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쏘의 소소한 이야기 #4 [여유]

in #kr7 years ago


바쁜 때일수록 여유를 잃지 말라

천지는 고요하지만
그 활동을 잠시도 멈추지 않으며,
해와 달은 밤낮으로 달리고 있지만
그 빛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그러므로 참된 사람은
한가로운 때에 위급할 때를 대비하고,
바쁜 때에도 여유를 잃지 않아야 한다.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 '쏘쏘'입니다~ :-)

너무 서두르면 발 앞의 작은 돌부리에도

걸려 넘어질 수가 있죠.

그럴때 일 수록 심호흡을 하고

차분하게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조금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겠죠?

연일 뉴스에 안좋은 소식들이 많아.

마음이 무거우셨을 여러분

여유를 잃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Sort:  

서두르지말고 차분하게 !! 명심해야겠어요

서두르지 않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급하게 나오느라 아이폰 젠더를 가지고 오지 않아
배터리가 간당건당 한게...
마음에 여유가 생기지 않아요 ㅜㅜㅜ

쏘쏘님 말씀처럼 마음의 여유를 갖고 바라보는 시선을 갖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즐건 주말 보내세요~ 😁

맞아요 근데 막상 그런일이 닥치면
그러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늘 그런 마음을 연습해야 될 것 같아요

쏘쏘님! 편안한 밤 되세요~^^

ㅎㅎ @keykey 님은 행복한 하루 되세요^^

초면이네요..팔로우합니다^^
낚시대가 바다를 향하고 있네요?
멋있게 보이는데요..
혹시 어디쯤인가요?

여기는 장고항이에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30.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3.25 / 7개 / 합계 : 22.74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맞아요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도올 김용옥 노자강의가 생각나네요. 허라는 것을 말하면서, 꽉차지 않은, 인위적이지 않게 뭔가 여유가 있어야 자연스럽게 돌아간다는 것을 허라는 한자로 설명하더라구요.
나이가 들 수록 공감가는 내용인데 여기서 또 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