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말

in #kr6 years ago

책.jpg

안녕하세요.

제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을 바꿀만한 글을 찾게 되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어 글을 공유해 봅니다.

그럼 말을 인용한 다음 제 경험을 말해보겠습니다.

"남을 볼 때는 현미경 안경을 끼고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볼 때는 망원경 눈으로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남의 작은 잘못을 크게 확대하여 힐책하지만 자신의 잘못은 작은 것으로 축소시키고 합리화해 버립니다. 또한 다른 사람 때문에 당하는 나의 고통은 크게 보고 나 때문에 남이 당하는 고통은 작게 봅니다. 그런 두 눈은 내버리고 실상을 보여주는 진리의 안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이 말들이 지금까지의 제 모습이었을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남의 잘못은 크게 봐 화를 내고 자신이 한 잘못은 합리화를 하며 스스로에게 화를 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몹시 나쁜 습관이며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전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 자신의 고통은 크게 보면서 남의 고통은 작게 봤습니다. 아파봤자 얼마나 아프겠어 하며 비웃었지만 정작 자신이 아프면 나 죽네 하면서 자신밖에 모르는 그런 모습 이제는 고쳐 가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이 말은 저에게 많은 공감을 주었는데 여러분한테는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글을 읽으시고 자신의 경우와 비슷하거나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제라도 천천히 고쳐 나가봅시다!

감사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 보팅을 하지 않고 ourselves태그를 달고
글을 올리는 캠페인 입니다.


Sort:  

맞아요..다른 사람을 볼때만 ...현미경이죠...
진리의 안경...저부터 실천해야겠어요^^;
좋은 글 잘봤어요~@raon님~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쁘네요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neaky Ninja Attack! You have been defended with a 0.44% vote... I was summoned by @raon! I have done their bidding and now I will vanish...Whoosh

캠페인 참여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풀봇! 진실하네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ㅎㅎ

This post has received a 0.50 % upvote from @buildawhale thanks to: @raon. Send at least 1 SBD to @buildawhal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for a portion of the next vote.

To support our daily curation initiative, please vote on my owner, @themarkymark, as a Steem Witness

This post has received a 0.12 % upvote from thanks to: @rao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Send minimum 0.010 SBD to bid for votes.
The Minnowhelper team is still looking for investors (Minimum 10 SP), if you are interested in this, read the conditions of how to invest click here!!!
ROI Calculator for Investors click here!!!

도끼는 기억을 못해도 나무는 기억한다는 말처럼
제가남에게한 나쁜행동들은 너무 쉽게잊고 제가 당한건 정말 자기전까지 생각하게 되는것같아요 :(
올해는 좀 고쳐봐야할것같습니다

저도 이기심이 조금 있었네요. 같이 노력해서 안좋은 점을 빨리 고쳐봐요! ㅎㅎ

남에게 엄격한,
자신에게는 관대한,
그릇된 자세..

깊게 고민할수있는 내용이네요
고밉습니다 ㅎㅎ

맞아요!
너무 좋은 글이네요.
자기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저는 이 말이요~

우주에 나가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바라보면 어떻게 보일까? 위대해 보일까, 작아 보일까? 무한한 공간인 우주에서 지구는 정말 하찮을 정도로 작은 존재일 것이다. 이처럼 어디서 바라보느냐에 따라 문제는 완전히 달라 보인다.

책에서 읽은 건데, 뒷통수를 쾅 맞은 느낌였어요!!^^

바라보는 시각이 엄청 중요하다는 말이군요. 저도 저를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느낌입니다. ㅎㅎ

You got a 1.83% upvote from @mercurybot courtesy of @raon!

You got a 12.50% upvote from @yourwhale courtesy of @raon!

You got a 3.60% upvote from @votebuster courtesy of @raon!

You got a 0.32%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raon.
Send at least 1.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