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게 취미라 다행이야 :)

in #kr6 years ago


요즘 혼자 살면서, 유학생활하면서 뼈저리게 느끼는 점이 하나 있다.

'요리하는걸 좋아해서 정말 다행이야!'

요리가 취미이면 좋은점이 정말 많다. 특히 자취생으로서는 진짜 최고의 취미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본다.

항상 사먹을 필요가 없으니 돈도 적게 들고, 간을 내 입맛에 맞춰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최고다.

특히나 미국은 외식비용이 우리나라보다 비싸고, 팁을 주는 문화가 있어서 인지..

나처럼 가난한 유학생에겐 외식을 자주하는 건... 후.. 꿈 속의 일이다 ㅎㅎ


윗 쪽부터 학교 파티에 가져가려고 만들었던  찹스테이크, 후라이팬에 만든 짬뽕과 핫도그, 간단하게 만든 무생채,

마지막으로 뭔가 사진이 혐짤처럼 나왔지만 진짜 맛있었던 양념게장 ㅠㅠㅠㅠ

양념게장은 진짜 내가 만들어 놓고 먹으면서 감탄할 정도로 맛있었다.

기분이 좋아서 가까이 사는 친구에게 나눠주기도 했었다 ㅋㅋㅋ

만들면서 엄마생각이 많이났었던 연어장 ㅠㅠㅠ

간단하게 만들어놓으면 몇일간 밥도둑이 되는 연어장!

이건 진짜 만들면서 엄마 생각이 많이났다.

'우리엄마도 연어 진짜 좋아하는데.. 따끈한 쌀밥해서 엄마랑 같이 먹고싶다..'

하는 생각에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었다. 엄마 항상 보고시퍼요 ㅠㅠㅠ

늦은 일요일 아침으로 만든 수제 돈까스와 오므라이스!

만드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렸다... 고기를 소량으로는 잘 판매하지 않는 미국인터라...ㅋㅋㅋ

만드는 김에 만든다고 돈까스를 다 만들어 얼려놓느라 진땀을 뺐었다 ㅋㅋㅋ

그래도 한번 만들어 얼려놓으니 고기먹고싶을때 좋다. 큐ㅠㅠㅠ

크림소스 감자&스테이크

미국의 좋은점? 고기가 싸다.. 고기가 싸다!!!ㅋㅋㅋ

덕분에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마트에 가면 천국이당!

감자도 생각보다 맛있어서 자주 사다 놓고 여러가지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다! 꿀맛!


한창 감바스 유행할 때 만든거.

박나래님이 유행을 몰고 온 감바스!

혼술할 때 만들었 던 건데 소문대로 진짜 맛있었다. 

요즘도 종종 잘 해먹는당 ㅎㅎ


크리스마스 리스 딸기 파이

제과 제빵도 나의 취미중 하나다.

지난 크리스마스에 친구네 집 파티에 초대받아서 선물로 만들었던 딸기파이 ㅎㅎ

모양을 그럴듯 하게 만들어서 인지 인기가 폭발했었다 헿ㅎㅎ

바보같이 구운 후 사진을 안 남겨놓은게 아쉽다.. ㅠㅠ

-------------------------------------------------------------------------

미국에 오고 한 90퍼센트 이상은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는 것 같다.

요리를 좋아해서 하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잘 챙겨먹어야 엄마가 걱정하지 않을 것 같아서?

ㅎㅎ 요리가 잘 나왔을 때 찍어서 가족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내 일상중 하나가 되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해진다

요리.. 좋아하나요?


Sort:  

Good post Continue to work!
ohh yes stemians! do not forget ya Follow @gadisindo
gallery Female Indonesia and make us proud of her beautiful woman Indonesia! and vote too yes THANK YOU

멋져요^^ 그와중에 연어장은 처음봐요 맛있겠어요 ㅎ
결혼 5년차 아직 초초초보 수준으로 레시피 펴놓고 시도해요^^

감사해용 ㅎㅎ 바로 놀러갈게용!

요리 저도 조아합니다ㅎ직장생활로 독립하면서 처음에는 술안주로 시작했다가 점점 요리화 되어가더라구요ㅎㅎ다행히 맛이 나쁘지 않게 되는게 천만다행이라 아직도 꾸준히 해먹네요..많이는 아니지만 십년 넘게 혼자 잘 해먹고 있는 1인 입니다ㅎㅎ

ㅎㅎ 동지군여!!

부지런하시고 요리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 ㅎㅎ
팔로잉 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스테이크 참 좋아하는데 ㅠㅠ 요리는 좋아하는데 솜씨가 없어요, 흑. 부모님이 많이 그리우시겠어요. 마음이 아리네요. 얼른 빨리 뵙길! 바라겠습니다.

ㅠㅠㅠㅠ감사합니다

저는 요리엔 젬병이라ㅠㅠ 요리실력도 부럽고 해외에서 지낸다는것도 부럽고 다 부럽네요

전부다 너무나 먹음직스럽네요 양념게장 사진 하나 빼구요ㅋㅋ
그치만 믿을게요 음식은 맛을 봐야 아는 거죠 ~~

엄청 요리를 잘 하시는 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양념게장과... 와 회로만
먹던 연어로 연어장은 상상도 못했네요.
훌룡합니다 ;D
짱짱_작은거.gif
짱짱맨 태그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요리를 좋아하는 정도가 아니라
정말 잘하시네요. 그 중에서도 양념게장이라니.
확실히 미국에서 외식은 팁까지 생각하면
부담일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달러 메뉴 아니면.
저는 장조림이랑 닭볶음탕정도만 해봤습니다.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사진보니까... 짠한 마음이 드네요... 저도 불과 1년전까지만해도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해서... 유학생활이 얼마나 힘든지 알거든요~ 그래도 고생하시다보면 좋은결과 있을겁니다! 제 블로그에 몇주일전에 유학생활 적은 글들 있는데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되는 부분도 있을거에요! 혹시 궁금하신거나 물어볼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시면 제가 아는내에서 꼭 도와드릴게요~ 공부 열심히 하세요!

Congratulations @mybucketlist!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