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nard Shaw 버나드쇼의 촌철살인 명언Quotes . Bernard Shaw is a vegetarian?

in #kr6 years ago

1.동물들은 내 친구들이다.

그리고 나는 그들을 먹지 않는다.
Animals are my friends...and I don't eat my friends.

나는 이십오년 동안 육식주의자였다.
남은 여생동안 나는 채식주의자였다.
I was a cannibal for twenty-five years.
For the rest I have been a vegetarian.

=>동물애호가인 Bernard Shaw는,
육식은 인간을 동물의 노예로 만든다며
25세부터 94세 죽는 날까지 고기를 안먹었다하니
그의 남다른 동물사랑을 느낄수 있는 대목이네요.
저도 vegan 이 되고 싶긴한데....빈혈있는 사람은 어찌하나용~;



2."합리적인 사람은 자신을 세상에 맞춘다.

비합리적인 사람은 세상더러 자신에게 맞추라고 고집부린다.
고로, 모든 진보는 비합리적인 사람에게 달려 있다."
"The reasonable man adapts himself to the world;
the unreasonable one persists in trying to adapt the world to himself.
Therefore, all progress depends on the unreasonable man.

=> 비합리적인 사람들때문에
오늘날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게 되는건가요?ㅎㅎ
정보의 홍수 발전 속에 모든 정보를 다 인지하는
합리적인 인간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인간은 비합리적 선택을 하면서
성하고 망하고를 반복하며 지금 여기까지 온 것 아닌가 싶기도하네요.



3."가능한 일찍 결혼하는 건 여자의 비즈니스,

가능한 늦게 결혼하는 건 남자의 비즈니스"
"불행한 결혼생활을 보내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이다."

=> 이 말인즉슨,
여자는 자기 보호해 줄 사람 빨리 만나는게 수지타산에 맞고
남자는 즐길거 다 즐기고 늦게 하는게 왕이득이다.이건가요?
허나,상대를 잘 못 만나면, 일찍이든 늦게든 자기무덤 파는 격 ㅋ



4."다 들통났음. 빨리 도망쳐라"

=>Shaw의
이 전보를 받은 영국 정재계 인사들 상당수가 잠적했다는..?
영국 사회가 일순간 아수라장이 됐다고 하니..
의미 없이 보낸 전보가 여러 도둑들(?) 잡았네요.ㅎㅎ



5.당신에게 사과가 하나 있고, 나에게도 사과가 하나 있어

이를 서로 교환한다면, 우리는 여전히 사과 한 개씩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당신이 아이디어가 하나 있고 나도 아이디어가 하나 있어서
이를 서로 교환한다면 우리는 각각 두개의 아이디어를 가지게 될 것이다.
“If you have an apple and I have an apple and we exchange these apples
then you and I will still each have one apple.
But if you have an idea and I have an idea and we exchange these ideas,
then each of us will have two ideas.”

=>소모만 하는 소비적 인간이 아니라 뭘해도 쓸모있는
그런 생산적인 인간이고싶다.



6. "삶속에서 일어나지 않길 바라는 것은

절대로 입 밖에 내지 말자".

=> 우리모두가 꼭 실천해야 할 지혜 깊은 덕목이네요^^
'입살이 보살이다'라는 옛말처럼
말한대로 이루어진다하니,안좋은 말은 더욱 꺼내지 말아야겠어요.




George Bernard Shaw.
(1856. 7. 26 ~ 1950.11. 2일)
아일랜드 Dublin더블린 태생. 극작가 겸 소설가이자 비평가.

이상,
명언 제조기 촌철살인의 독설가로 잘 알려진
버나드 쇼(Bernard Shaw)의 짧은 글이지만
깊은 지혜와, 유머, 삶의 철학이 담긴 명언을
제 생각과 함께 소개해봤습니다.

Sort:  

레드비트에 철분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레드비트를 드시면 됩니다.ㅋㅋㅋㅋ
근데 전 맛없어서 못 먹겠더라구요.ㅇㅅㅇ;;

울곰 닉네임은 볼수록 이뽀용^^ㅋ
뉴비시절 힘이되주신 울곰님 그리구 밑에alexshins님
또 몇분들 그냥 좋네용 ㅎㅎ
레드비트.. 오잉!!check-up받으면 꼭 빈혈이있어서요.
속이쓰려 다른건 못먹겠든데
함 사먹어봐야겠네요.감사요^^

입살이 보살입니당^^

반갑습니당^^
입살하면 그 사람의 운명도 기울어져 소리대로 간다니
조심해야겠어요.
alexshin님 좋은하루 보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