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명동 '신룽푸 마라탕' - 얼얼한 국물이 땡긴다면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인사글 말고는 첫 포스팅이네요 두근두근

지난 금요일에 명동에서 맛난집을 가서 소개해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99-58, 2층

위치는 명동 메인거리 근처이고 을지로입구역에서 가장 가까워요~
롯데백화점 바로 맞은편이랍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당

제가 종종 먹는 마라탕집인데 항상 갈때마다 사람이 많아요
중국분들도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거의 한국인 반 중국인 반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중국여행은 가보지 못해서.... 그나마 다녀온 대만에서 맛본 마라랑은 많이 다른 맛인데
중국다녀온 언니 말로는 현지맛이랑 비슷하다고 해요!

실제로 직원분들도 모두 중국분(또는 조선족)이신것 같고 주문하는 방식도 중국에서 파는 마라탕과 같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테이블을 잡고 앉아서 메뉴를 보시면

g당 얼마라는 색다른 메뉴판이죠?
그래서 앉아서 메뉴를 시키시면 안돼요 ㅎㅎ

먹을 만큼 담아서 그 무게 만큼 가격이 나오는 방식!
이러면 먹고 싶은 재료만 고를수 있고, 버리는 음식물이 적어질 수 있어서 일석이조인것 같아요! 매우 합리적인 방식!!

카운터 오른편에 가시면 뷔페처럼 식재료를 담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저렴하다고 이것저것 담으시다보면 먹어도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사태가 발생할수있으니 조심!

볼이랑 집게를 이용해서 먹을 만큼 담아서 카운터에 가져가면

요로코롬 저울에 무게를 달아요
그때 해산물, 꼬치류(어묵등)은 따로 빼서 개당으로 가격을 매기더라구요

이때 마라탕/마라샹궈/마라반 중 어떤걸로 만들지 말씀하시고
마라탕을 선택하면 맛(순한맛/기본맛(매움)/아주매운맛/미친맛)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마라탕(기본맛)으로 선택하고,
소고기 100g(100g 당 3000원), 미니전(양파전), 밥한공기도 추가했어요!
요리가 조금 짭잘해서 전이나 밥과 같이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당:)

선불이어서 그 자리에서 바로 계산을 합니다

넘나 착한 가격이죠?
이것저것 추가하고도 13700원!
이렇게 시켜도 2명이서 배터지게 먹고 남아요...ㅠㅠ

영수증 밑 주문서에 나와있는 주문번호 165번이 저희 요리 번호에요!
카운터 전광판에 165번이 나오면 가서 받아오면 됩니다

저희 음식이 나왔어요

넘나 푸짐하죠?

기본맛이 신라면정도의 매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얼큰하면서 혀가 얼얼하고 끝에 땅콩버터(?)의 고소한 맛 느껴지는 마라탕!
조금 색다른 요리, 매콤한 탕요리가 땡기실때 방문해보세요:)

너무 배가 부른 나머지 카페나 펍을 못가고 산책을 했답니다.

이어서 명동 근처 야경스팟을 소개해드릴게요:)

Sort:  

음식 이야기를 하실 때 음식점 주소를 본문에 입력해 주시면 어디선가 먹스팀지도가 와서 세얀님의 글을 등록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다음엔 본문에 주소를 한 번 입력해 보세요. :)
www.muksteem.co.kr <- 요게 먹스팀 지도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넣어서 수정할게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99-58, 2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seyan/lpdda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오 수정하자마자 바로 오시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점심시간에 이 포스팅을 보다니 ㅠ ㅠㅠ 맛있겠는데요?!!
궁금한게 있는데 향신료 향이나 맛은 안나나요? 어때요?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점심시간에 비슷한 요리 드시길 바라며...ㅋㅋㅋ
마라 특유의 향이 나는데 보통 좋아하더라고요? 아주약간 한약재랑 비슷한데 알싸한 허브향같기도 하고...
한번 꼭 드셔보세요!

올~ 못보던 비쥬얼~!!!
맛있어 보입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적어 뒀다가 명동 가면 먹어봐야겠습니다.


서울...명동...7가...신룽푸...마라탕...

ㅋㅋㅋㅋㅋ 찰떡인 짤이네요 명동오실일 있으면 한번 드셔보세요!

우와.. 마라탕 정말 오랫만에 보네요. 오래전 중국에서 살때 길거리에서 참 자주 사먹었던 건데..ㅎㅎ 무게 달아서 가격 매기는 것도 똑같네요!
다음 주말엔 명동 출격해 봐야 겠습니다!

네 저도 최근에 알게된 음식인데 중독성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돌아서면 생각나는 그맛...
오랜만에 마라탕 드셔보시고 중국이랑 다른지 알려주세요!ㅎㅎ

포스팅도 깔끔하시고!! 마라탕도 너무 맛있겠고!!
꼭 먹어봐야겠어요!!!!!!!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100$이상 보상을 자주 받으시는 고수분들은 뉴비를 위해 kr-newbie를 아껴주세요!, 이 글 쓰신 작가분을 위한 댓글은 아니에요! 아니 어쩌면 뉴비시니까 위하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13 / 5개 / 합계 : 10.67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