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t 코인 지갑을 해킹 당했습니다. Nxt wallet was hacked.

in #kr7 years ago (edited)

DQmNm9tS68SLJP8fjpPqsnNhpFkvgbPHZtaUHMxsGTXconb_1680x8400_Easy-Resize.com.jpg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오늘 천청벽력 같은 사건이 터졌습니다.
제 nxt 코인들을 담아둔 지갑이 해킹을 당했는지 안에 있던 코인들이 싹 이체 되어 버렸네요.ㅠㅠ
ignis 코인 분배를 위해 들고 있던 nxt 들이었는데...
9월 22일에 탈탈 털어갔더라구요.
지금은 nxt 가격이 폭락 했지만 꽤 비쌀때 사놓고 존버 중인거라 적지않은 투자금이.. 완전 맨붕입니다.ㅠㅠ

퍼간 주소는 NXT-5CFL-QTTH-D6K2-AC4TF 여기인데 따라가보니 여러 사람이 당한 건지 수많은 지갑들에서 입금 받기도 하고 또 쪼개서 여러 지갑으로 보내기도 하고(나름의 돈세탁 인듯) 복잡하게 코인을 옮기고 있는 듯 합니다.
이 지갑의 경우는 제꺼 빼고는 이체 내용이 대부분 짤짤이 푼돈 이지만 관련된 지갑 중에는 상당히 큰 액수의 코인들이 물려 있기도 하네요.

일단 공식적인 상담 창구는 별도로 없는 것 같고 forum 에 help desk 가 있어서 글 올리고 관리자에게 쪽지로도 보내놓은 상태 입니다. 미국은 지금 밤일테니... 오늘 밤에나 확인 되려나요.

혹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해주실 분 계실까요.ㅠㅠ

안그래도 수익률 마이너스 인데 이건 또 뭔일인지 모르겠네요.
안주인님 아시면 내 등짝이...ㅠㅠ


A big incident happened today.
My nxt wallet was hacked and all the coins inside were transferred.
Those nxt were holding for the ignis coin distribution.
All were transferred on September 22.
The nxt price has plummeted now, but when I bought it, it was very expensive.

The wallet address is NXT-5CFL-QTTH-D6K2-AC4TF.
I checked that many people seem to have been hacked.
There was a record of transactions for many wallets.

I posted a help desk on the nxt forum and sent a message to the administrator.
Please tell us a good way to resolve this issu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Nxt wallet 해킹이라뇨..!! 빨리 해결되시길 바랄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어요.ㅠㅠ
보안을 더 신경 써야 했다는 후회가 남아있네요. 흑..

헉 큰일이네요 ㅠ
이미 이체되었다면 아마 개발팀에서도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것 같은데요..
아마도 프라이빗 키나 패스워드등이 개인컴퓨터에서 유출되었을 확률이 제일 크니 다른 지갑들도 위험하실 수 있겠네요.

거래소 패스워드 변경 & 다른 오프라인 지갑에 있는 코인들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 ㅠ

저도 사실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있어요. 거래소도 아니고 개인 지갑을 털린 거니..
회사 컴으로만 접속했는데 보안 규정이 워낙 빡빡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거나 해킹 당하는게 무지 힘든 환경이기도 하고 nxt 지갑이 온라인 지갑이라.. 컴퓨터 자체가 해킹 당했을 확률 보다는, 제가 비번을 미련하게도 숫자 위주로 해놔서 브루트 포스 공격을 당한게 아닌가 싶긴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말씀 하신 것들도 다 조치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헐;;
제법 많은 수량이라고 하셔서 15,136 NXT 를 따라가 봤는데 트랜잭션을 다른 계좌들로 엄청 꼬아놨네요. ㅠ_ㅠ

네. 과하다 싶을 정도로 무지하게 꼬아 놨네요..
한참 비쌀 때 사서 폴로닉스에 방치하고 있다가 그래도 개인지갑이 안전하겠지 하고 지난달에 옮긴건데.. 오히려 당했네요.--;
차라리 거래소 지갑에 그냥 둘껄 그랬다 싶기도 하네요.ㅠㅠ

저도 그냥 거래소에 보관합니다.
개인지갑은 뭔가 찜찜해서...
안타깝네요 ㅠㅠ

에고...이게 뭔일이래요 ㅠㅠ
잘 해결되시기를 기원합니다...ㅠㅠ

흑흑.. 사실 돌려 받기는 힘들 것 같긴 해요.
일단 글 남겼으니 회신을 기다려야 겠죠.
감사합니다.

