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깨알커피지식] 왜 커피를 하는 사람들은 블루보틀에 열광하는 것인가?

in #kr6 years ago

우아 멋지네요~
저도 직접 드립해서 먹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드립한거 보온병에
넣고 다녀요~~~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

Sort:  

직접 드립을 내려 드시는게 보통 정성이 아닌데 @leeyh 님도 대단하시네요 ㅎㅎㅎ
맛있게 내려 마실 수 있는 정보도 올릴께요 자주 만나요 :)

네 ㅎㅎㅎ
요새는 갓볶은 커피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할수 있고
도자기로 된 드립퍼에 무표백 드립종이 사용합니다.
밥도 어지간하면 100프로 현미밥만 먹어요 ㅎㅎㅎ

그쵸 요즘은 인터넷도 그렇고 로스터리 카페가 많아서 원두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혹시 그라인더 있으세요? 부디 그라인더가 있어서 그떄마다 갈아서 드시길 바래요 :)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물어봐주세요 @leeyh

네 그라인더가 있기는 한데 그건 귀찮아서 정말 못할거 같아서 ㅠㅠ
한번에 잔뜩 갈아 놓고 향이 안빠지게 소분해서 드립해 먹습니다 ㅠㅠ
그때 그때 갈아 먹는건 직장인에겐 다소 무리라서요 ㅠㅠ

자주 놀러 오겠습니다 :)

혹시 커피숖 하시는건 아니죠??

동네카페 직원입니다ㅎㅎ
손님들이 원두를 갈아가시면 마음이 아파요.. 향이 순식간에 날라가요ㅠ
그나마 향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드립1 회 량의 원두를 따로따로 밀봉하시고 상온에 보관하셔서 하나씩 꺼내서 사용하세요. 냉장,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그 안에 냄새를 흡수하고 습기도 생길 수가 있어요.

혹시 스티머를 위한 무료커피교육 이런 계획은 없으신가요??

답장이 늦었군요 !
커피를 알려주는건 몹시 행복한 일이죠 ! 그치만 제가 교육을 받는 입장이라서 교육을 하게 된다면 실례일 것 같아요 ㅠ
그래도 제가 언젠가는 스티머분들을 위해서 자리를 마련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