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쏘의 소소한 이야기 # 18 [쏘쏘의 잡채덮밥]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 '쏘쏘'입니다~ :-)


오늘이 연휴의 마지막 날이네요 ㅎ

길고 길었던 연휴의 후유증이

앞으로 몇일은 계속 지속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제 저녁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하다가

저도 명절 냉장고 털기를 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이름하야 @rosaria 님 따라잡기~ [뚜둔!!]

냉장고에 잡채가 있는 것을 보고

몇일전 @rosaria 님 께서 올려주신 레시피가 생각이나

도전!!! 해 보았습니당 ㅎ

상여자의 Simple Recipe (명절 냉장고 털기 1탄 잡채덮밥 편)

@rosaria님의 레시피 입니다 ㅎ


사실 저도 이렇게 다 준비를 해두고 시작했어야 했으나

마음만 급했던 저는 일단 팬에 기름부터 두르고 시작합니다 ㅎ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저는 고추 기름을 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밥을 다 먹고난 후에 안 사실이 있지 말입니다.

컨닝도 제대로 못하는 나란 녀자........

팬에 기름을 두르고 빨간 고추를 넣고 ..

고춧가루를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에잇 그냥하자!!! 했는데;;;

완전 틀렸네요 (하하하;;)

잘 보시면 나름 빨간 기름이 올라와있어요 ㅎㅎ

파기름도 같이 내고 싶어서 파 밑둥을 잘라서 같이 볶아 줬어요 ㅎ

여기서부터는 정말 제 맘대로 레시피가 되었어요 ㅎ

기름을 내는 동안 야채를 다듬어서 준비를 합니다

띠로리~~

금방 준비될 줄만 알았던 야채 다듬기가...

고추가 이정도로 탈 때까지..ㅋㅋㅋ 끝나지 않았다니 ㅎ

불맛 낸거야 불맛!!! ......라고...위로해 봅니다 ㅋ

요고요고 준비하는데 저만큼 탔어요 ㅎㅎ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볶아~

불조절을 못하는 걸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늘도 탔어....;;; 괜찮아 불맛날꺼야 불맛;;;;;;; 탄...맛?)

양파랑 청양 고추를 넣고 또 볶아볶아 줬어요

굴소스가 없는 관계로다가 멸치액젓 과 간장으로

간을 해줬습니당 ㅋㅋㅋㅋ(액젓 넣는걸 좋아한답니다)

양파가 노릇노릇 해졌다고 생각될때 잡채를 넣고 볶다가

녹말물도 넣어 농도(???)를 맞춰 줬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쯤되면 알아차릴 만도 했지만

정신 없는 저는 놓친게 하나 있었죠

농도 맞출 물이 어디 있었을까요?????

로사리아님 레시피 북 : 물반컵을 넣고 끓여준다.

네 맞습니다..저는 물 반컵을 까먹었네요 (하하;;)

뭔가 2%씩 부족.......한;;;;

파 많~~이 ㅎ

이때 고춧가루를 1스푼 정도 넣고 볶아 줬어요

매운맛이...많이 안나서...하하하하 (이런 고추 기름 ㅎㅎㅎㅎ)

짜잔!!!! 이렇게 완성~

과정은 험난 했으나 플레이팅만은 고급지게 ㅎㅎㅎ

반주로다가 ㅎㅎ 크루저 한병!!

명절에 먹고 남은 수육에 파김치 하나 올려서 한입에 앙!!

그래도 나름....맛있었어요
.
.
.
.
덮밥을 열심히 비비던 오빠가...한마디 합니다.

엄박사 : 근데;; 이거 원래 이렇게 안비벼 지는거야???? 엄청 뻑뻑한데
쏘쏘 : 원래 그렇지 뭐.. 잡채밥이 그런거 아닌가?
엄박사 : 아닌데;; 뭔가 잘 비벼져야 될 것 같은데;;;;; 암튼 먹자..