ㅠㅠ
잘 해결 되시길...

감사합니다.ㅠㅠ
큰 기대는 안하지만 그래도 방법이 있었음 좋겠네요.

힘 내셔요 ^^

헉.....에고...ㅠㅠㅠ
너무 놀라셨겠어요 ㅠㅠㅠ
빨리 잘 해결되시기를 응원합니다 ㅠㅠㅠ

감사합니다.
오전엔 멘탈이 완전 가출 했었네요.
지금은 마음 좀 가라앉히고 뒷일을 고민 중입니다.

아~ 이런일이....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잘 해결되시길 기원할께요~!!

감사합니다.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만, 일단 회신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항상 보안에 대해서 중요시 하는 가상화폐... 일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네, 제가 바보같이 비번을 숫자 중심으로 한 부분이 원인이 아닌가 싶네요.
무슨 생각으로 비번을 이렇게 셋팅한건지... 제가 생각해도 어이가 없을 정도네요.
비싼 수업료 지불했다 생각 하고 있습니다.

아이구~ ㅠ 어쩌다 이런일이.... 해킹이면 찾기도 힘들텐데...ㅠ
미약하나마 풀봇으로....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큰 기대는 안하고 있어요.
에효... 보안이 중요하다는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네요.

안그래도, 저희 조금전까지 청담동 밋업 하면서, 아마군 님 걱정했는데~ 큰일이네요, 잘 해결되면 좋겠는데, 기도 드립니다.

감사 드립니다! 회신을 기다리는 중인데... 사실 복구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마음을 비우고 있는 중입니다.
보안은 생명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네요.

요즘 코인 폭락으로도 힘든데 해킹까지 ㅡㅡ

안그래도 깎여 나가는 시세 보면서 스트레스 였는데 말이죠. 아예 깔끔하게 날라가 버릴 줄이야...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ㅠㅠ

ㅠㅠ
아마군님, 이를 우짜나... 뭐 기술적인걸 알아야 조언이라도 해드리는데...
뭔가 해결의 실마리라도 빨리 잡히길 바랍니다.

큰 기대는 안하고 있지만... 문의에 대한 답변만 기다리는 중입니다.
사실 찾기는 힘들 것 같아요. ㅠㅠ

헐....요즘 지갑 해킹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저도 컴퓨터 보안을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ㅜㅜ

네. 무조건!! 비번 복잡하게 설정하고 잘 관리해야 겠어요.
비싼 수업료를 지불했네요.ㅠㅠ

용기내시고.. 조심하시길~

감사합니다. 오전엔 완전 멘붕이었는데... 지금은 좀 가라 앉고 나니 내탓이려니 싶네요.
보안은 생명!

아니 무슨 이런일이 ㅜㅜ 꼭 해결 되시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일단 회신을 기다려 보고 있는 중인데... 큰기대는 안하려구요.

헐 t.t 어떻게 이런 일이 아마군님에게 생기다니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능력은 없지만 해결 방법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기만을 기원합니다.

말씀만으로도 위안이 되네요.
마음을 비우고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비싼 수업료를 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올렸지만 찾기가 힘들 것 같아요.

