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처럼 꼬기가 땡기는 이유

in #kr6 years ago

루피Ruffy 카와이~귀여워adorable

My stomach was so upset that I only had one meal.
So I'm running on empty and starving to death.
I'm craving something good so badly.

속이 안좋아 어제부터 한끼만 먹다가 좀나아지니
내 안의 식욕충동이 폐부를 뚫고 들어와
고기달라 소리친다.
'원피스 ONE PIECE'의 루피 Luffy 처럼..
꼬기~꼬기 줘...꼬기 달라고 !! meat meat~~

이 참에 식욕충동이란게 왜 생기는지 알아보았다.
<일본국립유전학 연구소> 내놓은 실험결과가 있었다.
먹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것은
눈으로 본 정보를 식욕으로 전환하는 뇌 속 신경회로가 작동해서다.

치어에게 짚신벌레 갖다대니 식욕관련 신경회로가 빛을낸 반면,
유전자 조작으로 신경회로를 작동 불능 시켜버리자
먹이에 흥미도 안보이고, 배고파하지도 않았다 한다.

고로,식욕충동이란게 먹어본 경험에서 생기는게 아니라,
뇌속 신경회로의 본능적 작동에 의한 것이라는 것.

그러고보면
인간이 하는 모든 감정, 행위들 모두 다 뇌의 신호일까??
자유의지가 아닌 뇌의 의지?
허기지니 내 뇌가 이상?;;


free images

vegan,vegetarian 여러분께는 좀 sorry;;
너무 고파서 I'm starving.

근데 만약 사람의 신경회로를 작동불능시키버리면 어찌되는걸까
충동도 안느끼고,배고파하지도 않게되면??...엥??
하긴..
먹어야살지^^;;

Sort:  

음식 사진 보니까 배고파지네요 ㅎㅎ

우아~~~ 점심시간 다 됐는데...
음식 사진 보니 무지 먹고 싶어지네요~
눈으로 본 정보를 식욕으로 전환하는 뇌 속 신경회로가 제 뇌 속에서도 정상작동 하네요. ㅎㅎ

ㅋㅋ다 뇌가 조종하는 듯
그럼 살인 폭행 온갖나쁜짓도 불가항력?
진짜 사람은 미워말고 죄만 미워해야하나봐요.

2시간 전 아침도 든든히 먹었건만~
나도 모르게 침을 흘리고 있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맛있겠죠^^

와~ 아껴둔 스테이크집 쿠폰을 오늘 쓰러가야지. . 안되겠네용ㅡㅅㅡ

맛있게 드셔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