 나오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ㅋㅋㅋㅋ

이벤트도 있군요. 이벤트 어디서 하나요? 저도 구경해 보게요.
정성가득 생강청 우리 스티미안님들께 나눠 드리면 좋지요. ^^

생강청 보는데 왜 제 목구멍이 따끈따끈해지죠? ㅎㅎ아 맛있겠어요. 저는 이런걸 보면 꼭 만들어보고 싶다가도 손이 많이 가는게 걱정스러워서 선뜻 만들지 못하겠더라구요. 이 글을 보니 겨울이 부쩍 다가온 것 같네요ㅎㅅ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맞아요. 손이 많이 가긴해요. 선물로 드리니 받으시는 분들 반응 좋습니다. ^^

뜨끈하게 마시면 감기도날아갈것 같네요

그쵸. 감기에 참 좋아요. 댓갈 고마워요. ^^

와... 정말 정성가득한 생강청이네요ㅎㅎ 이정도 정성이면 정말 '약'일 것 같아요 ^-^

@dayoung님 반가워요. ^^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오우야....정성 가득 생강청이...

따뜻하게 한 잔 하고 가시죠. ^^

Congratulations @laralo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와!!! 감동입니다. 생강청을 저렇게 만드는 군요. 따뜻하니 아주 아주 맛있겠어요. :)

네 지금 같은 계절에 좋습니다. ^^
댓글 고맙습니다. 친하게 지내요. 하하하

안녕하세요 ~!! @laralog 님!! 생강청....너무 탐나는대요?!!!!... 감기 걸리시면안되요.. 몸조리 잘하세요!!!

심한 감기는 아닌가봐요. 조심하고 있습니다. @candycoco 님 관심에 감사합니다. ^^

아, 생강청을 이렇게 만드는 거였군요. 집에서 종종 매실청은 만들지만 생강청은 처음 보는 거 같아요. :)

생강차 한 잔이면 정말 올 겨울은 끄떡 없겠는데요? :)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생강청 만들어두면 요긴하게 다양한 곳에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요즘처럼 이 계절에 딱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