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나스), 신세계에 눈을 떴습니다.

in #kr5 years ago

DS218+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올해 들어 스팀잇에 자주 못들어왔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요 NAS(나스) 때문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NAS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파일이나 음악, 비디오 등을 저장하는 서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풀어보면 Network Attached Storage라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저장소라는 의미죠.

그냥 요렇게 생긴 컴퓨터 본체 같은 것을 네트워크에 물려놓고 파일을 저장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음악도 스트리밍으로 재생하고, 비디오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서버를 구성할 수 있죠.

그동안 데스크탑에 모아놨던 영화나 음악 등도 모두 옮기고, 최근 드라마들도 구해서 넣어놓으니 신세계가 따로 없습니다.
하도 주변 분들이 'SKY캐슬'이 어쩌고 하시길래 NAS에 받아 보기 시작해서 몰아보기로 일주일 사이에 19편을 모두 보기도 했죠.(폐인이 따로 없..;; -ㅅ-)

김주영샘
"어머님! 예서는 멘탈이 약한 아이입니다. 나스를 들이십시오!"

나스를 들이니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설정해야 할 것들이 꽤 많은 편인데, 서버 관리를 위해 해외 IP 차단 등의 보안 설정이나 포트포워딩 같은 네트워크 설정, 그리고 사용자 계정 및 폴더 관리, 미디어 서버 패키지 설치와 인덱싱 폴더 지정 같은 작업들이죠.

아이들을 위한(이라고 쓰고, '아빠를 위한'이라고 읽는다) 애니메이션도 연결해 두고, 스마트TV에서 앱을 이용해 나스의 영상을 그대로 불러올 수도 있고 좋네요~

뭔가 기존에 놀고 있던 기기들의 활용도가 높아진 느낌입니다.

mastertri

Sort:  

저도 시놀로지 나스 구축하려다 말았었는데 뽐뿌오네요ㅋㅋ

출근하면서 스트리밍으로 노래 들으니 좋네요~
아이폰이라 아이튠스가 불편해서 노래는 안듣고 살았는데 나스에 연결하니 굳이 스마트폰으로 안옮겨도 되어서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보람이 팍팍 느껴집니다. ㅋㅋ

드라마 영화 음악..!!
저도 확 땡기는데요.!!
물론 멀리보면 아이를 위한 애니 등 교육용으로도 말이죠!! ㅋㄷ

넵- 장난 아니네요! 영화도 그렇고.. 드라마도.. 몰아보기 딱이네요. ㅋ

아는 만큼만 열리는 기울어진 세상이로군요 ㅎㅎㅎ 즐감하세요 ^^

초기 세팅한다고 공부 좀 했죠 ㅋㅋ
감사합니다. ^^

나스는 사랑이죠+_+ 크흐~~

역시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나스~♬ ㅋ

저는 NAS는 없지만 amazon echo를 들였더니 신세계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정말 외부에서 폰으로까지 접속할 수 있게 세팅해두면 완전 신세계긴 하겠어요^^

알뜰폰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그 값을 톡톡히 하는 것 같아요.
세팅하고 출퇴근 때도 그렇고, 여유 있을 때마다 마음편히 뒤져볼 수 있는 게 많아서 좋네요. : )
그냥 검색해서 .torrent 파일만 넣어두면 알아서 다운로드 해주고요. ㅎㅎ

음 저도 고민좀 해봐야겠눈데요
사진도 올려도 되는거죠 ?

개인용 미디어 서버이자 파일 서버죠! 사진도 올려두고 언제든 볼 수 있구요.
처음에 세팅하려면 공부를 조금 해야 하긴 하는데, 막막 어렵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 )
다만 이건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서버이다 보니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조치 방안들을 미리 좀 고민해 둘 필요가 있긴 해요.
개인적으로 나스는 실시간 접근용으로 쓰고, 사진 백업은 외장 하드에 추가로 해두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나스 서버는 거의 24시간 돌아가다보니 하드 디스크에 무리를 줄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나스 전용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기도 하구요~)

나스로 인한 즐거움과 편리함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믿습니다!! ㅋㅋ
정말 정말 편하고 즐겁습니다. ㅎㅎ : )

무엇인지 조금 더 살펴봐야겠네요!

