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내가 제일 어렵다

in #kr6 years ago (edited)

thumb_l_30175ADAC5B8DFF9FF3C8D40C5140C57.jpg

반갑습니다 @nice94life 입니다


내 삶 속에 긍정적인 것들로만 가득 찼으면 좋겠다.
배려, 친절, 웃음, 유머, 건강 등등...
이러한 것들로만 가득한 인생이라면 좋을 것 같다 라고 생각을 한다.

그런데 너무너무 쉽지가 않다.
외부에 자극으로 너무너무 쉽게 흔들린다.
불친절, 모욕, 무관심 등등..

왜이리 흔들리는 것일까?
난 나인데 왜 저런 언행들로 인해서 내가 불편해져야 하는 것일까?
아... 내 뿌리가 연약해서 작은 부정에 바람이 불어오면 흔들리는 거구나

내 자존감에 뿌리를 강하게 만들어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일단 내면에 힘을 길렀다.
팔, 다리, 복근 운동을 하면 근육이 생기는 것 같이

내면에 근육을 훈련 시켰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내 근육이 커질려면 하기 싫은 라벨을 들고

하기 싫은 런닝을 뛰고
하기 싫은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지
아 내가 하기 싫은 것을 하면 근육이 커지는 것일까?

그래서 나는 이렇게 실행했다.
그동안 내가 싫어했던 사람을 만나면 더욱 더 친절하게 대해줬다.
누군가 내게 모욕하면 모욕으로 갚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을 웃음으로 함께 했다.
그러닌깐 내게 힘이 생겨나는 것이 느껴졌다.
외부 자극이 들어오려고 하면 내 내면의 근육들이

팅겨내기 시작했다.
물론 완전히 팅겨내는 것은 아니였다.
그치만 내게 부정이 들어오면 그것을 긍정으로 배출 시킬 수 있었다.

마치 나무들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맑은 공기로 배출시키는 것처럼 말이다.
예전에는 밖에서 내 생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자극들이 생각이 나서 분하고 짜증이 나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지금은 내 생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때
자극들은 집 문 앞에서 걸러지고
순수 나만이 집으로 들어오는 기분이다.


Sort:  

왠지 생각에 잠기게 만드는 글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취미생활를 함 갖어보세요 모든지 싫은걸 억지로하면 역효과를 갖어오기마련입니다 ^^

취미생활이 있었는데 잠시 놓고 있었는데 다시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seugmi 님 :)

좋아하는걸하셔야 우울증도없어진답니다^^
제가우울증이있어서 경험담을 말씀드린거예요^^

내면의 근육을 기른다는게 인상적입니다:)
운동을 좀 하셨나보네요. 어느정도 자극을 걸러내시고 복귀하신다니!!
저도 작은 부정에도 엄청나게 흔들리는 사람입니다.
최대한 티를 안내려고하는데도 연약한 사람이라 티가 팍팍나네요 ㅎ
내면의 근육좀 키워야겠습니다^^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