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분들 도와주세요...ㅠ

in #kr6 years ago

몇일 째 해결을 못하고 있어서...
스팀잇에 능력자 분들이 많으셔서 도움 요청드려 봅니다.

현재 제 컴퓨터에는 C드라이브 (SSD)와 D드라이브 (HDD)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Windows 10 입니다.

C드라이브에 MySQL을 설치했는데,
C드라이브 용량이 작아 data 파일은 D드라이브에 두고 싶은 상황입니다.

구글링을 해 보니,
my.ini 파일에서 datadir 경로를 바꿔주면 된다고 해서 해보니,

C드라이브 내에서 datadir을 변경하면 잘 되는데,
D드라이브 내에서 datadir을 변경하면 안 됩니다.

아래는 D드라이브 내의 경로로 지정할 시 나타나는 에러 입니다.

해결법 아시는 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ㅠ

Sort:  

MySQL 종료 하시고 복사하신거죠? 일단 데이터는 다 복사 하셨다고 하니..

백슬래시 대신 슬래쉬로 바꿔서 다시 시도 해 보세요. 아래처럼..
d:/Database/data_test

네, 복사하고 경로 바꾸고 하니... C드라이브 내에서는 잘 되는데... 유독 D드라이브만...
슬래쉬로 해도 안 되네요...
제가 포맷을 하고 윈도우를 설치한 다음에 하드를 추가로 달았는데 이게 문제가 될 수 있나요?
굉장히 초보적인 문제 같은데... 몇일을 날리니 죽겠네요, 아구...

10년전 자료라서 같은 경우인지는 모르나, 아래의 내용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https://bugs.mysql.com/bug.php?id=28913

요약하자면, 윈도우에서는 특정 디스크나 초 대용량 디스크의 경우 매핑에 에러가 날수 있는데,
innodb_flush_method=unbuffered 를
innodb_flush_method=normal 로 변경해서 해결 했다고들 하네요.

만일 innodb_flush_method이 없으면, normal 값으로 새로 추가 해 보시고 서버 구동 해보세요.

되... 됩니다! 사랑합니다~♡

오 다행입니다 ^^. DB까지 설치하시다니.. 무슨프로젝트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나저나 제 댓글에 보팅 헐... 감사합니다 ㅎㅎㅎ

제가 한번 봐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글로써 왔다 갔다 하는것 보단 원격 프로그램으로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d7795님이 잘 해결해 주시겠지만 개발자분께 문의해보니 단지 디렉토리만 설정하는것이 아니라 기존에 c에다 저장했으니 관련 내용도 d에 옮겨야 될거라고 합니다. 루트를 못찾아서 생긴오류로 보입니다. 보통 윈도우에선 xcopy 명령어를 쓰니 참고해보세요.아님 https://dba.stackexchange.com/questions/111829/changing-data-directory-on-mysql-db-server 이링크요.

링크 대로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꺼 같습니다 ^^

댓글 감사드립니다. 경로를 바꾸면서 data 폴더도 같이 옮겼구요, 여하튼 C드라이브 내에서는 data 폴더 변경이 되는데, 유독 D드라이브 내로 data 폴더를 지정하면 안 됩니다. 왠지 D드라이브가 문제인 것 같은데 뭔지를 모르겠네요...;;

위에 걸어주신 링크를 보니 마지막에 이런 내용이 있던데,

Remember to give your new data directory the same full permissions for users Network Service and Administrator that the default data dir was using, otherwise it'll cause the dreaded "started and then stopped" error. Don't delete this dir until you're sure your new one is working.

Full permissions를 주라는게 속성 > 보안 탭에서 모든 권한 얘기하는 것인가요?
그래도 안 되네요...ㅜ

mysql 이 꺼져서 에러가 나는 것 같다고 프로그램 개발자분이 그러시는데..시스템 상에서 mysql 이 실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실행을 한번 해보시라고 하네요...
mysql 이 설치된 디렉토리로 가서
/bin/mysql-nt.exe 실행 해보시는 방법,

또는,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않아서 나는 오류같다고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에서mysqld.exe 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만약 실행이 되지 않고 있다면 mysql이 설치된 디렉토리 아래의 bin 디렉토리로 이동 mysqld.exe 를 실행.

mysqld.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mysql_notifier를 확인해 보시라고합니다

그림에서 strat 클릭해주세요

어쨌든..이런저런 방법들 다 써보셔서 얼른 해결 되셨으면 합니다 :)

댓글 감사드립니다. mysqld.exe이 아예 시작조차 되지 않습니다. C드라이브 내에서는 data 폴더 변경이 잘 되는데, 유독 D드라이브 내로 data 폴더를 지정하면 안 됩니다. 왠지 D드라이브가 문제인 것 같은데 뭔지를 모르겠네요...;;

정체가 !!! 무엇이시죠 !! ㅎㅎ

MySQL가 켜지지 않는게 문제로 보이네요.
시작 -> 컴퓨터관리 -> 시스템 도구 -> 이벤트 뷰어 -> Windows 로그 -> 응용 프로그램
여기에서 MySQL 실행 로그 중 '오류' 항목을 보여주시면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오류: InnoDB: Operating system error number 87 in a file operation.
오류: InnoDB: File .\ib_logfile0: 'aio read' returned OS error 187. Cannot continue operation
오류: InnoDB: Cannot continue operation.

라고 나옵니다~~

@skan님~

크게 보팅해 주신덕에 [Link & List] 작가들이 보다 많은 고료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https://steemit.com/kr/@soosoo/link-and-list-languages-18-update-17-12-05-6-144


tip! 0.700

연결 자체가 안되는 상황이라고 d 드라이브 설정하고는 상관 없이 접속 자체가 실패했다는 에러라고 하는 의견이 있네요 힘내세요 ㅜㅜ

컴알못이 뭣 좀 해보려니까 시작부터 안 되네요 ㅎㅎ

인사를 너무 늦게 드렸네요 제 스팀잇 첫글에 보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문제가 지금은 잘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오자마자 바로 팔로우했고 보팅했는데 보트에 줄이가있어서 보팅해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요ㅜ 다른 포스팅에 보팅해놓을게요 감사해요
저도 팔로우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잘 해결되었습니다 ~
반갑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

Glad to see you back on posting sryicle sir skan..

제작 회사에 문의 하면 좋은데, 그래서 조립 컴퓨터 같은 것보다, 굴지의 삼성 같은 제품은
원격으로 이런 문제는 해결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 물론 제가 해결법을 알지는 못하지만.. 2달만에 돌아온 스팀인데.. 또다시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부담이 되실수도있지만 감사한것은 감사하다 표현하라고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학금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