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체인저

in #kr6 years ago

커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벌써 한 주의 중간이 지나가고 있네요.
EOS 메인넷도 하루 더 다가오고, 여러 뉴스 속에 파묻힌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퇴근 후 오랜만에 루미큐브 보드게임을 온 가족이 모여앉아 하게 되었습니다.
저녁으로 짜장면을 시켜먹은지라 설거지꺼리도 적고, 막내가 루미큐브 박스를 들고 졸졸 따라다니는 걸 차마 뿌리칠 수 없었습니다.
(사실 몇 분동안은 계속 도망다녔..;;)

루미큐브

이 글을 쓰기 위해 자리에 앉기 전까지 2번의 게임을 했습니다.
한번은 막내(뒤에 엄마) vs 아빠의 한 판 승부였고, 그 다음은 온 가족(막내 뒤에 엄마)이 붙었죠.

사실 저희 집 루미큐브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처음 루미큐브를 사서 한동안 신나게 했는데, 어느 순간 몇 조각이 사라졌더군요.
그래서 모자란 조각을 채워넣기 위해 루미큐스 판매점을 뒤졌고, 낱개 조각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잃어버린 1조각에 천원인데, 배송비가 3천원이더군요.
이 상황에서는 여러 조각을 사는 게 최대한 합리적인 판단이었는데, 나중에 어떤 조각을 잃어버리게 될 지 몰라 '조커'를 2조각 더 추가하게 되었죠.
제 나름대로는 미래를 대비한답시고 머리를 굴린 건데, 이게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게임체인저는 비즈니스의 흐름을 뒤엎어 버릴 수 있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나 회사, 서비스, 사건을 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나 애플의 아이폰, 주커버그의 페이스북 같은 기업이나 서비스를 말하죠.
비트코인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라는 새로운 산업을 열어젖힌 게임체인저라고 볼 수 있겠죠.

저희 집에서 했던 루미큐브 게임에서는 추가로 투입된 이 조커 2 조각이 게임체인저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원래의 조커 2조각과 더불어 조커가 총 4조각이나 들어가 있는 게임을 하게 된 겁니다.

'막내 vs 아빠'의 게임에서는 막내가 처음 선택한 14조각 가운데 조커를 2조각이나 뽑게 되는 행운을 얻습니다.
물론 운이 억수로 없는 아빠는 조커를 단 하나도 뽑지 못했지요.

결과는요?
든든한 전략가 엄마를 뒤에 둔 막내의 완승입니다.



오늘(2018/05/30) 오전, 대법원의 한 판결이 뉴스속보로 보도되었습니다.​
한 음란 사이트 서비스 이용료로 부당이득을 챙긴 운영자에 대해 징역과 비트코인 몰수라는 추징명령을 확정했는데요.

그 동안 비트코인을 화폐로 볼 것이냐, 재화로 볼 것이냐 등의 논란이 계속되었는데, 오늘 판결에서는 비트코인을 몰수함으로써 암호화폐를 '가치가 있는 재산'으로 인정한 셈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법의 테두리 경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던 암호화폐였는데, 상황이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생긴 거죠.​

이 사건이 게임 체인저가 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법적으로 세금도 추징하고(응?) 블록체인 투자 관련 사업의 합법화와 향후 지급결제 수단으로써의 인정으로 이어지게 될 지도 모릅니다.​
물론 현재까지는 가능성의 이야기지만, 점차 현실화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아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 )

야야님_mastertri_new

Sort:  

세금 추징한다면 세금낼텐데 좀 사회에서 암호화폐를 바라보는 인식이 달라졌음 좋겠네요.

세금을 내면 소중한 고갱님이니 함부로 못하겠죠. ㄷㄷ

게임에 친족 관계가 포함 된 기사. 나는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mastertri

그러게. 친족도 나오고 게임도 나오고. 고맙.

가상화폐를 잘 모르지만, 디지털 자산이라고 정의하는 게 가장 타당할 것 같습니다.
보드게임 같은 거 들고 다니며 아빠 쫓아 다니던 녀석들이, 이젠 아빠하고 안놀아요 ㅠㅠ

저도 이 시간이 참 소중하다는 걸 나중에야 깨달으면 안될텐데 말입니다.
같이 잘 놀다가도 제가 막 깽판 부리고 그랬네요.

