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맛있는 만두, 만두 이야기

in #kr7 years ago (edited)

img.png

만두 좋아하세요? 요즘은 시판 만두도 많이 맛있어졌습니다. 오늘은 요즘 맛있게 먹은 만두, 제가 좋아하는 만두 이야기 적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만두 좋아하는 4월의라라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만두에요. 어려서 명절이면 만두를 자주 만들었거든요. 주로 신김치와 두부, 고기가 들어간 이북식만두를 온가족이 둘러 앉아 빚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 기억이 좋아선지 만두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img 10.png

좀 귀찮기도 해서 만두피 사다가 빚은 만두는 역시 맛이 떨어져요. 왜? 만두는 만두피를 직접 밀어야 맛있을까요? 신기해요.

img 12.png

좀 힘들더라도 직접 만두피 밀어서 빚으면 투박하지만 만둣국 끓이면 훨씬 맛있어요. 그 맛이 완전 달라집니다.

img 13.png

백김치 남은거랑 두부와 고기, 숙주 등을 넣어 만든 만두, 사골육수로 만둣국으로 끓이면 보양식이 따로 없이 정말 맛있어요. 올해도 역시 김장 한달 정도 남겨두도 만두 만들어야지 하며 백김치 몇 포기 아껴두었습니다.
요즘은 시판 만두도 퀼리티 제법 좋아서 꽤 맛난 만두도 많더라고요.

img.png

요즘 맛있는 만두 적어볼게요. 만두 완전 화려하죠. 요즘 인기인 *무원 눈꽃만두, 일본 교자스타일로 나온 만두인데 맛있더라고요. 예전보다 인스턴트적인 맛도 덜 나고 맥주 안주로 간식으로 꽤 괜찮아요.

img 4.png

팬에 만두를 올려준 후 뚜껑덮어 몇 분간 익힌 후 아랫부분 전분을 바짝 구워주면 되니 만들기도 편해요.

img 7.png

팬위에 접시 덮어서 뒤집으면 딱 요런 모습으로 나옵니다.

img.png

비주얼은 최고~ 맥주 한 캔 따게 된답니다. ^^

img 9.png

겉은 바삭바삭 만두속은 촉촉하니 식감도 재밌고 맛도 있어요. 요즘 만두 맛있네 이러면서 마트 가서 더 사오라고 식구들이 독촉하네요.

오늘은 제가 사는 수도권 공기가 그리 썩 좋지 않은 날이였어요. 환기도 제대로 못하다가 밤되어 공기가 좀 떨어져 환기하는데, 밤공기가 많이 차갑습니다. 곧 태풍이 온다고 하니 주말에는 공기가 완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이 하셨고, 편안한 잠자리 되시길 바랍니다. ^^

Sort:  

안녕하세요 @laralog님^^ 솜씨가 예술이신대요?! 우와 ㅇㅁㅇ 눈으로도맛있어보이는 만두에요!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캔디코코 사행시 넘 어려워요. ^^

쉬울줄알고 제시한거였는대...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저도 당황했어요;

라라님 만두너무 잘만드시네요!
맥주가 너무 땡기는 밤입니다. ㅎㅎ

딱 맥주 부르는 맛이에요. 댓글 고맙습니다. ^^

저 겉바속촉 만두.... 정말 먹고 싶네요... 라라님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네~ 겉바속촉 이네요. 항상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저 만두.. 후라이팬에 올려놓으면
저렇게 전분가루가 저절로 나오는건가요!!
아님 따로 전분가루를 입혀주나요?
비쥬얼도 쮝입니다!!
만두위에 모짜치즈&체다치즈도 막~악 올리고
싶어지네요..!!

비주얼 멋지죠. 이 만두 아랫부분에 전분가루와 오일이 함께 얼려 있어요. 그냥 팬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간편해요. ^^

어머 눈꽃만두라니 살면서 이렇게 이쁜 만두는 또 첨보네요 ㅎㅎㅎ 역시 @laralog님 블로그라 만나볼수 있겠죵?? ㅎㅎㅎ 전분을 저렇게 부치면 쫀득쫀득 그리고 만두는 바삭바삭 맛날것 같네요 ^^

이 눈꽃만두는 시판만두에요. 풀*원 눈꽃만두라고, 맛 꽤 괜찮더라고요. 방문 고맙습니다. ^^

각종 냉동만두의 세상이죠

요즘은 말씀처럼 정말 다양한 냉동만두의 세상이네요. ^^ 그래도 예전보다 많이 발전하긴 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집에서 만든게 제일 맛있는데, 좀처럼 손 많이 가는건 요즘 집에서 만들지 않으니 사서 먹을 수 밖에요. ^^

Congratulations @laralo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만두는 진리죠
살찜의 진리..-ㅅ-;;

맞아요. 만두는 살찌죠. 적당히 먹어야 겠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