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00%) De Profundis (2)

in #kr4 years ago (edited)

[24E] 내가 꽤 명료하게 말할 수 있을 때 솔직하게 요점을 말하고 싶다. 내 인생의 두 가지 큰 전환점은 아버지가 나를 옥스퍼드로 보냈을 때와 이 사회가 나를 감옥에 보냈을 때라고 말이다. 나는 감옥에 온 것이 내게 일어난 최고의 일이라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 말은 나에게 너무 큰 씁쓸함을 맛보게 하기 때문이다. 나는 전형적인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나의 심술궂음 때문에, 또한 심술궂기 위해서, 선한 것들을 악한 것으로 바꾸었으며, 내 인생에서 악한 것들을 선한 것들로 바꾸었다는 이야기를 조만간 하거나, 혹은 사람들에 나에 대해 그렇게 말하는 걸 듣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