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참고]한반도에 초특급 태풍 "노루"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DQmQAwAraUSZw8LmB1yBrPWhMYdZiDiM14orPW8NFyEn9KE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leesujae17 / 아라서 입니다.
태풍 '노루'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강력한 태풍이라 놀라서 공유해 드립니다.



[이동 경로 확인]

20170801_124201.png
지난 달 21일 일본 도쿄 동남동쪽 1430km부근 해상에서 발생해 현재 동남동진하면서 일본 규슈지역으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무서운건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태풍 노루의 위력도 높아지고 있답니다. ㅡㅡ

기상청에서는현재 예상 경로로 북상하면 주말인 5~6일쯤 제주도가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게 되지만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기 때문에 내일 8월 2일부터 예상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하니 제주도로 여행가시는분들이나 국내 계곡이나 바다쪽에 여행가시는 분들은 뉴스를 보시면서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태풍 "노루" 현재 정보]

20170801_125019.png
위 이미지 정보를 보시면 중심기압 940 hPa , 최대풍속 47.0 m/s 으로 강력한 1급 태풍이라 보시면 됩니다.

[위성 사진]
20170801120241005382d12411ff9587970114.jpg




[태풍 이름의 탄생]

태풍의 이름이 우리나라말로 "노루"가 된 이유는 한국에서 이름을 제출했다고 해서 태풍이름이 노루가 되었다고 합니다.

태풍위원회 총회에서 당시 태풍의 영향을 받는 한국과 북한, 미국, 중국, 일본 등 14개국에서 10개씩 태풍 이름을 제출하고

이 140개 이름을 28개씩 5개조로 나눠 국가명 영문 알파벳 순서에 따라 그해부터 발생하는 태풍에 이름을 붙인다고 합니다.

  • 한국: 개미, 나리, 장미, 수달, 노루, 제비, 너구리, 고니, 메기, 나비
  • 일본: '야기'(염소), '우사기'(토끼), '가지키'(청새치), '구지라'(고래), '도카게'(도마뱀)
  • 중국: '우쿵'(원숭이의 왕 손오공), '펑선'(바람의 신), '하이선'(바다의 신), '뎬무'(천둥과 번개의 신)
  • 말레이시아: '룸비아'(야자수), '낭카'(과일), '므란티'(나무), '마와르'(장미)
  • 미국: 마리아', '프란시스코', '로키', '비센티'
  • 홍콩: '산산', '링링', '팅팅'

한국과 일본은 동물 중국은 신, 말레이시아는 꽃과 나무로 했으며 미국과 홍콩은 사람이름이나 애칭으로 많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

여기까지는 "노루"의 탄생에 대해 작성해 봤습니다.


최근 국내에 수많은 국지성 폭우 피해로 많은 분들의 상처받았는데

다시 이런 대형 태풍으로 또 다시 국민들의 피해가 발생될까 벌써부터 걱정스럽습니다.

전에는 가뭄으로 걱정했는데
이젠 물과 바람으로 걱정하게 되었네요.

국내에 큰 피해가 없기를 바라면서 이만 작성할 까 합니다.
업무시간이 다가와서 더이상 작성할 시간이 없네요ㅜㅜ

주말에 여행가시는 분들 꼭 참고하시고 큰 피해없으시길 바랍니다.

Sort:  

이번태풍 심할까요 ㅠㅠ?

만약에 온다면 엄청 강할것 같아요
ㅜ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올해 세차 할 틈이 없이 계속 비가 오네요 -0-;;

올해는 참 비가 많이 오네요 ㅜㅜ
이번에는 다음주부터 비가 또 올것 같아 씁쓸합니다

Stop Storm leave Korea alone ^^

Right. The typhoon will soon pass ...ㅜㅜ

헉.. 여행을 준비했었는데 아무래도 평일쪽으로 돌려서 가야겠네요.
이런 중요한 정보를 스팀에서도 얻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노루가 시끌시끌 할거라 봅니다.
제가 글쓰고 한참 지나니깐...실검에도 뜨던데요.ㄷㄷ

태풍이 강하긴 한가 봅니다.
큰 피해가 없어야 할텐데요. 저희 시골에도 농작물을 키우다 보니.. 걱정이네요.

휴가가 짤려서 저는 걱정안 해도 되겠네요 ㅋㅋ
잘 읽고 갑니다.

휴가가 짤리다니요..ㅜㅜ저런
9-10월이라도 늦은 휴가라도 가셔야 몸과 정신이 힐링도 하는데요..

겨울이나 되야 갈 수 있을까요? ㅋㅋㅋ
휴가 가려면 사표내고 가야 할 판입니다. ㅠㅠ
즐거운 여름 휴가 되세요 ^^

무슨일을 하시길래...사표까지요.ㅡㅡㅋ

주말이라도 휴가 다녀오셔야 겠네요.ㅎ

대문사진 멋지십니다.^^

여름에 맞게 한번 변경해 봤어요.^^

에공 이번에는 피해가 없어야 할텐데요!

노루야 우리나라에는 오지마!!!

우리나라로 오지말고 옆으로 빠지길
ㅜㅜ

휴가를 저번주에 갈까 이번주에 갈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주를 피한게 정말 다행이네요!!!

태풍 영향을 언제 받을지 모르니깐 참 난감해요
태풍이 갑자기 더 빨라져서 금요일이나 토요일부터 올수도 있어서요 ㅡㅡ

태풍 노루는 정말 알 수 없는 경로로 올라오고 있네요 ㅋㅋ
태풍이 저렇게 이동할 수 있는가? 싶을 정도라 기상청이 힘들거 같아요 ㅋㅋ

발생 초기에 트위스트를 추면서 방향성을 턴하더니 한국으로 오네요 ㅡㅡㅋ

태풍 경로가 처음에는 오락가락했는데....
지금 경로를 보아하니 국내도 간접 영향권에 들을 것 같습니다 ㅜㅜ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태풍이 갑자기 온다해서 국내 물피해입은지 몇일 지났다고 ㅡㅡ 다시 물피해가 예상됩니다.

큰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태풍은 한국에 온다는데 뉴질랜드에는 왜이리 비가 많이 올까요..ㅠㅠ

비는 오면 좋죠. 적당히 온다면요
전에 한국은 비가 오질 않아서 가뭄이 좀 길었는데 갑자기 엄청난 비가 오질않나 장마에 태풍에 갑자기 엄청나게 오니깐 피해가 크네요 ㅜㅜ

주말에 ....

얼티밋 페스티벌 가기로 했는데 ...

걱정이네요 ㅠ

태풍이 조금만 빠르게 오면
주말부터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니 난감합니다
ㅜㅜ

Congratulations @leesujae1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지금 넘나 더운데 이거 영향일까요 ?
아 오늘 아침부터 땀을 너무 흘려서 어지러워여

오늘 정말 덥더군요.
밖에 나가자마자 땀 주르륵 흐르네요

더위 조심하시고
다가올 태풍도 조심하세요

This post received a 7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eesujae17!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eesujae17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감사합니다

태풍이 온다니... 대피해야 할까요? ㅠ

금요일까지는 더 지켜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말 여행자분들이 난감할듯 해요

그것도 제주도에 가시는분들 ㅜㅜ

자연의 재앙에 보잘것없는 힘을 가진 인간임을 다시한번 느껴요..
이번에도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