아니! 조커가 2장이여? 밑장빼기여~ 뭐여~

하면서 말이죠.. ㄷㄷ;;

밑장빼기라니 ㅋㅋㅋㅋㅋㅋ

쉭! 쉭~!! 이거슨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쉭쉭!!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인이 게임체인저가 되길 바랍니다 제발~~

이미 스팀잇 하시는 분들의 일상 가운데 많은 부분을 바꿔 놓았지요! ㅎㅎ

이오스에 알수 없는 버그 발생으로
런칭이 지연될수도 있다는 뉴스가 뜨네요
잘 되야 할텐대요 ㅎㅎ

아, 그건 어제 나왔던 소식이었는데.. 이미 조치되어 반영했다는 이야기를 어제 들었어요. ㅎ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하나하나 귀를 쫑긋 세워야 겠더라구요.
잘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

우리집에도 루미큐브가 있는데...
그 조각을 잃어버리면 낱개로도 살 수 있군요..ㅋ
뭐 우리집에 있는 건 완전체이긴 하지만요.

오늘 저녁에 저도 그 뉴스 보았습니다.
이제는 법적 근거가 하나 생겼으니 위상이 좀 달라지리라고 봅니다.^^

네- ㅎㅎ
루미큐브 조각을 파는 곳이 있더라구요~
저도 여기저기 뒤지다가 발견해서 얼마나 기쁘던지.. ㅎㅎ

암호화폐가 자산으로 인정되면 그동안 코인충이니 하던 사람들의 시선들도 좀 달라지려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화목한 모습 보기 좋아요~^^
대법원 판결도 좋구요.

감사합니다. ^^
좋은 소식들이 조금씩 들리네요. : )

첫 댓글 보고 빵 터졌네요 ㅋㅋㅋ
(친족 이라는 단어를 쓰다니 ㅋㅋㅋㅋ)

루미큐브 하자고 쫓아다니는 막내와 도망다니는 mastertri님을 상상하니 웃음이 나네요 :) 보기 좋아요-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외쿡인 친구들이 번역해서 올리는 거 보면 다 티나더라구요. ㅎㅎ

이젠 좀 갈 때가 되었지 않았나 싶습니다.ㅠㅠ 자식의 기쁨은 부모에겐 어떤 의미일까요. 제가 부모가 아니라, 잠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12월 1월초가 참 비이성적인 시장이었는데, 그래도 그렇지.. 지금 상황은 좀 아쉽죠. ㅠ

자식의 기쁨은... 먹는 거.. 노는 거... ㄷㄷㄷ

아이들이랑 보드게임할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어요
제가 다 이기고 싶으면 어쩌나~~ㅎㅎ
이오스 메인넷 진입...두근두근합니다!!

저도 제가 막 이기는 스타일인데 -ㅅ- 조커 2개와 막내뒤에 숨은 엄마가 판을 망쳤습니다! ㄷㄷㄷ
이오스는 키만 잘 챙겨놓고, 이제 지켜보기만 하고 있네요. ㅎㅎ

반가운 뉴스네요^^
더불어 루미큐브가 궁금해집니다~
재미있을것같은 ㅎㅎ

네! 재산으로 인정했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 소식이었죠! : )
루미큐브 참 재미있어요~ ㅎㅎ
이래저래 생각도 하게 되고.. ^^

스팀잇도 게임체인저가 되었으면 좋겠군요! ㅋㅋㅋ

그쵸! 그럴 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고, 그럴 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ㅅ-;;;
그래도 꾸준히 가고 있으니.. 시간이 필요하겠죠~ ㅎㅎ

막내가 게임의 왕이군요! 이번 대법원 판결이 조커가 되길 바래봅니다 ㅎㅎ

막내는 집안의 왕이죠. 땡깡이 아주~ ㅋㅋ
이번 판결로 판을 뒤엎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 )

이제 더 인정받는거겠지요??
가족분들이랑 보드게임 하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저도 하나하나 사서 같이 해봐야겟어요 ㅎㅎ 요새 부루마블살라고 생각만하고 있는데 와이프님이 안사주셔서 슬퍼요 ㅜㅜ트리님

그쵸! ㅎㅎ
가족들이랑 보드게임 하면 이놈들은 집에도 안가고 지칠 때 까지 합니다.
보통은 제가 먼저 지쳐요. ㄷㄷ

조커가 많으면 게임이 흥미진진하게 흘러가죠. 물론 위에 말씀하신것처럼 운이 없으면.. ㅠㅠ...
예전 고스톱칠때 조커가 5장인가 6장짜리 했는데 정말 한순간에.. 하..

