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에는 돈을 받고 광고하는 파워블로거들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류달입니다~

몇 일 되지 않았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한지.
그런데 한 삼일을 잠도 거의 안 자고(솔직히 제가 쓴 포스트에 대한 스티머들의 반응이 궁금해서 잠이오지도 않았답니다^^) 많은 스팀잇 분석 글과 가이드들을 보고 습득하고 있습니다ㅎㅎ(하지만 아직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많네요ㅎㅎ)

그러는 와중에 문득 생각이 들었던 한 가지!
과연 여기에는 자신들의 스팀파워를 이용해서 눼이놈! 의 파워 블로거 같이 돈을 받고 실제 경험해보지도 않은 광고성의 블로그들이 판을 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많은 스팀파워를 가진 해외유저들이 봇을 이용해 타인들의 명품 포스트의 가치를 떨어뜨리거나 자신의 별 볼일 없는 포스트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허다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부정적인 측면을 없애기 위해 스팀잇의 개발진들이 스팀파워의 영향을 줄이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새로이 유입되는 유저들의 보팅 가치를 순서에 의해 메기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아마 더욱 나은 방향으로 발전을 시키겠죠?ㅎㅎ)

음~ 너무 비관적인 생각만 이야기 했나요?ㅎㅎ

그럼 이제는 좋은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ㅎㅎ
스팀잇이란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만의 생각을 글로 적고, 자신만의 취미를 공유하고, 삶을 공유하고 재미있는 관심사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면서 다른 유저들에게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그 인정 받은 가치로 실생활에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솔직히 저에게는 꿈만 같은 일입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기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아닌 제품 제조가 성장의 주를 이루는 나라입니다.
그 제품들의 원천기술들은 모두 독일, 일본, 스웨덴 등의 다른 나라들이 가지고 있고 그 기술에 대한 개런티를 받거나 아예 해외 자재들을 들여와 완성품을 조립만 하는 것이 대부분이죠.(제가 종사했던 자동차, 조선 쪽은 정말 이런 경향이 강했습니다^^ 다른 분야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반도체와 같이 우리나라가 선두하고 있는 제품이라면 ㅎㅎ)
일본은 모르겠지만 독일이나 스웨덴, 덴마크 등의 나라는 그런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내면서 개인들이 각자의 삶 또는 가족을 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특히 스웨덴 같은 경우는 자식의 소풍에 아버지들이 무조건 동행하여 같이 즐기는 문화가 있습니다^^)왜냐하면 제조기반의 나라는 많은 시간을 일하고, 또 열심히 일을 해야 많이 생산하고 그래야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이 스팀잇을 통해 저는 우리나라에 혁신적인 일거리들이 창출되고 그것이 우리나라에 힘들게 일하시며 개인생활은 포기해야 하는 분들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풍경을 찍어 소개를 한다든지, 맛집을 소개 한다든지(솔직히 지금은 어디 맛집을 검색해서 가면 정말 맛있고 친절한 집은 100에 10도 안되는 거 같아요ㅠ.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든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좋은 취미를 공유하는 등의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포스팅하여 다른 유저들에게서 인정을 받으며 자신의 가치를 높여 이를 통용되는 화폐로 현물화 할 수 있으니까요.(지금 당장은 조금의 프로토콜을 거쳐야 하지만요ㅎㅎ)

또한 "아프리카 TV"나 그와 유사한 것들 처럼 어느 한 사람이 재화를 얻으려면 어느 한 사람은 재화를 소모해야하는 것과는 반대로 스팀잇은 양쪽이 다 윈윈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스팀잇을 미래에 네트워크 서비스의 1등이 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ㅎㅎ

현재 스팀잇의 발전을 위해 이용하고 계신 모든 스티머 분들!
언젠가는 구글이나 유튜브에 검색했을 때 스팀잇의 포스트들이 제일 먼저 나올 수 있도록 우리 함께 화이팅합시다!

Sort:  

플래그 라는 기능이 있어서
좀 막아주길 할것 같은데
우려 되는 부분입니다

스팀잇을 사랑하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단순히 등가교환에 의한 홍보 보다는 진실성있는 포스트들이 사랑받는 스팀잇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ㅎㅎ

참 꼼수같은 사람들이 많은것같아요! 그래도 우리에겐 구분할수 있는 스팀파워가 있으니! 우리가 하나하나 읽고 구별하는 수밖에 없겟어요! 글 잘읽었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도리님 포스트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글 잘 읽었읍니다. 저도 가입한지 얼마안되어지만, 그 동안 봐 오던 비디오을
연결해서 올리기도 합니다. 남들도 함 보면 좋을 것 같아서
STEEMIT은 재미있네요. 많은 사람들도 만나고,

그렇죠 ㅎㅎ 아직까지는 해외유저들이 많지만 언젠가는 kr 커뮤니티가 제일 크게 성장하기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