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티밋의 실태] 포스팅 읽고 댓글 다는 거 맞으세요?? 고래분들에게도 묻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저 그래프에 따르면 몇명에게 보팅한거죠? 제가 보기엔 100명정도 되는것 같은데, 그정도면 열심히 활동했다고 생각해요(셀프, 담합 제외).
그리고, 큐레이션보상은 글쓰고 30분, 내가 보팅하기 전 보상금액 및 내가 보팅한 후 남들이 보팅한 수 및 금액에 따라 책정되어 실제 보팅한 횟수를 저 그래프만 가지고 설명하긴 어려워요. 그걸 알아보려면 steemed.com 에서 그 사람 계정으로 들어가서 세어봐야죠.

그리고 누구를 '나쁘다'고 하는건 너무 이분법적인 표현이 아닌가 싶어요.

Sort:  

80명은 다른분들한테 한거고요 40명은 고래한테요.. 근데 그비율을 보면 40명 고래와 셀봇이 대부분이에요 보팅의 90%가 셀봇과 고래분들에 대한 보팅인데 저게 정상으로 보이시나요?? 말씀하신 부분 감안하고도 저게 정상적인 보팅은 아닌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위에도 적었지만 본인이 직접 읽고, 보팅했다고 가정하면 위 그래프의 보팅 비율은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셀프나 담합에 대한 개인적 의견은 이미 밝혔으니 더 드릴 말씀이 없구요^^
고래는 힘이 센 사람일텐데, 가치있는 컨텐츠를 많이 생산하는 고래가 보팅을 많이 받는것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나쁜'에 감정이 너무 잘 느껴져서 주장하시는 바의 설득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요. 스팀잇이 불록체인이라 쓴 글 지워지지도 않을텐데..

보팅의 90%가 셀봇과 고래에 대한 보팅인데 그것이 직접 읽고 한 보팅이면 문제가 없다는 말씀이시죠?

제가 보기엔 100명정도 되는것 같은데, 그정도면 열심히 활동했다고 생각해요(셀프, 담합 제외).

셀프와 담합은 저는 반대입니다^^

지인의 숨 쉰 이야기에 보팅하는 것도 커뮤니티 전체의 이익을 가로채는 것이구요.
그리고, 이런 문제제기 웅원합니다. 다만 저는 누구나 행동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생각하여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는 단어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요. 문제제기를 넘어 행동의 변화를 일으켜야 하니까요.

고래는 힘이 센 사람일텐데, 가치있는 컨텐츠를 많이 생산하는 고래가 보팅을 많이 받는것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가치있는 글이라면 고래든 뉴비든 많이 받는것이 맞죠
제가 궁금한것은 위에도 적었지만 본인이 직접 읽고, 보팅했다고 가정하면 위 그래프의 보팅 비율은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하셨는데 저위에 셀봇+고래보팅90%가 문제가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셀프와 담합은 저는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