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이 출간 되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세상에서는 '알면쉬운 블록체인' 으로 연재했던 블록체인 웹툰이 드디어 정식 출판되었습니다.

짜잔!
01.jpg

출판사는 지대넓얕으로 유명한 채사장의 책을 펴낸 웨일북이고요.
제목은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입니다.

스팀잇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운명.

02.jpg

편집장님께서 표지 문구를 정말 마음에 들게 뽑아 주셨어요. 정말 이 웹툰을 고팍스에서 의뢰 받고 작업할 때의 딱 제 마음이었답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하든 하지 않든, 블록체인은 알아보자 ^^ 그 와중에 수십만 구독자로 둔갑해주신 스티미언 이웃 여러분

03.jpg

책으로 펴내면서 저희가 제일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연재 했던 원고를 어떤 순서로 체계적으로 내용을 꾸려볼까? 하는 것.

여러가지 안 중에 최종적으로 통과된 안이 이렇게 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04.jpg
익숙한 그림들이 보이시죠? :D

05.jpg
만화에는 담지 못했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이렇게 알기쉽게 풀어 써 놓기도 했습니다. 이 코멘트 박스는 고팍스의 준홍님과 유범님이 수고해 주셨어요 ^^

IMG_0873.jpg
중간 중간에 각 화를 소개하고 있는 현대 암호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차움 아저씨 입니다.

IMG_0875.jpg

추천사는 @ned@clayop 님이 써주셨습니다. 이런 컨텐츠를 기대하면서 스팀잇이라는 플랫폼을 만들었다는 네드와 이 책이 무려 블록체인의 저변을 확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어마어마한 칭찬을 보내주신 클옵님, 두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IMG_0874.jpg

처음 기획부터 원고료, 감수 ,출판 작가 작업 일정 관리까지 정말 모든것을 전폭적으로 도와주신 고팍스 관계자 여러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그리고 이 책에 실린 원고를 작업하는데 큰 응원과 서포트를 보내주었던 @sndbox 팀, 따듯한 댓글과 보팅으로 응원해 주신 스티미언 이웃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성원과 응원이 없었다면 이 책은 존재하지 못했을 거에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부터 주요 온라인 & 오프라인 서점에 속속 입고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니 또 한 번 두근두근 합니다 :D 그리고 조만간 이 책의 탄생에 가장 큰 도움을 주신 스티미언 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시고, 저는 이벤트와 소소한 만화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전 봐도 모를듯 싶네요 ㅎㅎ

저건 봐도 모를수가 없습니다앆!!!

흐업 ㅋㅋㅋㅋㅋㅋ 딱 제가 이해하는 수준까지 잘근잘근 잘라서 그려넣었으니 이해하는데 무리 없으실 거에요 :D

축하드립니다. 요즘 핫하다는 그 책이군요^^
QmQKwkXvP49pEzNGjxu33ypAUoP5rcSd4PZ7cM7WSmeeXD.jpeg

리스팀 짱짱맨 ㅋㅋㅋ

ㅋㅋ

ravenkim 님이 아마도 스팀잇에서 리스팀 제일 많이 하신 분이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리스팀 계의 짱짱맨이신듯.

인기 앱 개발자님께 칭찬들으니, 황홀합니다😁😀😄😊👍👍

저야말로 말만 들어도 기쁘네요. 인기 앱 개발자라니 ㅋㅋㅋㅋ 황홀합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ㅎ

@leesol님 이책 어디에거 살수있어요?

교보문고에서 구입가능해요
저는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오늘 받았답니다!

이벤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간혹 가다 서점에서 보이겠군요ㅎㅎ

헐 이거 무조건 삽니다 무조건 삽니댜아아아악!!!!!!!!!!!!!!!!!!!!!!!!!!!!

오!!!! 네드가 한글로 써준거에요??? 대박!

지누킹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댄에 이어 네드 한국인설? ㅋㅋㅋㅋ

우와~ 멋집니다 ~ 👏👏👏👏👏 수고하셨고 축하드려요~ ╰(´︶`)╯♡

살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을 발견했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와 축하드립니다!!! @ned 요녀석 한글 잘하네요ㅋㅋ

네드의 한글 실력에 저도 감탄을 ㅎㅎㅎ

출간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쏠님. :)

우와!!!! 솔님 넘넘 축하드려요!!!!!
암요~ 코인을 하든하지않든 블록체인은 미래에 없어서는 안되는 기술이라 들었습니다 ㅎㅎㅎ
베스트셀러 가즈아~~~!!!!

레이해이나님 ㅎㅎ 어쩜! 저도 그 문구가 딱 맘에 들었답니다 >_<

바로 이런 책을 찾고 있었어요
주말에 교보가면 구입할 수 있겠죠?!
앗싸~~^-^
이솔님 수고 많으셨어요

네 디디엘엘님 ㅎㅎ 광화문이랑 강남 교보에는 입고된 것 확인했습니당 ㅎㅎ

이솔님..
주말 외출에 실패하여 인터넷으로 주문, 오늘 받았답니다
첫페이지부터 아주 취저예요
블록체인 알못인 저에게 딱입니다!!^-^

B612_20180807_160142_250.jpg

으앗 ㅠㅠ 감사합니다 ...

우왓!!!! 해외 배송가능한 곳 생기면 바로 주문해야겠습니다!!!
제 "거의" 첫 팔로우 분께서 책을 내신다니 한권이지만 응원해야죠!! :)

요즘 블록체인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 많은데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만화책!!!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출판 축하드립니다.

앨리스님 축하 감사합니다 ^^ 정말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게 씌여진 것은 맞는 거 같아요 ㅎㅎ

와 이솔님! 넘나 멋있으셔요ㅠㅠ스팀잇 하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에 한계에 부딪히던 중이었는데, 사서 열독해보아야겠어요. :) 출판 축하드려요!!

