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커피지식] 왜 커피를 하는 사람들은 블루보틀에 열광하는 것인가?

in #kr6 years ago (edited)

반갑습니다 :)
@nice94life 입니다.

커피계의 애플이라고도 불리는 블루보틀

2018년 3월에 블루보틀 삼청동점 매장이 열린다고 합니다.

한국 커피인들은 이 소식을 듣고 많이 기뻐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왜 블루보틀에 열광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
1.로고

첫 인상이 오래 가는 것 만큼 중요합니다.

블루보틀에 첫 인상은 당연히 로고입니다. 그 로고는 심플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파랑 병 디자인 입니다.
스크린샷 2018-02-01 오후 5.36.28.png
(@instagram bluebottlecoffee)

매장 내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이 로고가 박힌 종이컵을 받기 위해서

직원에게 많이 부탁을 할 정도라고 합니다.

저라고 하나 얻어서 간직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ㅎㅎ

------------------------------------------------------------------
2.철학

스크린샷 2018-02-02 오후 5.38.35.png
(@instagram bluebottlecoffee)

블루보틀에 창조자 제임스 프리먼 대표는 커피를 너무너무 사랑했습니다.

교향악단의 클라리넷 연주자였던 제임스 프리먼은 순회 공연을 다닐때도 집접 볶은 커피를 들고 다닐 정도로 커피 애호가였습니다.

그리고 제임스 프리먼은 천천히 추출해서 마시는 핸드드립 커피를 특히 더 좋아했어요.

이 맛을 사람들에게 전해주기 위해서 연주를 그만두고 손 수레에 커피 기구를 싣고 나가

팔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손가락질을 하던 사람들이 어느덧 제임스 프리먼 앞에 줄을 서기 시작했습니다.

결국에는 커피에 대한 '완벽 주의자'인 그에게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그치만 '느리게 즐기는 핸드드립 커피' 처음에는 사람들이 15분 걸려서 커피를 받는 것들을 낯설게만 느꼈습니다.

그래도 블루보틀 대표 '제임스 프리먼' 에 고집을 꺾지 못했죠.

시간이 흘러 점차 블루보틀의 뚝심과 철학을 공감하는 단골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블루보틀을 마시는 것이 더 멋있다! 라는 생각을 들게 한 것이

이 철학 덕분이였습니다.

------------------------------------------------------------------

ps. 2018년 3월에 삼청동점 블루보틀 이 열린다는데요.
그래서 한국은 블루보틀의 세 번째 진출국이 되는 것입니다.
철학이 담긴 블루보틀 커피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 )

Sort:  

우아 멋지네요~
저도 직접 드립해서 먹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드립한거 보온병에
넣고 다녀요~~~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

직접 드립을 내려 드시는게 보통 정성이 아닌데 @leeyh 님도 대단하시네요 ㅎㅎㅎ
맛있게 내려 마실 수 있는 정보도 올릴께요 자주 만나요 :)

네 ㅎㅎㅎ
요새는 갓볶은 커피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할수 있고
도자기로 된 드립퍼에 무표백 드립종이 사용합니다.
밥도 어지간하면 100프로 현미밥만 먹어요 ㅎㅎㅎ

그쵸 요즘은 인터넷도 그렇고 로스터리 카페가 많아서 원두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혹시 그라인더 있으세요? 부디 그라인더가 있어서 그떄마다 갈아서 드시길 바래요 :)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물어봐주세요 @leeyh

네 그라인더가 있기는 한데 그건 귀찮아서 정말 못할거 같아서 ㅠㅠ
한번에 잔뜩 갈아 놓고 향이 안빠지게 소분해서 드립해 먹습니다 ㅠㅠ
그때 그때 갈아 먹는건 직장인에겐 다소 무리라서요 ㅠㅠ

자주 놀러 오겠습니다 :)

혹시 커피숖 하시는건 아니죠??

동네카페 직원입니다ㅎㅎ
손님들이 원두를 갈아가시면 마음이 아파요.. 향이 순식간에 날라가요ㅠ
그나마 향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드립1 회 량의 원두를 따로따로 밀봉하시고 상온에 보관하셔서 하나씩 꺼내서 사용하세요. 냉장,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그 안에 냄새를 흡수하고 습기도 생길 수가 있어요.

혹시 스티머를 위한 무료커피교육 이런 계획은 없으신가요??

저도 이 소식듣고 궁금해지더라고요

이 그러신가요? 저도 완전 궁금하네요.
2월달이 어서 가고 3월이 오길 바래요. 추위도 좀 가시고 블루보틀도 들어오고~
잘하면 삼청동에서 뵙겠는데요??

저는 블루보틀을 처음들어보는데,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기억에 잘 남네요 ㅎㅎ 앞으로 안 잊어버릴거 같아요!! 삼청동에 처음으로 하나 생기는 거라면,, 한동안 사람이 북적북적하겠어요!

네 ㅎㅎ 로고가 참 심플하면서 어떤 것을 전달하는지 느껴지시죠 ?? 삼청동에 생기면 줄을 서는 광경을 자주 볼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즐겁게 스팀잇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루보틀 정말 기대되는 카페입니다!!! 최고의 카페되길 응원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도 응원합니다 :)

와 삼청동점...! 넘 기대되네요 > <

저도 생각만으로도 너무너무 좋네여 ㅎㅎ
@xinnong 님 좋은 하루 되세여 :)

한 번 가보고 싶네요 ^-^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