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공매도와 대차거래의 관계 그리고 대응전략

in #kr7 years ago

코인에서 공매도/공매수는 결제일이 7일이라서 좀 여유가 있지만 주식시장은 무차입공매도의 경우 당일포함 제3영업일에 결제해야 하므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코인보다는 크다고 봅니다. 공매도는 수일내에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대응에 자신있는 분만 해야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Sort:  

맞습니다 맞아요!!! ㅎㅎ 이왕 이렇게 얘기나온거.. 코인 마진거래도 좀 다루어 주실수 있다면 올려주셔요! 그에 대해선 꼭 풀보팅으로 화답하겠습니다 ㅎㅎ

요즘 마진콜 당한다는 글들을 좀 봐가지고 저도 예전에 위험성을 잠깐 언급하긴 했는데 pys 님처럼 묵직한 분들께서 글을 올려주시는게 더 효과가 커보입니다. 방식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ㅎㅎ

그냥 말씀드려보는 것이니 부담갖진 않으셨음 합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ㅎㅎ

코인마진거래는 요즘은 저는 하지 않습니다. 코인이 운영시간이 24시간이다보니 건강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 그만 두었습니다. 일반및 마진거래방식은 본인만의 것을 갖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섣불리 제방식을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대응은 신속히 해야합니다. 주식에 대해서 글을 수십가지를 올리면서도 제가 직접운용하는 방식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저만의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공매도/공매수는 리스크가 큰부분이다보니 들어가고 나올때를 분명히 해야합니다. 코인마진거래방식은 코인원에 들어가면 상세히 설명이되어 있어요. 그것을 읽어보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글이 좀 길어졌네요. 감사합니다.

일반및 마진거래방식은 본인만의 것을 갖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섣불리 제방식을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 말씀이 맞네요 ㅎㅎ 사실 투자방식보단 경각을 나타내는 말씀을 해주시길 바랬습니다. 어차피 마진거래야 이러저렇게 해봐라 해도 몇번 깡통차보지 않는이상 승률높이기가 어렵긴 하겠지만, 방식이 쉬워져버리니 너무 안일하게 손대는 분들이 많아보여서요.. 그것도 다 유동성공급이고 익숙한 투자자들에겐 좋은 먹이가 되겠지만..

약간 예전의 https://steemit.com/kr/@pys/2etm3p 요런 투의 글 말입니다! ㅋㅋㅋ 전 저글을 보면서 요즘 스팀잇엔 주식투자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이런 식의 글들이 가끔 올라와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다 싶었습니다. pys 님의 말은 일단 신뢰성이 더해지니 더 경각을 갖게 되지 않을까 하면서요..^^ 언제나 한발짝 앞선 시각을 배워나갑니다 ㅎㅎ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