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티밋의 실태] 포스팅 읽고 댓글 다는 거 맞으세요?? 고래분들에게도 묻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오.. 같은 뉴비로서 굉장히 본받아야할 것만 같은 자세입니다.
멋있으세요 ㅎㅎ.
저는 스팀잇도 하나의 작은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니 모두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것은 욕심이고 이상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 정말정말 좋겠지만요..ㅎㅎ.)
어쨌거나 저런 도넛을 가진 분들이 있는 반면에 그 반대의 도넛 형태를 가진 분들이 더 많이 계시니 스팀잇이 더 커나가고 있는 것 아닐까 싶네요. 저같은 뉴비도 많은 분들의 덕을 보고 굉장히 재밌게 잘 하고있으니까요. :)
그리고 어쩌면 스팀잇의 보팅 기능과 모든 사실이 공개된다는 특성은 베푸는 분들이 승리하는 구조라 보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의 포스팅과 보팅이라는 행동이 그런 특성때문에 더 조심스럽고 배려가 깊은 것이 사실이니까요. 뉴비들이 바보가 아니고 시간이 많이 흐르게 된다면 잘못된(?) 행태는 바로잡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너무 조급해말고 각자 위치에서 공부하고 목소리 내면서 기다려봐요. ^^
글 잘읽고갑니다. 멋있습니다 ..bb

Sort:  

넴! 조급해하지말고 꾸준히 해보려구요~~
감사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