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분만 요리하기 :D> 버터향 솔솔 ~ 맥주 한잔 생각나는 "황태 버터 구이"

in #kr7 years ago

11111.png

안녕하세요 @pald 입니다.
오늘은 버터향 솔솔 나는 "황태 버터 구이" 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저희 집이 황태 유통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황태 요리를 다양하게 어머니가 할 줄 아셔서, 선택한 오늘의 메뉴입니다.

이미지 1.png

오늘 제가 팔로워 400명을 넘었습니다!
별 재밌는거 올리지도 못하고, 글 재주도 없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
500명이 되면 저희 집 황태로 무료 이벤트를 한번 해볼 생각이에요^^
kr-market 으로도 황태를 한번 해볼까 생각 중 인데 괜찮을까요?

다른 길로 빠지지 말고, 맥주안주! 황태 버터 구이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SAM_0814.JPG
SAM_0809.JPG

-재료

황태 1마리
설탕
버터
땅콩가루 (다른 견과류도 가능)

황태는 마른 생선으로, 가시가 있어요!
꼭! 윗 부분은 가위로 잘라주시고, 안 쪽에 혹시 모를 가시도 조심 해주세요.

SAM_0822.JPG
SAM_0824.JPG

버터를 3덩이 정도 녹여주세요. 기호에 맞게 더 넣어 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너무너무너무 많이는 넣지 말아 주시는 센스!

SAM_0831.JPG프레젠테이션 1.png

황태를 넣을 때는 살 부분이 아래로 가게 넣어 주셔야, 버터가 잘 배어 듭니다.
어느 정도 버터가 황태에 배어들면, 땅콩 가루와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적당히! 넣으셔야 맛있습니다.)

넣고 잘 한번더 잘 섞어 주시면, 바로 완성입니다.
황태는 가공되어진 식품이라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바로 물에 불리거나, 불에 익혀주면 먹기 쉬워요^^

SAM_0846.JPG
SAM_0856.JPG

이게 엄청 간단한 레시피인데, 얼마나 고소하고 바삭바삭하고!
버터향 까지 솔솔 나는지~ 맥주 한캔을 그냥 사라지게 하는 요리에요.
요리? 안주가 더 맞을까요~??
요즘 매일매일 더운데 집에 황태가 있으시다면!
아주 간단하게 버터구이에 맥주 한잔!
어떠세요~?

Sort:  

황태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마켓 하시면 참여해보겠습니다.!!

이야 감사합니당~^^ 황태 마켓할 때 자세한 설명 드릴게유 :)

황태 버터구이는 처음보는데 맥주를 부르는 비주얼!

버터구이로 하면 진짜 맛있습니다 ㅋㅋㅋㅋ나중에 이벤트하면 받으시고! 해먹어 보셔욥!

와~ 레시피 굉장히 깔끔하게 잘 정리해주셨네요~
전문레시피 보는거 같았어요~
처음인사드리네요~
약소하지만 보팅 팔로우 할께요^^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전문이라뇨^^ 과찬이십니당
@sweeti 님 댓글도 받고! 감사합니당

400명 축하드려요!!!!! 황태 ㅠㅠㅠㅠ 저 버터랑 같이 녹아버리고 싶습니다 ㅠㅠㅠㅠ 얼른 500 달성하셔서 황태 이벤트 해주세요 ㅠㅠㅠ

열심히해서 500명 얼릉 만들겠습니닷!
@sinnanda2627 님이 꼭 당첨되시기를 ^^?

오 황태 좋네요. 저도 마켓 기대해볼께요^^

황태 품질이야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마켓에 올려보고 싶습니당! 댓글 감사해욥^^

둘의 조화가 기대되네요~^^

사실 맥주에는 뭘 먹어도...맛나죵 :)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보이네요! 빨간 황태구이도 정말 좋아하는데 버터구이는 또 다른 매력이 있을것같네요! 나중에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도전해보신다니 감사합니다 ^^ 다른 황태요리도 올려볼게요!

팔로워400 축하드려요^^ 전 100채우기도 힘드네요 ㅎ
멋져브려요^^ 황태로 이렇게 맛있는 술안주 만드시면...넘 먹고싶잖아요!!!
황태와 버터.. 아 ㅠㅠ 저 좀 주세요 ㅎㅎ

처음에 막 팔로워 채우려고 노력했었죠 ㅋㅋㅋㅋ요즘은 그냥 글만 올리고, 댓글 달러 다니는게 더 재밌더라고요! 나중에.이벤트하면 황태받아가셔서 요리한번! 해주세요 :)

와~ 딱 봐도 맛있어 보이네요!~~ 김발에 올려놓으신 센스!! 최고신데요~ ^^

감사합니다 ㅋㅋㅋ저의 셰프이신 어머니의 센스이죠뭐 ㅋㅋㅋㅋㅋㅋㅋ !!

깔끔하네요 ㅎㅎ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느낌이 좋을 것 같습니다.
400명 달성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entering 님^^

놀러왔어요!! 디스플레이가 넘 좋아요 황태랑 잘어울리는 느낌!! ^^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 배경이서 찍어야 겠어요 깔끔쓰!

역시 맥주는 씹을 거리가 있어야 맛있어요.

그럼요 맥주는 딱 바삭바삭 씹어먹어야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