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근처 트렌디한 퓨전 한식 전문점, <무월> 탐방기 / Modernized Korean cuisine and drinks place near Gangnam Station, Seoul / 페일잭의 맛집탐방

in #kr7 years ago

[본 리뷰는 대가를 일절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페일잭입니다. 오늘 찾은 맛집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의 수많은 식당 중 어딘가에 있는 퓨전 한식집, <무월>입니다. 바로 맞은편에 또 다른 유명한 맛집인 <브라더후드 키친>과 <더블 트러블>이 있는, 바로 그 곳입니다. 총 2층으로 되어 있네요.

<무월>은 런치타임과 디너타임을 나눠 운영합니다. 런치타임 때는 간단한 식사류와 약간 할인된 일부 메뉴들을 추가로 제공하며, 디너타임 때는 본격적인 주점으로 운영합니다. 물론 낮에도 술은 팝니다. 런치타임은 12시부터 4시까지, 디너타임은 그 이후부터 영업종료까지입니다.

g.png

앞서 보신 메뉴판은 런치 전용 메뉴판이며, 이건 디너 전용입니다. 저는 런치 때 다녀왔습니다.
메뉴는 저와 동행인이 보쌈바베큐 덮밥, 생생돈까스 덮밥, 고추튀김 1개씩, 그리고 불고기 퀘사디아를 주문했습니다.

식사 전 고추튀김이 나왔습니다. 큼지막한 오이고추 안에 양념된 속을 넣고 통째로 튀겨 내 놓았네요. 오이고추라 매운 맛은 전혀 없었습니다.

맛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튀김이 정말 바삭하고 산뜻해 만족스러운 식감을 내었습니다. 고기와 야채를 버무려 양념한 속의 부드러움과 감칠맛은 애피타이저로써 일말의 손색도 없었습니다. 특히 고추에 풋내가 전혀 없어 좋았네요.

다음으로 보쌈바베큐 덮밥이 나왔습니다. 동그랗게 담은 밥 위에 큼지막한 바베큐 보쌈고기를 둘러 얹어놓고, 소스를 뿌리고 고추장에 버무린 부추와 새싹채소를 얹은 뒤 가장자리에 고추장아찌를 둘러얹었네요.

맛은 그야말로 '대박' 소리 나오게 좋았습니다. 보쌈고기의 달착지근하면서도 은은한 훈제의 향이 코를 자극하고, 보들보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 그리고 잡내 하나 없는 깔끔한 맛을 겸비했네요. 고추장에 버무린 부추무침과 새싹채소, 장아찌는 모두 신선했고 맛이 살아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무엇 하나 두드러지는 재료 없이 서로가 서로를 보완해주며 빈틈없는 맛을 내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고추장이 과해선지 간이 좀 짰습니다. 평소에 간을 세게 해 먹는 편이 아니시라면 꼭 간 조절을 부탁하셔야 할 듯합니다.

생생돈까스 덮밥입니다. 생각보다 대단한 맛은 아니었네요. 그냥 괜찮았습니다. 이쪽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반드시 보쌈 덮밥을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끝으로 불고기 퀘사디아입니다. 요새는 한국에도 멕시코 요리가 널리 퍼져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퀘사디아는 멕시코에서 즐겨 먹는 요리입니다. 또띠아 두 장 안에 각종 소스를 넣어 구워먹는 요리죠. 피자 비스무리합니다.

얘도 진짜! 진짜로 맛있었어요. 이유는 속에 들은 불고기 때문입니다. 잘 만든 불고기의 중후한 향과 맛, 쫄깃함, 그리고 감칠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멕시코와 한국과의 퓨전이 잘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집이 전반적으로 고기류를 되게 잘 하나 봅니다. ㅎㅎ

안타깝게도 점심 식사라서 막걸리는 못 먹어봤지만, 인터넷에 의하면 <무월>에서 자체 제작하는 막걸리가 상당히 맛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꼭 방문해야겠습니다.

아무쪼록 훌륭한 식사였습니다. 인테리어도 현대식이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맛도 뛰어나고, 여러모로 기억에 남는 곳이었네요. 강남역에서 식사하실 일 있다면 한번쯤은 들러보세요!

.

[총평]
맛: 4.5 / 5.0
가성비: 3.5 / 5.0

[상세정보]
무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11-12
02-555-3060

Sort:  

꼭 한번 가봐야겠네요^^
맛난 정보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쌈바베큐 맛있겠네요
근데 다이어트중이라 ㅠㅠ

아아.. 다이어트 얼른 끝내시고 다녀오세요! ㅠㅠ

재밌는 식당이네요. 이름도 맘에 듭니다. ㅋㅋㅋㅋ

좀 독특하죠? 막걸리 한잔 땡기러 가야겠어요 다음에 ㅎㅎ

퓨전한식이라니 나중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ㅋㅋ

진짜 맛있어용 최고 ㅇㅅㅇb

Congratulations @palejac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