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단상] 아마존 주식과 암호화폐의 내재가치는 무엇일까?

in #kr6 years ago

저도 요새 '가치'에 대해서 자주 생각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가치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도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되죠.

menerva 님의 글을 읽고 어릴때의 기억이 떠올랐어요. 제 어머니가 자주 틀어주셨던 티비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유수 기업의 CEO 들이 미국 대학교를 방문해서 사회자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이었어요. 그들은 자신의 인생, 커리어, 회사/일 얘기를 했죠. 전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어도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지루해서, 그걸 볼때마다 잠들었어요 ㅎㅎ 그러다가 제가 유일하게 자지 않고 한시간동안 깨어있던 회차가 있었는데, 바로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나온 편이었어요.

외모부터 어린 저의 눈을 끌기에 충분했죠 ㅎㅎ 사회자는 베조스를 강하게 압박했어요. 그 당시 아마존의 실적은 땅에 곤두박질 치고 있었거든요. 신문에서는 아마존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베조스가 나가고 전문경영인을 데려와야한다고 연일 기사를 내보내고 있었구요. 그런데 베조스는 시종일관 웃음을 띄며 농담도 하면서 자신의 소신을 당당하게 말했어요. 아마존의 가치에 대해서. 정확한 워딩 및 내용은 기억이 안나요. 당시의 저는 그 내용을 이해하지도 못했구요 ㅎㅎ 하지만 베조스가 아마존의 가치에 대해 보인 확신은 인상깊게 뇌리에 박혔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하면 베조스의 확신에 시장이 지금에서야 반응한거라고 보입니다. 결국 가치를 정하는 건 '인간' 이기 때문에, 절대적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

비트코이도 마찬가지겠죠. 다수의 사람들이 그 미래 및 가치에 대해 어떻게 '느끼느냐' 로 판단이 되겠지요? 그 미래를 빨리 보고싶어요 ㅎㅎ

Sort:  

베조스는 일런 머스크와 더불어 정말 이 시대의 visionary 중에 하나죠. 베조스 좋아하시면 나중에 The Amazon Way라는 책도 읽어 보시면 좋겠네요.

블록체인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저 또한 미래가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치가 변화하는 신세계를 살아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감사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