한 순간이죠! 한 순간! ㄷㄷㄷ;;
손을 쓸 수가 없습니다. -ㅅ-;;

대법판결이 반갑습니다. 다만 불법재산을 환수하기 위한 방편이라는 단서를 달았네요. 아무튼 재산으로 인정했다는게 의미가 있죠. ㅎㅎ.

재산으로 인정했으니 이제 '세금 내놔라~' 할 차례가 다가올 것 같습니다. ㅎㅎ
잘 지켜보고 있다 정산 한번 하고 가야죠! : )

저희집에로 루미큐브가 있는데. ㅋㅋ 저희 아기가 이걸 같이 하는걸 기다리려면.. 앞으로 5년은 더 있어야할거같네요

혼자면 심심하니 그 사이에 동생하나 더 둬서 프락치(?)를 심으세요! ㄷㄷ

올해들어서 퇴근하고 아이들과 놀아주는 시간이 현격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딱히 이유는 없지만, 맥빠진 상태로 멍 땔고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듯.... 반성반성...ㅋ

그나저나 오랫동안 부여잡고 있는 이오스...정말 잘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ㅋ

저도 좀 감시가 소홀해 진다 싶으면 '안녕~' 하면서 컴퓨터 방으로 쓱~ 들어가 버리곤 합니다. -ㅅ-
어제도 루미큐브하고 지친 심신을 달래러 컴퓨터 방으로 쓱~ 도방갔..;;
저는 그동안 POS 돌리던 퀀텀까지 다 팔아 이오스로 옮겨 왔습니다. ㄷㄷ
이오스는 잘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아주 자상하시네요.^^
보드게임은 해본지 정말 오래됐어요.
아이들 정서와 지능에 도움이 된다니 같이 많이 놀아주세요.
가상화폐의 인정이 점차 실물화폐의 역할을 할거라는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네요. 빠른 시간내 정착되길 바라며 다함께 가즈아~~~ ^^

감사합니다. ㅎㅎ
맨날 도망다니다가도 잡혀서 게임 같이 하곤 해요. -ㅅ-;;
지난 주말엔 Wii로 댄스까지.. ㄷㄷ;;
가상화폐가 실물화폐의 대안이 되려면 법정화폐가 녹아들어와야죠!
아마 서울코인 같은 지자체의 가상화폐부터 그 역할을 하게 될 듯 합니다. ㅎ
가즈아~~ ㅎ

루미큐브에서 게임챌린저로 그리고 현 이슈까지 연결성있는 글이라 재밌게봤어요 트리님 ㅋㅋ

루미큐브하러 끌려가 겪은 상황에서 멘붕이 왔었지요. ㄷㄷㄷ
감사합니다. ㅋㅋ

가족이 다같이 게임을 하시는게 부럽네요..
예전에 아내와 장기한판둔게 다인데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올세일님도 이제 몇 년 남지 않았습니다.
총총이를 프락치로 키우셔서 견제하시면 되겠습니다.(응?) ㄷㄷ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나중을 위해서 그냥 한세트 더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일 듯요. ^^

그러게요~ 그랬으면 어제의 굴욕(?)은 없었을텐데 말입니다. ㅋㅋ

게임체인저!
ㅎㅎ 무슨 단어인지 어떨때 사용하는지 처음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훗날 되돌아 보면 이 사건이 의미가 있었구나~ 싶기를 바랄 뿐이죠. : )

게임체인저... 멋지네요^^
합법적인 세금징수가 빨리 되었으면 합니다.

어제 금융위원회의 입장은 '자산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기사가 떴더라구요.
기다려 봐야죠. : )

앞으로도 긍정적인 뉴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긍정적인 뉴스와 부정적인 뉴스가 막 치고받고 싸우고 있네요. ㅎㅎ;;

아이들하고도 잘 놀아주시고 멋진 아빠세요.^___________^ 육아 대디 화이팅!!

