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르면 손해보는 인천공항 꿀팁 11가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Slay입니다 :)

다들 이번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 예정이신가요? 저는 다음달에 베트남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의 꿀팁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무료로 샤워실 이용할 수 있는거 아셨나요?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면서 되게 힘드시죠? 꼬질꼬질해서 뭔가 찝찝하고 샤워하고 싶은 생각 안들던가요? 전 그랬거든요. 프리미엄 라운지를 찾을 필요없이 "비행기티켓"이랑 "여권"만 가지고 공항 내에 있는 샤워실을 이용 가능하다는 점! 오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최대 30분 간 샤워실을 이용 가능하고요. 샴푸, 비누, 치약, 칫솔, 수건 뿐만 아니라 드라이기도 싹 다 제공된다고 해요. 이 정도면 뭐 샤워하기 딱 좋지 않나요?


위치는 어딨냐면요. 환승 편의시설에 4층 동/서편 탑승동 중앙에 위치해있고 일반 승객은 3천원, 환승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2. 인쇄나 복사가 급하게 필요하시나요?

제가 직접 이용해봤었는데요. 전 인천공항에서 급하게 온라인으로 발급 확인받아야 하는 비자가 있어서 인쇄가 필요했습니다. 근데 주변을 둘러봐도 피씨방이나 프린터기를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급하게 인쇄나 복사 필요한 경우 생길 수도 있으니까 기억해두세요. 여객터미널 2층에 위치한 카페베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저도 네이버에 검색해서 블로거가 알려줘서 다행이었어요.


3. 영화관 같은 문화시설을 찾고 계신가요?

교통센터 지하 1층에 가시면 영화관과 인라인 스케이트장이 있습니다. 막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마시고 그냥 교통센터 지하 1층 가셔서 영화관도 보시고 아이들이랑 마음껏 놀면서 시간을 재밌게 보내시면 됩니다.


4. 공항에서 좀 자고싶으시죠?

새벽 비행기나 아침 비행기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공감할거예요. 눈 좀 붙이고 싶은데 공항에서 의자에 앉아서 잠을 청할 수도 없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잖아요. 그럴떈 인천공항 사우나 스파온에어를 이용해보세요. 사우나가 가격이 일반 사우나보다는 쪼끔 더 비싸긴 한데 사우나도 하고 잠도 자고 호텔보다는 훨씬 싸니깐요.


5. 비선루와 만경정, 환승라운지를 아세요?

4층에 비선루와 만경정과 환승라운지를 가보세요. 분위기가 카페같고 예뻐요.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배드쿠션도 있고요. 활주로 전망도 구경할 수 있어요. 제일 좋은 점은 무료예요.


6. 편의시설을 찾고 계신가요?

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있습니다. 푸드온에어라고 식당도 많고 음식 종류도 되게 이것 저것 많이 있어요. 세탁소, 유실물보관소, 병원, 스파, 약국, 미용실 등등 되게 많은 종류의 편의시설들이 지하 1층에 있습니다. 미리 미리 알아두자구요!


7. 아기는 육아휴게실로! 어린이는 놀이방으로!

육아휴게실은 일반지역은 여객터미널 1층의 B입국장, E입국장 옆, 3층의 D카운터 옆, J카운터 옆에 있고 면세지역은 3층의 25번, 29번, 119번 게이트 옆과

그리고 4층의 환승라운지에 육아휴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놀이방은 면세지역에 위치해 있고 3층의 10번,15번,40번,45번,119번 게이트 옆과 4층 환승라운지에 어린이 놀이방이 있습니다. 인천공항에 정말 없는 게 없죠? 알아두세요.


8. 인천공항 혼잡도 어플을 아세요?

인천공항 어플을 활용하면 출국장이나 주차장의 실시간 혼잡도 체크가 가능해요. 또한 네이버에 "인천공항 혼잡도"로 검색해도 실시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9. 도심공항터미널을 활용하면 편합니다.

삼성역이나 서울역에 위치한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수속을 모두 마치고 인천공항으로 오면 전용 통로를 통해 누구보다 빠르게 출국이 가능합니다. 신기하죠? 이건 저도 해본 적이 없는 꿀팁이네요. 나중에 시도해봐야겠어요.


10. 체크인과 수화물 위탁을 셀프로 할 수 있는 거 아셨나요?

여름휴가 시즌만 되면 카운터에 줄이 엄청 긴거 아시죠? 이럴 땐 셀프 체크인 기계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F구역에서 자동 수화물 위탁 또한 가능한데 10분이면 끝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아요.


11. 자동출입국 심사로 빠르게!

예전에 출입국 심사 어떻게 했는지 아시나요? 공항직원이랑 힘겹게 1:1 대면하기 위해 줄 길게 섰었잖아요. 이제 오직 필요한 건 여권이랑 손가락! 여권스캔과 지문찍는 것으로 간단하게 출입국 심사를 마칠 수가 있습니다. 지난 1월 3일부터 만 19세 이상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자동출입국 심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기존 20-30분 소비되었던 시간을 훨씬 줄여주고 짐 검사가 끝나고 거의 바로 면세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줄 길게 서서 기다리지 마세요. 그냥 자동출입국 심사로 빠르게 끝내세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

Sort:  

한큐에 인천공항 전체를 정리해주셨네요 :) 감사합니다~^^

소중한 댓글은 slay를 춤추게 합니다 :)
댓글 감사해요 happadai님~

다음 주 월요일에 출국하는 데 때마침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월요일에 가세요? 전 다음달 중순에 간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iribrid님!

네 인천공항 가보고 싶은 글입니다.
팔로하고 갑니다.

맞팔해드렸어요! 어서오세요~

앗 꿀정보군요. 다음번 출국전에 한번더 봐둬야겠어요.

사실 PP카드를 가진 자가 승리자입니다.
PP카드 없으신 분들에게는 엄청난 꿀팁이에요~

곧 친구랑 둘이 일본여행 갈건데 샤워 한번 하고 가봐야겠군요 ㅋㅋㅋ

저도 샤워 해본 적이 없는데 시도해봐야겠어요.

인천공항 거의 데이트 코스도 되겠는데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D
보팅업~!

인천공항 아주 터잡고 사는 분도 있더라구요. 하하.

정말 좋은 꿀팁이네요!!
해외여행 얼마나 가겠어라는 생각으로 별관심을 안두었던 서비스인데 막상 필요할땐 또 찾게 되죠^^

막상 필요할 때가 생기죠. 해외여행 가는 시즌에!^^

9, 10, 11 번은 진짜 짱입니다요.

^^ 감사합니다

그거 생각나네요. 어떤 공항에서 공짜로 1년간 밥얻어 먹었던 사람
.. vip 결제후 취소하는 방법으로 라운지 밥 얻어먹었다죠
그리고 그 사람때문에 그 공항에 vip 공짜밥 사라졌다는 전설이

정말요? 1년간이나 완전 거지가 따로 없네요 그러고싶을까

네 마님~ 그거 보고 참고했어요 ^^ 잘못된 정보도 있어서 중간 중간 수정했구요~ 링크는 왜 걸어두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출처를 밝히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링크달아두었습니다

정확한 출처가 없고 다른 카드뉴스들에도 떠도는 정보들인데요~
직접 구글링으로 검색하셔서 찾아낼 생각을 다하셨네요?