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이야기, 아닌 이야기

in #kr6 years ago



집으로 돌아가는 길. 언덕을 내려가다 문득 고개를 젖혀 위를 올려다보니 어두워진 하늘사이에 밝게 빛나는 별 들이 떠있다. 별 이야기를 할때 어떤별은 특별한 이름이 붙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는 별이있고, 또 어떤별은 눈으로 볼땐 보이지도 않아,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곳에서 고요하고 쓸쓸하게 혼자 빛나며 이름조차 가지지 못한별도 있다. 그런 별을 생각하면 나를 보는것 같아 괜시리 마음이 아릿하다.


별이야기 메인2.jpg

Photo by Sven Scheuermeier on Unsplash


한땐 나도 밤하늘에서 제일 잘보이는, 크고 밝게 반짝이는 별을 꿈꾸었다. 언젠가는 나도 저렇게 될거야 하는 막연하면서 희망찬 생각. 하지만 시간이 지나 문득 주위를 둘러보니, 나보다 밝게 빛나는 사람들은 주위에 너무나 많았고 나는 이름조차 모르는 그런 사람이 되어있었다. 누군가는 계속 성큼성큼 어둠속을 헤쳐 나갈때, 나는 그들이 만들어 놓은 길을 따라가기도 벅찼다.


처음 그사실을 깨달았을때는 깊은 무력함에 빠져 허우적댔지만, 시간이 지나자 결국 물에 젖어들듯 천천히 익숙해졌다. 여전히 누군가는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있고, 나는 내자리를 지키고 있다.


별이야기 서브.jpg

Photo by Calwaen Liew on Unsplash


다른사람들은 밝게 빛나는 큰별을 보고 기쁨을 얻지만, 나는 이름모르는 작은별. 아무도 알아주지않아도 어디선가 혼자 오롯이 빛나고있을 너를 생각하며 위로를 얻는다. 누군가 한테는 별 이야기 아니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다.



시우.jpg

Sort:  

정말 감명 깊었습니다.

나는 이름모르는 작은별. 아무도 알아주지않아도 어디선가 혼자 오롯이 빛나고있을 너를 생각하며 위로를 얻는다.

새로운 느낌입니다. 그런데 시우님, 작은 별 큰 별이든 다른 것이지 본질적으론 같은 별입니다. 시우님도 저두요. 모든 별은 소중합니다. 다 아름답게 빛이 나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머리로는 알지만 마음으로는 이해하기가 쉽진 않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글도 사진도 참 좋네요.
별사진을 직접 찍으신건가요?? 정말 예뻐요.

감사합니다. 아니요 언스플래쉬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

잔잔한 울림이 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나는 내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부분이
뭉클하게 만드네요.
자리를 지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말입니다~

최선을 다해 내 자리를 지킨다는게 참 쉽지않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별 이야기 넘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