피님 축하 감사합니다 :D 제가 처음 스팀잇 하면서 블록체인 이라는 벽에 부딪혔던 느낌이 저도 생생히 기억납니다. 피님께 조금이나마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네드 추천 ㅇ_ㅇ 후덜덜... leesol 님 파워유저네요. ㅎㅎㅎ 후덜덜. 책 출판 축하드려요.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오와~~~ 축하드립니다!!!!!!
대박~ 대박~ !!!!

우왕 멋있어요!!!!!

솔님....주무실때도...두근두근...잠못이루실듯...ㅋㅋㅋ축하마니마니드립니다 X1000000 흣!!

앗! 지난번 고팍스 x 스팀잇 밋업에서 받은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책 재밌게 봤는데 같은 내용인가요 아니면 더 업데이트 되었나요?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

망고님 안녕하세요 :D 축하 감사드립니다 ㅎㅎ 예전 고팍스 x 스팀잇 밋업에서 배포 했던 책에 몇화가 추가된 버전입니당.

크~ 추천사가 네드와 클레욥님이라니! ㅎㅎㅎ 축하드려요~~~

와! 추천사를 네드가! 어마어마한 책입니다!

우앗! 응원합니다! 혹시 저번 고팍스 행사시 선물로 주셨던 책과 같은 내용인가요?!+_+

응원 감사합니다 ^^ 같은 내용에 몇화 정도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와 축하드려요^^~

꺄 최고최고 >< 이쏠 엄마는 훌륭한 사람이라고 말해주고싶어여 히힣

동네 도서관도 신청 완료했습니다^^! 내용 몹시 기대됩니다.

고생의 결실이 이렇게 빛을 보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심싱님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ㅎㅎ 더운 여름 무사히 지내시고 계시죠?

꺍 소리질러~!!!

드디어 나왔군요 작가님 ㅎㅎ 축하드립니다!

YBK 님도 축하드립니다 ^^

우와아.... 이건 무조건 질러야 하는 겁니다!!!
이솔님 리스펙!!!

축하드립니다 이솔님^^

열일하고계셨군여 ㅎㅎ 앞으로 이벤트와 소소한 만화 + 경기방수다 기다리겠습니다

경기방 수다 !! 조만간 복귀 하겠습니당 >_<

우와~ 축하드립니다.
베스트 셀러 가즈아~~!!

좋은 책이 나왔군요.ㅋ
정말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꼭 읽어볼게요! ^^

우와 고생 진짜 많으셨습니다!! :)
어머 이건 사야해!!

우와, 스팀잇에 연재하실 때도 열심히 봤었는데, 너무 쉽고 재미있게 잘 설명하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답니다.
출판 축하드립니다.^^

@gghite 님의 따듯한 응원 댓글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바로 달려가서 번개같이 구매완료했습니다 :)

leesol.png

우왁 진짜 번개같이 달려가셨군요.. 디온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ㅇ;

읽어 보고 싶네요!

이걸 이틀전에 신림 반디앤루니스에서 샀었는데 제가 굉장히 빨리 샀나보군요...

포스팅 하기도 전에 이미 판매되고 있었다니 ㅎ

우왕 감사합니다 ;ㅇ; 반디앤루니스에 더 빨리 입고가 되었나 보아요 ㅎㅎ 교보는 오늘부터 출고 예정이라고 뜨던데 :D

믿고보는 솔님의 학습만화가 출간되었다니!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네요 :D
막 주문하고 배송 기다리는 중이에요. 기분좋은 기다림입니다 :)

소금님 ㅠㅠ 소금님께는 제가 그냥 보내드려도 모자랄 판인데 ㅠㅠ 연재했던 만화에도 늘 따듯한 응원과 격려의 글 남겨주셔서 작업하는 내내 너무 힘이 되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축하드립니다~~ 내가 쓴 책이 나온다는건 어떤 느낌일까요??ㅎㅎ
혹시 이북으로도 나오나요?? 나왔으면 지금 바로 사서 봐야죠!

이북으로도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D

2쇄까지 달려 가즈앗!!!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여름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꽥! 이솔님 짱~ 아니 앞책 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뒷책이... 정말 작업량 후덜덜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수수님 수수님의 스티미안 웹투너 서포터도 큰 응원이 되었습니다. 수수님의 활동량이야말로 정말 후덜덜 한 걸요 ;ㅇ;

우와 정말 축하드려요 !!! 고생 많으셨어요. 책 많이 팔렸으면 좋겠어요:)

우와 멋집니다 축하드려요
당신이 비트코인을 하든 하지않든 이 책은 꼭 사야한다!

우와아!! 쏠님 축하드려요!!
책으로 보니 또 느낌이 다르게 멋진데요!?
(이전에도 멋졌지만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느낌!!)
백만부 가즈아~!! ㅎㅎ

트리님 축하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금가지 연재 하던 제게 따듯한 응원 남겨주셨던 것도 너무 감사드려요 :D

steemit에 웹툰을 연재 중인데.
이거 가능성을 보여 주는 소식이군요!
대단 하시고 부럽네요^^:
책 사보겠습니다.
여기서 글쓰고 2차 성과가 나올수 있다는 것에 힘이 생기네요!!

나름시스님 반갑습니다 :D 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책 작업 하면서 스팀잇과 스티미언 분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엄청 많이 들더라고요 ;ㅇ; 나름시스님 작업도 응원하겠습니다!

쏠님!!!~~~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 꼭 사서 보겠습니다!!!! ^^
나중에 쏠님 뵈면 싸인도 받을거에욧!!!!~ ^^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