네 해킹된거라면 더욱 힘들 수 있겠네요 ㅜㅜ

헐...요즘들어 점점 해킹 사례들이 많이 보이네요.
부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만큼 보안이 중요한건데... 제가 너무 소홀했나 봅니다.ㅠㅠ

잘 해결되리라 믿어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부디 그쪽에서 해결 방법을 알려줬음 좋겠네요.ㅠㅠ

아이고ㅠㅠㅠ 마음고생중이시겠어요ㅠㅠㅠ 이건 일 터지면 찾아갈 수도 없고 전화도 안 되고.. 메일 보내고 기다려야하니 마음이 더 조급하실 것 같네요ㅠㅠ 모쪼록 잘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ㅠㅠ

정말 커뮤니케이션 할 통로가 없더라구요. 코인 투자는 신중하게, 보안은 생명이라는 걸 다시한번 비싸게 깨닫고 있습니다. 위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위로 겸 업보트 눌러 드립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위로가 힘이 되네요

잘 해결되면 좋겠는데요..

네.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돌려 받는건 힘들 듯 해요.

에구 어째요 ㅠㅠ 어떻게이런일이 발생할수 있나요ㆍㆍ미미하나 풀봇으로 위로하고 정말 잘해결되길 기도합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위로해 주시니 힘이 나네요.ㅎㅎ

아마군님 힘 내세요 ~~

감사합니다.^^ 힘내겠습니다!

ㅠㅠ 안타깝습니다. 가상화폐의 문제점 중 하나죠 ㅠ

네. 보안에 주의를 기울여야 겠지만 한번 털리면 찾을 방법이 없는건 큰 리스크 네요.

아고,,, 그래도 지금이나마 관리자분이 재빠르게 대응해주었으면 좋을텐데요,,
조금이라도 보상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저도 거가에 마지막 희망을 걸고 있는데.. 솔직히 기대는 하지 않으려구요.
아무래도 복구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가상화폐가 발전할 수록 이런 해킹들도 많아지네요..ㅠㅠ

분명 해결방법이 있을겁니다... 힘 내세여...~~

정말 보안에 대한건 철저하게 관리해야 겠습니다.
제도권에서 보정해 줄 방법이 없으니....
위로 감사합니다.

아마군님 힘네요. 이런일이 다 있네요. 앞으로 더더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안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됐네요. 비싼 수업료를 지불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발생할수가 있죠?? 뭐라고 위로해 드릴 말이 없네요.. 진짜 맨뭉 오셨을 것 같아요... 아주 작은 가능성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네요...ㅠ.ㅜ

위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를 접고 맘을 비우려 노력 중입니다. 비싼 수업료를 내고 보안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아... 이런 일이ㅠㅠ 조속히 해결되시길 기도할께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기대는 접었지만 방법이 있음 좋겠네요.

이게 무슨일인가요..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니 힘이 나네요.^^

아마군님~ 아직 사이트 측에서 연락이 없나요?ㅠㅠ
오늘 경황이 없어서 제대로 여쭈어보지도 못했네요.ㅠㅠ
빠른 시일내에 해결이 되거나 조금이라도 복구가 되길 기도해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일단 답글은 달렸는데요 수상한 계좌인데 딱히 방법은 없다는 요지네요. 뭐... 예상대로라서. 덤덤 하네요.ㅎㅎ 위로 감사합니다.

ㅠㅠ 아마군님 ㅠㅠ 이거였군요 ㅠㅠ
에고 마음이 많이 상하셨을 듯 한데 ㅠㅠ 어째요. 도움 드릴 것이 없으니 안타까운 마음 살며시 놓습니다. 잘 해결이 되면 좋겠어요 ㅠㅠ

위로 감사합니다. 지금은 마음을 비워서 그래도 괜찮네요.ㅎㅎ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비싼 수업료였네요.ㅎㅎ

늦게나마 알게되었네요 ㅜㅜ
어떤 개XXXX 같은 것들이 아마군님께 이런짓을
길가다가 맨홀에 빠져버리고
산에가면 낭떨어지에서 떨어져 버려라!

그래도 아마군님의 손실이 보전될 수 없음에 ㅠㅠ

소철님이 저대신 막 화내주시니 제가 엄청나게 위로가 되네요!
이 해커놈 잘먹고 잘살꺼 생각하면 이가 갈리지만 가상화폐는 신고해도 잡을 방법도 없고 제 맘을 비우는 수밖에 없더라구요. 흑흑..
부디 제 경우를 밑거름 삼아 스팀잇의 모든 분들은 같은 일 당하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공감해 주시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