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기본 소득 실험 Steempeople

in #kr5 years ago

라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그동안 숨어지내다(?) 재미있는 포스팅을 보고 살짝 발자국 남겨봅니다.
@clayop 님이 @snackplus 님과 함께 스팀피플을 통한 기본소득(Universal Basic Income, UBI) 보팅 테스트를 시작하셨습니다.

스팀잇 활동을 위해 자기 자신의 스팀파워가 없더라도 기본 보팅을 지원하는 방식인데,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방식을 적용해 어뷰징을 방지합니다.
물론 가족, 사돈의 팔촌을 동원하는 적극적인 어뷰징은 막기 어렵겠지만 본인인증의 큰 범위에서 한 번 걸러주고, 컨텐츠 어뷰징으로 한 번 더 걸러주는 방식이라 어뷰징 방지에 굉장히 효과적일 듯 합니다.

스팀잇 블로그를 하는 것만으로도 약간의 기본적인 소득이 발생한다는 건 반가운 일이죠.
특히나 스팀파워가 없이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 들에게는 더더욱 그러합니다.
수익을 내려는 블로거들에게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심사와 SEO 등의 여러 보이지 않는 장벽이 있는데, 이런 기본소득 실험은 그 장벽을 낮춰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팀 블록체인은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및 각종 난해한 키들을 이해하는 게 큰 진입장벽이죠. -ㅅ-;;)

아무튼 이런 실험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스팀 블록체인을 알고,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조만간 기사화 되길 기대합니다. ㅎㅎ
수고해 주신 @clayop 님과 @snackplus 님께 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스팀피플 가즈아~
오늘도 디클릭!

가즈아아~~!! ㅎㅎ

오랜만에 활력소가 되는군요. ㅎ

그쵸- 스팀엔진부터 해서 조금씩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ㅎㅎ

이런 것들이 많이 생겨서 글쓰기가 더 재미있어지면 좋겠어요.ㅋㅋㅋ

네네-
작년 하락장부터 해서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가긴 했는데, 재미있는 건 예전보다 더 많이 생겼죠!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가 바뀌면 스팀잇 분위기도 많이 바뀔 것 같아요~

정말 기대됩니다. 특히 뉴비들에게 말이죠~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보상도 있겠지만, 일단 뭔가 호응해주고 응원해 준다는 느낌도 많이 받을 거구요~ ^^

이제 은둔을 접으시고 속세(스팀잇)로~^^

은둔이 참 편하긴 하네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 : )

ㅎㅎㅎㅎㅎ
방갑습니다...ㅎㅎㅎ

꾸준하신 한우님- 저도 반가워요!! ㅎㅎㅎ

오 트리님 너무 오랫만이에요 ㅋㅋ 가끔 포스팅해주세요. :D

하핫.. 네~ 찡스님! ㅎ
다른 '스님'들도 다 잘 지내시겠죠? ㅋㅋㅋㅋ

오랜만에 글 올리시는데 거기다 아주 유용한 내용을 올리셨네요.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리길 기대하겠습니다.^^

최근 스팀엔진도 그렇고, 여러 좋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저도 좋네요~
정말 스팀잇은 커뮤니티가 힘인 것 같습니다! ^^

몰래 몰래 다녀 가시는군요!! ㅎㅎ
스팀피플이 스팀잇에 활력이 되어주길~~
트리님도 이제 열심히 하셔야죠? ㅋㅋ

그러게 말이예요~ ㅎㅎㅎ
독거님이 늘 계시니 든든합니다~ ㅋ : )

Congratulations @mastertr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26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7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오랜만에 온사이에 무언가 또 생겼네요.. 이건 어떻게 하면 될까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