넵- 개인용 파일 서버 겸 미디어 서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꽤 유용합니다! ^^

편하시겠어요~^_^
전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서 그림의 떡~ㅎㅎ
늘 데이터의 노예.ㅋ

알뜰폰으로 넘어와서 무제한 쓰는데, 카드할인 까지 해서 3만원도 안하는 요금제예요. ㅎㅎ
알뜰폰 요금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뭔가 엄천 편리한 듯.... 근데 처음에 세팅하다가 포기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세상이 그만 변하길...ㅋ

외부에서도 언제든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이용할 수 있어서 참 편한데요-
이것도 활용을 하려고 좀 몸을 써야 하긴 합니다. ㅎㅎㅎ;;

저에게도 필요한 제품인것 같네요~근데 멀 구축하고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
사도 활용할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기계치라~^^

그러시면 일단 바로 사시지 마시고, 블로그 같은 곳에서 글들을 하나씩 검색해서 읽어보시는 게 도움이 되실 거예요.
나스 기계를 만든 회사에 따라 프로그램이 다른데, '시놀로지'라는 업체의 나스를 추천합니다. : )
시놀로지 나스 이용법 같은 걸로 검색해 보시면 어떻게 활용하실 수 있을지 조금은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정말 신세계네요.
이런게 있는걸 몰랐는데 한번 검색해봐야 겠네요.
컴퓨터처럼 하드가 뻑가는 현상은 없을려나 모르겠군요.^^;;

하드디스크가 뻑 가기도 하는데요~
이게 24시간 돌아가는 서버로 사용되다보니 개인 컴퓨터 보다 하드디스크에 부담이 더 갑니다.
그래서 나스전용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라고 추천하는 편이죠.
문제가 생기면 데이터를 복구할 것인지, 아니면 그냥 포기할 것인지 등의 (본인 스스로의) 정책에 따라하드디스크에 RAID 등의 구성을 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신다면 중요 자료는 외장하드에 백업을 추가로 하시는 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

나스도 결국 컴퓨터라 하드디스크 나가는 건 똑같습니다.
대체로 하드디스크 한개까지는 고장나도 자료 안날아가게 RAID 구성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비교적 안전하기는 하지만...
그만큼 돈이 더 듭니다-ㅅ-ㅋㅋㅋㅋ

이건 뭐죠 ㄷㄷ

신세계입니드아~ 신세계!! ㅋㅋ

시놀로지 나스냐 게이밍 PC냐... 갈등중입니다.ㅎㅎ

베컴의 명언이 있죠.

"놘 두울 돠~!"

ㅋㅋㅋㅋㅋㅋ

저도 요즘 나스가 엄청 땡기기는 하는데...
욕심을 안부리자니 한없이 간소해져서 결국 컴퓨터 켜고 다니는 것과 다를게 없고
욕심을 부리자니 예산이 밑도 끝도 없이 올라가서 고민중입니다-ㅅ-ㅋㅋㅋㅋ
그런데 그 간의 제 패턴을 보아서는 결국 지르던지 만들던지 할 것 같네요-ㅅ-ㅋㅋㅋㅋ

맞아요. 사실 나스가 없어도 사는데는 지장이 없어서 저도 몇 년간 미루고 있었는데요..
어쩌다 보니 친구네와 같이 구성하게 되어서 이번에 좀 세팅을 했네요. ㅎㅎ
저는 사진의 2 Bay 짜리 시놀로지 DS218+로 갔습니다. ㅎㅎㅎ
아직 하드는 1 Bay만 넣어두고 맘편히 RAID 없이 쌩으로요.. ㅋ

Congratulations @mastertr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23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4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무선의 즐거움은 한번 경험하면 빠져나오기 힘든거같아요ㅎㅎ

정말정말 그렇네요!! +_+

초대형 외장하드인가요?ㅋ
컴퓨터 기기를 너무 모르는 일인이라서...

초대형은 아니구요~ ㅋㅋㅋ
컴퓨터 본체보다 작은 서버예요! ^^

와우 개인을 위한 전용 서버인 건가요?ㅎ

넵! 작은 파일 서버 겸 미디어 서버죠! : )
활용정도에 따라 굉장히 유용한 것 같아요. ㅎㅎ

오호! 이런게 있었군요!! 사람의 멘탈까지 강화시켜주는 나스~ ㅎㅎ
즐거운 명절입니다~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세요^^

헤헤~ 그러고보니 벌써 한달이 다 되었네요~ ㅋㅋ
행복하세요~~ : )

맛있어 보여요!

맛있어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ㅋㅋ

오호 나스라니~ 잘 기억해두고 남친에게도 알려주어야겠습니다. 신혼템으로 들이자고 말이지요.

나스 이거 정말 괜찮아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랑 엮으면 오며가며 영상이나 음악 듣기도 좋구요! ^^

저도 파이로 나스 해볼려했으나 역시 외장하드를 달아야되고..
그럼 파워도 달아야되고..-ㅅ-;; 음..

노노노~ 나스는 한방에 시놀로지로 가시는 겁니당~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