울곰님도 화이팅!! : )

합법화의 길이 불법에 대한 추징에서부터라는 것이 아이러니 합니다.
뭐가 되든 나쁜 뉴스는 아닌 듯 하네요..ㅠㅠ

정말 아이러니하죠~ ㅎㅎ
암호화폐로 피자를 사먹은 일도 있었지만, 초기에는 정보를 은닉하기에도 쉬웠으니..
앞으로는 많이 바뀌어 나가겠죠. ㅋ

슬슬 이제 암호화폐를 인정하는 분위기로 가는걸까요~~ ^___^

그저께 대법원 판결 이후 어제 바로 금융위원회에서는 '암호화폐를 금융자산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발표했죠. ㅎ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방향은 인정하는 방향으로 이어지게 될 거라고 보구요.

아이들과 잘 놀아주는 좋은 아빠시군요!!!👍🏻
이벤트 진행중에 있으니 참여 부탁드립니다!!!ㅋ

앗- 조금 늦었군요. ㅋ
축하드립니다!! ^^

차라리 법의 테두리 안에 들어오면 더이상 악재없이 안정적일수 있을것 같아요 ㅎ

네- 맞아요.
조금씩 변해가겠죠! : )

ㅎㅎ 저도 트리님 졸졸 따라다니면 놀아주시나요? ㅋㅋ
루미큐브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1조각이 천원? 왜케 비싼거죠? ㅎㅎ

당근이죠!! +_+
원래 아쉬운 사람이 우물을 파야 하죠. ㅎㅎ
그래도 저렇게라도 팔아주니 고맙더라구요. ㅎㅎ

캬 저거 루미큐브 핵꿀잼 ㅇㅈ합니다!!!

루미큐브를 어린이들이랑 하면 또 다른 세상입니다. ㄷㄷㄷ;;

막내의 나이가..???
루미큐브 그리 쉽지만은 않은게임인데..(아~ 사모님이 뒤에 계셨죠!!ㅎ)
그래도 대단 하네요?!!

코인 현실화 가즈아~!!!!

6살이요~ ㅋㅋ
떼쟁이 막내예요. 막 주머니에서 한 조각씩 빼낼때 슥~ 한번 살펴보면서 빼고.. -_-;;
코인도 가즈아~!!

아하 이런 심오한 글 두 개는 서로 연결되는군요~
놀랍습니다. 게임 체인저~
이로써 스팀값도 올라가나요?? ㅎ

저도 스팀 투자자지만..
스팀값이 올라가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겨야 되는데, 아직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아요. ㅎㅎ
스팀잇이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놓긴 했는데, 미래는 또 모르는 일이라 눈 부릅뜨고 살펴봐야죠. ㅋ

스팀 가즈아~!!!

루미큐브 게임 잘 모르지만
가족들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군요.^^

의미있는 판결이 된 거 같네요.ㅎㅎ

루미큐브 은근히 재미있어요.
연세 있으신 분들 치매 예방에도 도움된다고.. ㅎㅎ
숫자 맞추고 끼워넣기라 간단히 생각하기 좋거든요. ㅋ

보드게임이 가족끼리 하기에 좋은 거 같더라구요.
조커가 있다니 예전의 카드게임이 생각나네요.ㅎㅎ
이번 판결은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
좀 더 긍정적으로 잘 치고 나가주길 기대하는데, 금융위원회 반응 보니 아직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

가족끼리 보드게임하면 더 잼날거같네요~
나중엔 가족들끼리 코인게임을 하지 않을까싶네요ㅎㅎ

코인 관련해서 보드게임 만들어 팔아도 왠지 팔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

루미큐브.. 저런것도 있군요. 마작같은 건가요?

마작이랑은 좀 다르게 내가 가진 조각을 먼저 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예요. ㅎㅎ
123, 456 같이 연속된 숫자 3개 이상 붙이거나 333, 555 처럼 같은 숫자(다른 색깔)로 된 조각을 모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나 연세 있으신 어른들도 쉽게 하실 수 있어서 가족용 게임으로도 좋습니다. : )

저는 코인을 암호화폐보다는 암호화 자산으로 불렀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그래서 제도권에서 거부감이 없도록....

