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좋아하시는분! 이런 증상 있다면 즉시 끊어야 합니다

in #kr6 years ago

00.jpg

좋은 음식이든 나쁜음식이든 그 음식의 적당량만 먹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jpg

바로 커피도 적당량의 섭취는 몸에 해가 되지 않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2.jpg

이번 시간에는 커피 중독시 나타나는 몸에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jpg

첫째. 집중력 저하

커피를 안 마셨을 때 정신이 몽롱하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우
카페인 중독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이는 커피의 카페인이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각성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각성 효과에 중독이 되면 커피를 마시지 않은 상태에서는
왠지 집중이 안되고 머리가 멍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4.jpg

둘째. 두통

커피를 주기적으로 마시다가 마시지 않으면 뇌가 찌근거리듯
두통이 찾아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기적으로 몸에 들어오던 카페인이 갑자기 들어오지
못하면 뇌로 가는 혈류 속도가 빨라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4.1.jpg

셋째. 불안하다

카페인에 대한 수용력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같은 양을 마셔도
개인차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만약 커피를 섭취한 메스꺼움이나 불안 증상 몸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커피를 줄여야 합니다.

넷째. 커피를 마시지 못하면 짜증이 난다.

평소 매일 마시던 커피를 먹지 않았을 때 괜히 짜증이 나고
모든 것이 귀찮게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카페인의 역할 중 하나가 바로 기분을 상승시키는
아드레날린을 자극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카페인 의존도가 높다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그 즉시 커피를 줄이거나 끊는것이 좋습니다.

6.jpg

다섯째. 더 많은 양의 커피를 섭취하게 된다.

한두잔의 커피 섭취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이 오던
것이 점점 무뎌지고 그 이상의 양을 마셔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면 이는 몸이 카페인에 그만큼 무뎌졌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8.PNG

여섯째. 커피 없는 일상은 상상할 수 없다.

모든 중독 증상은 자신만 깨닫지 못합니다.
만약 커피 없이 하루도 견디기 힘든 느낌이 든다면
이미 커피의 카페인에 중독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obless (노블레스)의 바쁜현대인들의
커피 좋아하시는분! 이런 증상 있다면 즉시 끊어야 합니다 편이였습니다~!

Sort:  

저요, 저요!!!
제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ㅠㅠ
그래도 끊을 수가 없어요.

다행이 이런 증상은 없네요 ㅎㅎ
그래도 하루에 한잔만 마시도록 해야겠어요

이여 ㅋㅋ 노블레스님은 커피 잘 안마시나요? 좋은정보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