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선악구분은 사실 절대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에 편의상 기준을 공익으로 잡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 철학자들이 말했듯 절대적인 진리나 기준이 있다 해도 인간의 능력으로 그것을 수용 할 수 없을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생각이 많아지면 다 부질없는 것인가 싶기도 하더라고요.

현자는 결국 방관자가 된다는 말을 들어 본적있는데.. 저는 현자도 아닌데 왜이리 다 부질없는 것 같이 느껴지는지...

여러 논의가 많지요. 저는 개인적 차원의 행위와 기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물론 절대적이지 않아서 부질없이 느껴지기도 하겠지만요.
현자가 되고 싶기보다 하나의 뜨거운 존재로 살다 가고 싶습니다.

meep

beep beep lovely days :D

what's the meaning?

Congratulations @reconteur43!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 이웃님도 좋은 밤 되세요

글 잘 읽고 갑니다~^^ 물병그림이 우리집거랑 비슷하네요 ㅋㅋ

저는 하루 차이로 물병자리가 아닌 물고기자리에요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 모든 것이 정도의 차이, 선을 어디에 긋느냐인 것이죠.
그 정도를 어디까지로 정의하는 것이 시대의 선이나 도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대가 변하면 정도도 변하겠지요.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어떤 시대라도 철학을 공부하고 현실에 반영하는 일에 게을러져서는 안 될거라 생각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