아.. 그 말씀이 확 와닿네요.
암호화폐라고 하는데, 화폐의 기능은 사실 좀 약하고..
Commodity(상품) 처럼 가격이 오르락 내리락 하니까요..

트리님 가족들과 루미큐브하시는것 넘 부러워요!
저희는 아직 식구가 둘뿐이라 게임하는게 힘든데..
저도 나중에 자식들이 생기면 오붓이 게임하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네요 :) 그나저나 암호화폐를 점점
추세라 넘 좋아요! 어서 어느가게를 가더라도 암호화페를
지불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날이 가까워 지길 기대해봅니다 ^^

루미큐브는 최소한 3명은 되어야.. 그리고 4명이 되어야 제일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ㅎㅎ
아이들 낳고, 루미큐브 할 때까지 키우려면 꽤 수고스럽지만요..(내 잃어버린 10년.. ㅠ)
암호화폐가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곳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으니.. 어느 순간 펑~! 하고 늘어날 거예요. ^^

대박사건!!

이제 화폐로 인정받고 날라 갔으면 좋겠습니다. ^&^

저 판결 다음 날, 금융위원회에서는 인정하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를 해서 좀 김이 샜죠. ㅎㅎ
그렇긴 해도 시간이 좀 더 필요한 것이지, 아예 없던 상황으로는 돌아갈 수 없을 거예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

루미큐브 자주하는데 잃어버리면 구입을 할 수 있군요
배송비가 더 비싼게 함정이긴 하지만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반가운 소식도 함께요!!

흑흑.. 맞습니다.
두어 조각 잃어버리고 주문하려니 배송비가 아까워서 추가로 조커 2조각을 더 주문했어요. ㅎㅎ
그래도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일단 조각은 다 있어야 하니.. 조각씩 파는 것도 감사하더라구요. : )

보는 순간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상화폐를 돈으로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이더니, 벌금은 가상화폐로 ~ ^^
돈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지 싶습니다 ^^~

물론 그 다음 날 금융위원회에서는 다른 말을 하긴 했지만, 거스르기 어려운 추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지금이 아직은 기회의 땅이기도 한 거죠. ^^

보는 순간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가상화폐를 현금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시츄에이션을 취하다가 벌금은 가상화폐군요.
화폐로 교환이 가능함을 인정한 것이군요 ^^

게임체인저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게임체인저라는 말이 뭔가 멋진 것 같아요. 저도 게임체인저같은 인재가..되고..,쓰읍. ㅋㅋㅋ

가족들과 같이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ㅎㅎ 전 고3이라 이제 그런 것도...ㅋㅋㅋ

우리나라 돌아가는 것만 봐도 한 두 사람 바뀌었는데, 확 바뀌는 거 보이시죠? ^^

게임체인저 같은 인재가 꼭 되시길 응원합니다!! : )

트리님 오랜만이에요 ㅎㅎ
저도 오랜만에 루미큐브 해보고싶네요!
리스팀하신 스팀헌트 포스팅 보고왔는데 오랜만에 스팀잇에 왔더니 새로운 것들이 많아서 놀라고있어요~

노.다님 오랜만입니다! : )
스팀잇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죠!! ㅎㅎ
SMT가 나오면 더욱 더 다양해질 것 같아요.(근데 언제 나오는지 모르는 건 함정..;;)

감사합니다! ^_____^

저도 게임하기 싫어서 온갖 핑계를 댈때가 있었는데 ㅎㅎㅎㅎ
막내가 이겨서 기분이 최고였겠어요. 별거 아닌거에 애들은 참 기뻐하더라구요 ㅋㅋ

이제 암호화화폐에 해당되는 세금을 내야 할 날이 곧!!!??

도망다니다가 잡혔습니다. ㅎㅎㅎ
아이들이 다 그렇지만 어른들을 이기면 진짜 좋아하죠. ㅋ
암호화폐도 세금 내야할 날이 곧 오겠죠~
투자자를 보호하고 합법화 한다는 명분과 세수확보라는 차원에서도 무시못할 시장이니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