맞았어 오빠 ㅎㅎㅎ 내가 물을 빼먹었어 ㅎㅎ

근데 거기다 녹말물을 넣었으니 (하하)

그냥 먹어라

(녹말물은 어떻게 안까먹고 있었을까요 미스터리 입니다 ㅎ)

여러분~

일상으로 돌아갔을때 후유증에 시달리지 않도록

푹 쉬시면서 오늘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마무리~ㅎㅎ

너무 이쁜 그림을 그려주신 @kobuni 님 정말 감사합니다

Sort:  

완전 먹음직 스러운데요?
게다가 반주도 탐나는 완벽한 식단인거같아요 후후..
맛있겠다

ㅋ 이미 잡채가 맛있었기 때문에
맛 보장은 되어 있었지만 ㅎㅎㅎㅎ
제가 가미를 했다고 생각 합니당 하하

ㅋㅋㅋ 매콤하니 맛나보입니다~~ 좀 뻑뻑하면 어때요 맛있으면 그만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 약소하지만 풀봇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물도 안넣고, 고추기름도 ㅋㅋㅋㅋㅋㅋ 영~ 따라하기 실패에요 ㅎㅎㅎ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ㅎ
rosaria님~제가 더 감사하죠~

그래도 완전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저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ㅠㅋㅋ

다음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미 잡채가 맛있기 때문에 실패 하실 일은 없을 것 같아요 ㅎㅎ

저 불맛 좋아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탄맛? 일지도 몰라요 ㅎㅎ
불맛이라고 우기는 중이에용 ㅎ

맛있어보이는데요.
결과가 좋았습니다^^

과정은 실수가 많았는데
다행이 맛은 나쁘지 않았는지 오빠가
싹싹 먹어 줬어요 ㅎ

ㅋㅋㅋㅋ 뭔가 조금씩엇나간느낌이네요

만들기 전에 정독을 했어야 했는데
정독을 하지 않아서 그런가봐요 ㅎㅎ
포스팅 하면서 알아가는 실수~
그래도 잡채가 기본이 됐으니 다행인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reply84 님!!! 요리 너무너무 잘하시는거아니에요?!!! 완전 부러버여 ㅠ_ ㅠ ... 덮밥과 파김치와 수육은 사랑이죠 ♡

ㅋ 요리를 잘했다면 실수없이 뚝딱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당 ㅎㅎㅎ
실수 투성이 인걸요 ㅎ 저는 요리 못하는 요알못이랍니다 ㅎㅎ

요알못이기에는 올리시는 음식들이 넘나 맛나보여요?!!!!! ㅇㅁㅇ!!!!!
한입만...주세요ㅠㅠ

ㅋㅋㅋ 완전 웃기네요~ 그래도 물반컵은 이해하겠는데 고추기름은 너무 한 듯요^^ 어쨌든 오빠가 맛있게 먹어줬으니, 게다가 와인까지 반주로.. 그럼 됐지요~뭐~^^

ㅎㅎ 고추기름은 좀 그랬어요 ㅎㅎㅎ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는 걸로 만족 하고 있어용 ㅎ

제 눈에는 맛있어만 보입니다!!!
잡채밥이 아른아른거리네요ㅋㅋㅋ

ㅎㅎ 다음에 같은 실수 안하면 되겠지용?
언제 또 할지는 모르겠지만용
ㅎ 역시 과정은 험난 했어도 사진만 그럴사 하게 찍으면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ㅎㅎㅎㅎㅎ

잡채덮밥에 수육과 파김치...완벽 조합입니다...좀 안비벼 지는게 뭔 대수겠습니까..ㅎㅎㅎ

ㅎ 저도 비비면서 살짝 뭔가 이상한것 같다 했어요
물 반컵이 빠졌을 줄이야
감기는 좀 괜찮아 지셨나요?
연휴 후유증 잘 이겨내시는 좋은 하루 되세요

너무 귀여우시네요^_^ 덮밥이니 걸쭉한맛이 나야하는데 그래두 엄마손맛을 따라가나봐요 맛있으면된거죠🤗

저도 비비면서 퍽퍽했어요 티는 못냈지만 ㅎㅎㅎㅎ
그리고 맛은... 엄마가 다 해놓은 잡채에 양파만 얹었을 뿐인걸요 히히

쏘쏘님만의 느낌이 있어서 좋네요 ^^
전 잡채 엄청 좋아라 하는데 명절 때 오랜만에 먹어서 행복했어요.

ㅎ 잡채 저도 좋아 한답니당~
굴소스도 없으니 막판에는 에잇 모르겠다~ 어떻게든 먹으면 되겠지
하는 심정도 있었던것 같아요 ㅎ

요리에 모범답안은 있지만..
정답은 없다!
라는걸 손수 보여주시고...
맛있게 먹으면.. 최고의 요리이니까요~~~^^
맛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