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스토리] 시황, 그리고 ETC (market conditions)

in #kr6 years ago

DQmNzAvMzr9AbuawCXv33JSZWvmrRK9TYBG1unEmEuuiZFR.png

안녕하세요? 시황을 전달해 드리는 레오입니다. 대문을 선물해 주신 @weee 작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업비트 기준 대부분의 코인들이 흘러 내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내일이 월요일인 까닥에 정부에서 또 다른 규제 대책을 내어 놓을것에 대해 미리 발빠르게 움직일려는 사람들의 선택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저도 같은 생각으로 오늘 오전 10시경에 업비트에 있는 코인들의 50% 정도는 현금화 해 두었습니다.

20180114_135039.png

지난 저의 시황글 김치 프리미엄과 또 다른 헷지전략 https://steemkr.com/kr/@leomichael/2ozefx 에서 '요즘은 시세 보다는 김치프리미엄이 얼마인지를 먼저 체크하고 있음'을 언급 드렸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40프로 대에서 움직이던 김치프리미엄이 월요일을 앞두고 스스로 가격을 하락시키면서 30%대로 유지시켜 주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하락이 더욱 지속된다면 앞에 2자를 볼 수도 있겠네요.

이런 김치프리미엄과 정부 눈치보기 싸움은 앞으로도 계속 숨바꼭질처럼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난 저의 시황 '투트랙 전략이 필요한 시점 https://steemkr.com/kr/@leomichael/5cqv5z-market-conditions ' 에서 외국 거래소와 우리나라 거래소를 따로 머리속에서 생각하고 있어야 함을 말씀 드렸었는데, 앞으로도 한 동안은(김치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되기까지) 계속 이런 상황들이 반복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혹시 월요일에 정부 관계자가 또 다른 무리수를 가지고 나와서 발표를 하고 시장이 폭락한다면 좋은 매수 기회로 삼거나 혹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대응을 하지 않는 편이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지난 폭락장에서 보셨듯이 폭락도 순식간에 이뤄지고 회복도 순식간에 이루어집니다. 잘못 어설프게 움직였다가는 큰 손해를 입을 수있습니다.

이제 다시 이더리움 클래식을 언급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글을 통해 최근 한 달 동안 3번 정도 언급 드리는 것 같습니다.혹 폭락장이 오게되면 이클 보유자 분들은 조금 더 과감한 추매가 좋을듯 하고, 신규 진입자 분들은 굉장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업비트기준 / 외국 거래소는 기존의 방식대로)

20180114_135434.png

이클이 쌍바닥을 찍고 2개의 전 고점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 전고점을 넘게 된다면 추가적인 상승에 불을 붙일 것입니다. 만약 이 전 고점을 넘지 못한다면 다시 한 번 쌍바닥이 있는 전 저점을 향해 내려가고, 3중 바닥을 형성할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상승을 위한 시간은 더 걸릴지라도 분명 더 많은 상승과 더 빠른 상승을 눈으로 보게될 것입니다.

20180114_135621.png

현재 이클은 쌍바닥을 찍은 이후에 작은 삼각수렴 패턴을 상승으로 뚫고 나왔습니다. 좋은 기회이지만 또 다시 전 고점과 마주하여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그 이후의 방향성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20180114_135811.png

마지막 포인트는 바로 거래량 입니다. 파란색 네모 박스를 보신다면 지난 상승장과 비교하여 엄청난 규모의 매집 움직임이 누적되어 있습니다. 바닥에서 거래량만 본다면 전 고점을 넘는 모습도 기대해 볼 만 합니다.

매수자 분들이 타겟으로 삼아야 할 지점은 1차 0.0055 - 0.006 사토시 부근 / 2차로는 0.0073 - 0.0081 사토시 부근으로 판단됩니다. 많은 거래량과 그동안의 긴 하락과 횡보로 인한 에너지 누적을 감안한다면 전 고점을 넘을 수 있는 상황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만약 상승장이 시작 된다면 위에서 언급드린 3가지 포인트에서 분할 매도해 보시는게 어떨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흘러 내리는 주말장에 잘 대응하시고, 월요일에는 뉴스에 귀를 기울이시고, 제가 지난 글에서 언급드린 뉴스를 접할 때 필요한 판단들을 잘 구분하시어 정보를 분석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시황을 전해드리는 레오였습니다.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 gave you some lovin How bout you give me some too?

분석가 같당ㅋㅋㅋ 내 리플도 뛰기를

댓글이 웃긴당 ㅋㅋㅋ
아이디는 더 웃긴당 ㅋㅋㅋ

이클이 저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혹시나 모를 규제 발표로 인해 업비트 자금을 현금화시켜놨는데, 만약 폭락장이 온다면, 레오님 말씀대로 이클을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ㅋㅋ

현금화를 차근히 해야지... 해놓고는 금새 다른걸 사버려서 ㅠ
역시 저는 아직 멀었나봅니다 ㅠ 그런데 이클 매수 지점은 어떻게 정하신건가요?! 0.0055를 뚫었을 때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기 때문일까요?! 궁금합니다!

지난 저의 글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이미 매수 싸인은 훨신 이전에 드렸습니다.
매수 지점은 쌍바닥 나왔을 때 전 마니 샀고요...지금 시점에서 매수를 고려 하신다면 두 개의 전 고점을 뚫고 지지하는게 확인되면 그 때 들어 가세요. 그 선이 저항선에서 강력한 지지선으로 바뀝니다.

아아 전고점을 뚫는 부분이군요! 감사합니다 노리고 있겠습니다!

최근에 정책적 이슈로 어디로 튈지 모르니 .. 한 번 더 기회를 준다면 노려보겠습니다 .

다들 노리고 있을듯요 ㅋ
전 지난번 같은 하락은 안올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하락은 있을 수 있겠지만 이제 폐지 하겠단 카드는 없으니...

세금 정책정도가 어떻게 튈지 모르는 변수가 되겠네요 ..


계속 우회작전 고사작전 펴겠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지금은 뭘사도 호재인듯...ㅋㅋㅋ 아침에 이클이랑 비골이랑 ㅋㅋ 진짜 한 십년만에 올라가는 느낌이엇어요

뭘사도 호재인장 좀 지났습니다
다시 한 텀이 지나면 그런장 다시 오겠지요

현금화 타이밍을 완전히 놓쳐 버렸네요. 이클은 저번에 말씀하셨을 때 담아두었는데 이번 글 참고해서 추매 타이밍 노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굿입니다요 ㅋ

레오님 좋은 글로 또 공부하게 되네요^^

감시합니다 ㅎ

추매를 준비해야겠네요.

추매후에 벨트 잘 매셔요 ㅋ

간략한 듯 효율적으로 잘 집어주셔서 많은 공부가 됩니다. 우선 마음 다스리는 훈련부터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감시합니다 ㅎ

업비트앱 삭제를 하는게 심신에 좋을듯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그냥 업비트 빗썸.. 어플 지웠습니다

저도 현금화 타이밍을 완전히 놓쳐서 그냥 지켜 보렵니다. 언젠가는 오르겠죠. 이더리움 클래식..정보 감사해요~^^

감시합니다 ㅎ

너무 늦게 읽어버렸네요 ^^
내일 과연 어쩧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

이데리움 클래식 기억해두고 있겠어요 떨리네요 하루하루가

좀 시절이 그렇죠...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ㅋ

제발 정부가 섣부른 판단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ㅠ

일단은 겁줘서 코프만 뺄거같은데
좀 지켜봐야줘

You are being flag for supporting haejin and circle jer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