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창, 백 서른 세번째 이야기] 스님친구

in #kr6 years ago (edited)

1522740224926.jpeg
스님친구

지금 생각해보면 지난 일요일 4월1일 만우절에는 거짓말 같이 멀리있는 친구를 만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어릴적 고향동네 초등학교때 소꼽 친구가 수십년전에 출가해서 스님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가끔씩 친구들을 만나면 그 친구 이야기를 했었는데 몇년전 스마트폰이 있고 부터는 간혹 동창 모임 밴드에 나타나곤 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그 날은 한 친구가 스님친구에게 카톡을 보내니 마침 바쁜일이 없고 벚꽃이 만개하니 나들이 오라고 해서 번개모임이라 하듯 갑자기 연락되는 친구들이랑 대구에서 전라남도 순천 선암사에 스님친구를 만나러 갔었습니다.

1522740236894.jpeg

40년만에 만나는 반가운 친구의 얼굴에는 어릴적 큰눈이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출가하기 전에 자주 만났다고 하는 한 친구는 스님의 지금 모습이 그때보다 너무 밝고 편안하게 보이며 우리들중 젤 젊어 보인다고 합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에 포근함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목소리와 웃음을 잃지 않는 친구에게 완전 반했답니다.

모든걸 내려놓고 공기좋은 곳에서 수행 봉사하며 수십년 지내온 친구의 삶이 부럽고 존경스럽기도 했습니다.

점심 공양도 같이 하고 연잎차도 마시며 이런 저런 속가의 부모님이야기 등 스스럼없이 얘기를 나누고 선암사내 둘러보니 어느새 반가움이 아쉬움으로 변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40년의 긴 세월도 한순간에 뛰어 넘을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어릴적 소꼽 친구였기에 가능했던 것 같았습니다.

스님친구가 손 흔드는 모습을 뒤로 하고 돌아오는 내내 우리는 잘지내고 있는 스님친구의 밝은 모습에 감탄을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멀리 있지도 않는데 엄청 멀리 있는줄 알고 친구를 멀리 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522740243005.jpeg

감사합니다.

Sort:  

친구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네요 ^^ㅋ
벛꽃도 이쁘게 피어있고, 절이라는 단어에 편안함이 녹아있는 듯..
사진이 참 따뜻해 보이네요ㅋ.ㅋ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웃음 가득한 스님친구가 행복해보여 돌아오는 길이 가볍고 즐거웠답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 날씨만큼이나 따스한 이야기네요.
소꿉친구와의 40년만의 해후라니.
보는 저도 푸근해지네요.
개인적으로 차를 매우 좋아하는데, 연잎차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어느순간 4시간이 40년을 훌쩍 뛰어 넘어 어릴적 옛 이야기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연잎차는 녹차 보다는 부드러운듯 했습니다ㅋㅋ

한 번 향을 맡아보고 싶어지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수양벚꽃이 늘어진 봄날
친구들과 만나셨네요.
그것도 스님친구를
좋은 시간이셨기를...

저는 선암사에서 수양벚꽃 처음 보았는데 너무 아름다웠답니다1522740229716.jpeg

스님친구라 해서 전 남자스님을 생각하고 글을 죽 읽다가 사진에서 비구니이심을.. 귀한 친구분을 두셨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를 짧게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살아야할까'를 생각해보는 인성칼럼과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를
포스팅하고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옛친구를 만나는것은 즐거운 일으지요.
스님이 되신친구라니 좋으셨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도 어릴적친구들을 보면 참 ㅎㅎㅎ 어릴적 놀던모습들이생각나는데 지금은 결혼하고애도있고 아직안한친구들도있고 그때의 모습은 아니지만 그래도 얼굴에는 그때의 모습들이 많이닮아져 그대로있더라구요
오랜만에즐거운 모임하셨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