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두덕용사 - 낚시하러 떠나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넉근입니다.^^
시골로 귀농한 주인공이 용사로 성장하는 게임 두덕용사 개발일지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더운데 낚시나 하러 가볼까요??
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게임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낚시도 가능하게 구현해 보았습니다.

먼저 낚시 상점에 가서 낚시대를 구입해야 합니다.
Cap 2017-06-28 23-51-34-617.jpg
[낚시 상점]

낚시대를 샀으니 바다로 떠나요. 야호~
Honeycam 2017-06-28 23-39-49.gif
[게임 화면]

낚시 시스템을 간단하게 구현해 보았습니다.
그냥 낚시 버튼만 누르고 머리위에 게이지가 다 차면 물고기를 획득합니다. ㅎㅎ 참 쉽죠 ^^
다양한 물고기를 추가해서 랜덤하게 잡게 구현해 보았습니다.
물고기도 그려야 하는데 할 일이 태산이네요. ㅠㅠ

더 좋은 낚시대를 구입해서 낚시를 하면 더 귀한 물고기가 잡힙니다.
그리고 바다로 나가서 낚시를 하면 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가 잡히게 할 예정입니다.

근데 물고기를 잡아다가 어디다가 써야 할 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ㅠㅠ
요리 시스템을 추가해서 요리가 가능하게 하고도 싶고요. ㅎㅎ
물고기를 팔아서 돈을 벌고 그 번 돈으로 장비와 무기를 살 수도 있구요.
아니면 일일퀘스트에 물고기 몇마리 잡으라는 미션을 줘서 보상을 줄 계획입니다.
고양이한테 물고기를 주면 빠르게 성장하게 할 생각도 ㅡㅡ;
자꾸 게임이 산으로 가네요. ㅋㅋ

1인 개발은 욕심을 줄여야 완성을 하는데, 자꾸 욕심만 늘어나네요.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심가져 주시는 모든 스티미언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굿나잇 되세요. ^___^

Sort:  

게임 개발 화이팅입니다 ㅎㅎ 농사시스템도 들어갈수있겠네요

응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농했는데 농사는 필수죠. ㅎㅎ

재밌을거같은데요 ㅋㅋ 어떻게해볼수있죠?

감사합니다. 꼭 완성 하겠습니다. ㅎㅎ

게임에 낚시 시스템이 들어가면 다른 컨텐츠랑 다르게
괜히 손맛을 추구한다고 이래저래 컨트롤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저도 이제 나이먹어 그런지 그런거 (한손으로 겜 하다가 낚시할때만 양손! 컨트롤!)귀찮아요ㅋㅋㅋㅋ
저렇게 그냥 결과물만 얻는 방식이 오히려 신선하네요 ㅎㅎ

아재라서 쉽게 만들려구요. ㅎㅎ

결국은 게임 개발도 스토리 구상에 제일 많은 고민이 쏟아져 들어가는군요 :)

그게 걱정이에요. ㅠㅠ 글도 잘 못쓰는데 스토리 구상할려니 ㅎㅎ

으아... 낚시까지... 컨텐츠의 끝은 어디인가요? ㅋ

낚시 게임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재미있을꺼 같아요 ㅋㅋ 화이팅 입니다!

응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낚시가 메인은 아니라서 ㅎㅎ 전투 뿐만이 아니라 이것 저것 해볼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귀농에서 용사까지ㅋㅋㅋ 무언가 할게많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그만큼 만들것도 많네요. ㅠㅠ 억셉님도 파이팅하세요. ^^

멋집니다 !

라메드님도 완전 멋찌던데요. ㅎㅎ 같이 파이팅해요. ^^

^_^ 자주 보러오겠습니다!

낚시가 들어가면 요리도 들어가야죠 ㅎㅎㅎ

그 ... 그렇겠죠 쿨럭~ 요리 시스템도 꼭 추가해 보겠습니다. ㅎㅎ

너무 나아가면 엄청 복잡해질지도 몰라요. ㅋ
그냥 '재화'로 귀결되게 하면...
심플하면서도 가치에 따라 희귀도 또한 충분히 가려지니...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ㅋ

넵 심플하게 풀어야 할것 같아요 ㅎㅎ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러시다가 자유도가 gta급 되시는거 아니에요? ㅋ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